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마비노기, 여름 1차 업데이트로 신규 유저 정착 돕는다

마비노기 (사진제공: 넥슨)
▲ 마비노기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4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정착과 성장에 초점을 맞춘 여름 1차 ‘프로시드(PROCEED)’ 업데이트를 했다.

먼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충분히 성장할 수 있도록 아르바이트 경험치를 상향하고, 보상 리스트에서 원하는 보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아르바이트 수행 인원이 확대되어 장기간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아도 수행 횟수가 초기화되지 않는 만큼 언제든 아르바이트를 즐길 수 있다.

이어 마을 내 모든 아르바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게시판과 함께 특별 버프 효과인 ‘파에아의 풍요’를 추가한다. 파에아의 풍요는 서버 전체 아르바이트 수행 횟수가 일정치에 도달하면 발동되며, 발동 시 모든 이용자의 아르바이트 완료 보상이 증가한다.

신규 이용자의 성장 길잡이 역할을 하는 ‘블로니의 성장지원’도 개편한다. 정착 필수 정보로만 퀘스트를 재구성하고 일부 퀘스트 난이도를 조정한다. 대신 전투 콘텐츠의 핵심이 된 정령 무기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정령 튜토리얼을 새롭게 추가하며, 튜토리얼 완료 보상으로 플레이 난도가 낮은 ‘아이리’를 정령으로 영입할 기회를 제공한다.

블로니의 성장지원 이후에는 생활과 전투 분야에 성장 가이드를 제공하고, 목표 달성에 따라 ‘낭만 농장 샛별 미니어처’, ‘샛별 토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메인스트림에는 퀘스트 UI 개선, 컷신 수정, 서브 퀘스트 축소 등 편의성에 중점을 둔 변경사항이 적용되며, 던전 및 RP 미션 속도를 높이고 고난도 전투 미션과 미니게임 난이도를 조정한다. 

넥슨은 8월 3일까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르바이트 이벤트 퀘스트를 오픈한다. 매일 아르바이트 3회를 완료하면 ‘모험가의 인장’, ‘특제 고속 채집 포션’, ‘생활 스킬 재료 선택 상자’, ‘넥슨캐시 응모권’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주 15회 이상 완료 시에는 3주에 걸쳐 ‘S/A/B등급 에르그 재료 상자’, ‘환생물약’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마비노기 여름 1차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2004년 6월 2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