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잠금' 하워드는 이제 없다, KOF 15 오역 수정 패치

/ 1
▲ 락 하워드가 이름을 되찾았다 (사진제공: 인트라게임즈)

더 킹 오브 파이터 15(이하 KOF 15) 락 하워드가 이름을 되찾았다. 새로운 패치를 통해 '잠금'으로 표기되던 이름이 정상적으로 돌아온 것이다.

SNK는 지난 21일, KOF 15에 1.12 버전 패치를 진행했다. 게임을 진행할 수 없게 화면이 멈추는 문제 및 캐릭터 밸런스 일부 조정 등이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이다. 이 밖에도 외국어 오역 문제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그동안 '잠금'으로 표기됐던 락 하워드의 이름이 드디어 제대로 표기되기 시작했다. 

락 하워드는 지난 17일 1.11 패치를 통해 DLC 캐릭터로 추가됐다. 하지만, 한국어판 한정으로 엔트리 소개나 인 게임 표기 등이 잠금으로 번역되며 굴욕 아닌 굴욕을 당했다. 이로 인해 락은 '대잠금', '잠금이의 꿈' 등 여러 별명으로 불리고 있으며, 그의 아버지인 기스 하워드 또한 일본어를 살려서 '흠집 하워드' 등으로 불리기도 했다. 이에 지난 18일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인트라게임즈에서 SNK 측에 전달했고, 이 부분이 패치에 반영됐다.

▲ 본의 아니게 대잠금으로 불려야 했던 락 하워드 (사진출처: 인게임 일러스트 스크린샷)

한편, SNK는 지난 21일, 신규 캐릭터 오메가 루갈을 공개했다. 루갈은 본래 KOF 95에서 사망했기 때문에 정식 스토리에선 그동안 등장하지 못했으나, 스토리 개편이 이뤄지면서 오랜만에 정규 스토리에도 등장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선 기계 의안에서 레이저를 쏘기도 하는 등 여러모로 전작들에 비해서 강해진 모습을 보여줘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메가 루갈은 오는 14일에 보스 챌린지 모드 추가와 함께 무료로 추가된다.

▲ 오메가 루갈 참전 트레일러 (영상출처: SNK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SNK
게임소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5'는 SNK의 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의 최신작이다. 전작의 주연이었던 슌에이가 다시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