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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잼 2019에서 개발된 작품 65%가 유니티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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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세계 개발자가 개발 실력을 뽐내는 행사 '글로벌게임잼 2019' (사진제공: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21일, 글로벌게임잼 2019 개발작 중 65%가 유니티로 개발됐다고 밝혔다.

글로벌게임잼 2019는 2009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1회를 맞는 세계 최대 규모 게임 개발 축제다. 전세계 여러 장소에 모인 개발자가 팀을 결성해 48시간 내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로, 지난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전세계 113개국, 총 860개 장소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글로벌게임잼 2019에서 개발된 전체 8,937개 작품 중 약 65%에 달하는 5,774개 작품이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는 작년에 비해 6% 증가한 수치다.

유니티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저작도구답게 2D, 3D, AR 등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수월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표적인 사례로 글로벌게임잼 2019에 참가한 ‘아크비즈’ 개발팀은 유니티를 사용해본 적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기간 내 성공적으로 AR 콘텐츠를 개발해내 편의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한편 유니티는 2017년부터 2018년까지 2년 연속 글로벌게임잼 메인 후원사로써 다양한 개발자 지원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도 스폰서로 참가해 개발자들을 돕고자 곳곳에 유니티 전문가를 배치하고 특별한 개발 에셋을 무료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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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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