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설국열차 모는 덱빌딩 게임 '프로스트레인' 스팀 무료 출시

/ 1
▲ 프로스트레인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빙하기가 찾아온 와중 마지막 생존자를 태우고 달리는 설국열차를 기억하는가? 이와 비슷한 느낌을 살린 무료 덱빌딩 게임이 스팀에 무료로 출시됐다. 제시되는 카드를 뽑아 열차를 강화하며 얼어붙은 세상을 달리는 '프로스트레인(Frostrain)'이다.

프로스트레인은 이상기후로 모든 것이 얼어붙은 세상에서 승객들을 이끌고 세계의 동쪽 끝 어딘가에 있는 약속의 땅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다. 얼어버린 도시부터, 오염된 지대, 수중터널까지 다양한 환경을 달리며, 뒤에서 따라오는 폭풍을 따돌리고 목적지까지 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과정에서 열차에 새로운 시설을 추가하며 규모를 확장해나갈 수 있으며, 방식은 덱 빌딩으로 진행된다. 도시를 지날 때마다 수송드론을 띄우면 3가지 카드가 제시되고, 이 중 원하는 것 하나를 고르면 열차에 설치된다. 이를 토대로 칸을 늘리거나 열차를 강화하며 전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열차에 탑승한 승객들에게 일을 시킬 수 있으나, 행복도를 적절한 수준에서 관리해줘야 한다. 스팀 유저 리뷰에 따르면 열차 효율을 높이는 덱 구성과 승객 행복도를 적정하게 조율해나가는 과정에서 파고들만한 재미를 맛볼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프로스트레인은 11일 스팀에 무료 게임으로 출시됐으며, 한국어와 영어를 지원한다. 개발사는 국내 인디게임팀 '스튜디오(STEWDIO)'이며, 배급사는 크래프톤이 운영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정글 게임 랩이다.





▲ 프로스트레인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프로스트레인 2024년 1월 11일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게임소개
프로스트레인은 이상기후로 모든 것이 얼어붙은 세상에서 승객들을 이끌고 세계의 동쪽 끝 어딘가에 있는 약속의 땅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다. 얼어버린 도시부터, 오염된 지대, 수중터널까지 다양한 환경을 달리며, 뒤에...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