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동시 발매 불발, 영웅전설 여의 궤적 한국어판 올 겨울 출시

/ 1
▲ 영웅전설: 여의 궤적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니혼팔콤 대표작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 공화국편의 서막을 알리는 영웅전설: 여의 궤적 한국어판이 오는 겨울 발매된다.

영웅전설: 여의 궤적은 2004년부터 이어져 온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게임 세계관에서 양대 강국 중 하나로 꼽히는 다민족 국가 칼바드 공화국을 무대로 한다. 칼바드 공화국은 이민 문제 및 신임 대통령의 대담한 정치 개혁으로 혼란한 정국을 맞이한 상태다. 이 와중에 수도에서 '뒷세계 해결사(스프리건)'로 살아가는 청년에게 "기묘한 의뢰"가 접수되는데, 이것이 칼바드 전역을 뒤흔드는 사태로 발전하게 된다. 

▲ 니혼 팔콤 궤적 시리즈 최신 정보 전달 특별 생방송 (영상출처: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영웅전설: 여의 궤적은 새로운 자체 게임엔진에 기반한 발전된 그래픽, 6세대 전술 오브먼트 자이파(Xipha)가 상용화됐다는 세계관 설정에 기반한 발전된 전투 시스템 등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전투는 심리스 시스템을 도입, 필드 배틀에서 커맨드형 턴 배틀로 원활히 전환되는 속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뒷세계 해결사'라는 핵심 인물 설정에 따라 거리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얻을 수 있는 단서들을 협상의 무기로 삼아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나가는 토픽,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캐릭터 고유 세 가지 속성(로우/그레이/카오스)이 변화해 각종 스테이터스나 공동 전투, 적대 세력, 더 나아가 시나리오 전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얼라이먼트 등 다양한 오리지널 요소가 탑재됐다.

영웅전설: 여의 궤적은 대부분의 국내 팬들이 기대했던 바와 달리 한/일 동시 발매는 불발됐다. 한국어판은 오는 겨울 PS4로 발매 예정이다.


▲ 영웅전설: 여의 궤적 공식 스크린샷 (사진제공: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니혼 팔콤
게임소개
영웅전설: 여의 궤적은 다민족이 살아가는 캘버드 공화국을 배경으로 한다. 공화국은 이민 문제로 발생한 정세 불안과 새로운 지도자가 실시하는 정치 개혁으로 나라 분위기가 뒤숭숭하다. 이러한 가운데 스프리건이라 부르...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