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말이 뺑소니를 친다, 레데리를 뒤집어놓은 유령마 버그

/ 1
▲ 동반자였던 말이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레드 데드 온라인에 주인 없는 말이 예고 없이 출몰하는 버그가 발생하고 있다.

락스타가 지난 13일(현지시간), 신규 DLC ‘피로 얼룩진 돈’을 업데이트한 이후부터 발생한 이 버그는 소위 ‘유령마 사건’이라 불리고 있다. 말들이 맵 이곳저곳에서 무작위로 출몰하는 현상에서 따온 말이다. 이 말들은 사람이 타고 있지 않은 채로 길들여졌다는 증거인 안장을 착용하고 있어 의구심을 유발한다.

▲ 유령마의 뺑소니 장면 (영상출처: 닉네임 MB 유저 유튜브)

유령마들의 행동은 다양하다. 멀리서 가만히 쳐다보기만 하는 경우도 있으며, 어느샌가 나타나 플레이어의 옆에 서 있기도 한다. 심지어 맵 곳곳에서 죽은 말의 시체가 발견되기도 한다. 이에 더해, 맵 밖에서부터 달려와 플레이어를 들이받아버리는 특수 개체도 존재한다. 이렇듯, 무작위 위치에서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유령마들이 게임 플레이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일부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 마구간 주변의 컷신에서 버그가 발생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예를 들어, 가끔 마구간에 들어갈 때 자신의 말이 사라져 있다면 해당 개체는 맵 어딘가를 누비고 있다는 것이다. 26일 기준, 이와 관련해 락스타 측의 버그 관련 패치는 없는 상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레드 데드 리뎀션 2 2019년 10월 2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락스타게임즈
게임소개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락스타게임즈의 간판 액션 어드벤처게임 ‘레드 데드’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서부를 무대로 한 주인공의 모험을 그린다. 아직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미국의 비정한 심장부에서 펼쳐...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