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무료 전환된 배틀그라운드, 유료 상품 '배그 플러스'도 공개

/ 1
무료 플레이로 전환된 배틀그라운드 (사진출처: 배그 공식 홈페이지)
▲ 무료 플레이로 전환된 배틀그라운드 (사진출처: 배그 공식 홈페이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앞서 언급한 대로 12일 무료 플레이 전환을 완료했다. 이로써 신규 유저도 별도의 구매 없이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나, 경쟁전을 비롯한 일부 콘텐츠는 유료 서비스 '배그 플러스'에 가입해야 플레이 가능하다.

무료 플레이 전환에 따라 새로 가입된 계정은 베이직 상태로 시작된다. 이후 '배그 플러스'를 12.99달러(한화 약 1만 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배그 플러스' 가입 시 경쟁전 플레이와 커스텀 매치 개설, 커리어-메달 탭 이용, 생존자 마스터리 XP 추가 획득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일부 꾸미기 아이템(모자, 마스크, 장갑)과 G-코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차등적 시스템에 대해 제작진은 부정행위나 비인가 프로그램을 막기 위한 대책이라고 밝혔다. Q&A에 따르면 "경쟁전 매치의 경우, RP 1점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는 무대인 만큼 페어 플레이 정신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게임 모드입니다. 별다른 제약 없이 모두가 경쟁전 매치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다면 잠재적 악성 플레이어의 증가는 물론, 기존 제재 조치된 플레이어의 쉬운 게임 복귀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존재합니다" 라며 무료 플레이로 인한 악성 유저의 폭발적 증가를 막기 위한 방편임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존 패키지 구매자는 자동으로 '배그 플러스' 계정으로 전환된다. 여기에 더해 기존 구매자에 대한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보상은 의상 스킨 5종과 네임플레이트 등이 포함된 'PUBG – SPECIAL COMMEMORATIVE PACK'이며, 최초 접속 시 계정에 자동 적용된다.

배틀그라운드 운영진은 "무료 플레이 서비스를 통해 커뮤니티를 더욱 확장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게임의 재미와 스릴을 제공하는 동시에 더 빠른 매치 메이킹, 그리고 기존 플레이어분들께 더 많은 상대 플레이어를 만나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히며,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후엔 오랜 기간 작업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포함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해 나갈 것"이라 첨언했다.

배그 플러스 가입 시 제공되는 아이템(모자, 마스크, 장갑) (사진출처: 배그 공식 홈페이지)
▲ 배그 플러스 가입 시 제공되는 아이템(모자, 마스크, 장갑) (사진출처: 배그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