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올 상반기 경쟁사에 대응할 만한 라데온 RX600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꾸준히 출시하며 게이머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높은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라데온 그래픽카드 특유의 기능으로 게임을 고화질에서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내로라 하는 그래픽카드 제조사에서 라데온 RX6000 시리즈를 쏟아내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MSI는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의 선두주자답게 기술력이 다른 그래픽카드를 내놓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MSI의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대표 쿨링 기술인 트윈프로져와 차원이 다른 품질을 보여주는 밀리터리 클래스 부품의 채용으로 안정성을 높였다. 여기에 게이밍 감성을 자극하는 세련된 디자인과 탄탄한 내구성으로 게이밍PC의 필수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다나와 히트브랜드 라데온 그래픽카드 부문의 최강자로 선정됐다.
고사양 게임? 이 제품이면 충분해
'MSI 라데온 RX 6800 XT 게이밍 X 트리오 D6 16GB 트라이프로져2'
'MSI 라데온 RX 6800 XT 게이밍 X 트리오 D6 16GB 트라이프로져2'는 뛰어난 성능에 안정성과 내구성, 쿨링 능력까지 갖춰 고사양 게임을 장시간 구동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460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16GB의 용량과 256bit 인터페이스의 GDDR6 메모리, 1850MHz의 클럭과 2622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여기에 3개의 디스플레이 포트와 1개의 HDMI 포트 등 다수의 출력 포트를 제공해 최대 4대의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커버 곳곳에 화려한 RGB LED가 적용돼 은은한 아름다움을 뽐내고, MSI만의 미스틱 라이트를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MSI 최고의 냉각 기술인 MSI 트윈프로져2 냉각 기술로 한층 신뢰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새롭게 설계된 톡스 4.0 팬은 각 2개의 날을 링 형태로 연결해 공기의 흐름을 더 집중시켜 온도를 낮추면서도 소음은 줄였다.
또한 코어 파이프는 GPU에 최대한 접촉하도록 정밀하게 가공됐고, 최적의 냉각을 위해 히트싱크의 전체 길이에 따라 열을 분산시킨다. 공기 흐름의 역학을 연구하고 개선된 흐름의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웨이브 커브드 2.0핀을 통해 공기의 흐름에서 발생하는 소음까지 줄였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백플레이트와 휨 방지 가이드가 탑재돼 그래픽카드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더욱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PC 케이스에 장착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제공한다. 업계 최고 품질의 밀리터리 클래스 인증 부품을 장착해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탁월한 쿨링에 소음까지 확 줄인 'MSI 라데온 RX 6700 XT 게이밍 X D6 12GB 트윈프로져8'
AMD의 RDNA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MSI 라데온 RX 6700 XT 게이밍 X D6 12GB 트윈프로져8'는 256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12GB의 용량과 192bit 인터페이스의 GDDR6 메모리, 2622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고해상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MSI 최고의 냉각 기술인 MSI 트윈프로져 8세대 기술이 탑재된 것도 특징. 특히 새롭게 설계된 톡스 4.0 팬은 각 2개의 날을 링 형태로 연결해 공기의 흐름을 더 집중시켜 온도를 낮추면서도 소음은 줄였다.
자체 개발된 커스텀 PCB 설계는 그래픽카드를 한계까지 끌어 올릴 수 있도록 강화된 전원 공급을 제공하며, 전기적 손상에 대한 추가적인 안정장치가 되어주는 퓨즈와 2온스 두께의 구리를 사용해 열 전도성을 높였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백플레이트와 휨 방지 가이드가 탑재돼 그래픽카드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공기 흐름의 역학을 연구하고 개선된 흐름의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웨이브 커브드 2.0핀과 디플렉터를 통해 공기의 흐름에서 발생하는 소음까지 줄였다.
MSI가 개발해 업계의 표준이 된 기술인 제로프로져가 적용돼 일정 온도 미만에서는 팬이 회전하지 않아 소음 발생을 원천 차단한다. MSI 특유의 미스틱 라이트 프로그램으로 손쉽게 RGB LED의 화려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성능과 쿨링의 조화 'MSI 라데온 RX 6700 XT 메크 OC D6 12GB'
'MSI 라데온 RX 6700 XT 메크 OC D6 12GB'는 MSI의 대표 라데온 그래픽카드로 앞선 기술과 쿨링 솔루션이 탑재된 제품이다. MSI의 쿨링 기술 'MSI 트윈프로져7'이 적용됐는데, 그 중에서도 톡스 3.0 팬이 주목할 만하다. 100mm의 큰 크기로 방열판 및 그래픽카드 기판에 더 많은 풍량을 공급하면서도 보다 조용하게 동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QHD환경에서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추천하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자체 개발된 커스텀 PCB 설계는 그래픽카드를 한계까지 끌어 올릴 수 있도록 강화된 전원 공급을 제공한다.
전기적 손상에 대한 추가적인 안정장치가 되어주는 퓨즈와 2온스 두께의 구리를 사용해 열 전도성을 높여 그래픽카드가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백플레이트와 휨 방지 가이드가 탑재돼 그래픽카드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미국 국방성의 까다로운 검사 기준을 통과한 MSI 밀리터리 클래스 부품 역시 사용되어 극한의 환경에서 최고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MSI가 개발하여 업계의 표준이 된 기술인 제로프로져가 적용돼 일정 온도 미만에서는 팬이 회전하지 않아 소음에 대한 사용자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