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엄마가 없어도 살아야 해, '언다잉' 한국어판 다시 나온다

/ 1
스토브인디를 통해 '언다잉' 한글화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 스토브인디를 통해 '언다잉' 한국어판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13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인디게임 ‘언다잉(Undying)’의 정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재한국어화를 진행해 자사의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통해 오는 3분기 내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다잉’은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주인공'이 죽기 전 자신의 자식과 보내는 마지막 시간을 다룬 게임이다. 서바이벌 장르에 모성애를 더한 절박함과 내러티브로 MWU 베스트 인디게임 어워드, 골든티 베스트 인디게임 어워드 등 다양한 행사에서 호평 받았다. 플레이어는 언다잉 세계에서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엄마’가 되어 자신과 아이를 좀비와 허기 등의 위험으로부터 지켜내는 동시에 자신이 죽은 후 아이가 홀로 살아갈 수 있게 생존 방법과 아이템 파밍 등의 방법을 가르쳐줘야만 한다.

스토브는 '언다잉'의 게임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 유저들의 몰입감을 살릴 수 있도록 게임 스크립트 전면 재한글화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언다잉의 정식 출시까지 유저들이 게임에 더욱 많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다. 또한, 게임의 정식 출시에 맞춰 쿠폰을 제공하고 할인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언다잉은 기존 생존 게임들과는 다르게 게임 내 가족애를 추가하며 처절한 생존 과정에서 모자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인 면을 선보인 작품”이라며 “더 높은 수준의 언다잉 한글화를 기다리고 있었던 게임 팬들에게 보다 깊은 감동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으니, 정식 출시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언다잉 2021년 10월 19일
플랫폼
PC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게임소개
언다잉은 좀비가 들끓는 세계에서 살아남는 모자의 이야기를 그리는 생존 어드벤처 게임이다. 다만, 어머니인 앤링이 좀비에게 감염돼 인간으로 살아갈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들 코디는 아직...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