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코치에서 선수로, '구거' 농심 레드포스 복귀

/ 1
▲ '구거' 김도엽 (사진제공: 농심 레드포스)

'구거' 김도엽(이하 구거)이 농심 레드포스 선수로 복귀한다.

농심 레드포스는 2일 공식 SNS를 통해 LCK CL 코치였던 구거가 선수로 복귀한다고 밝혔다. 구거는 2014년 나진 화이트 쉴드 소속으로 프로 생활을 시작해 2016년 원거리 딜러에서 서포터로 포지션을 변경하며 LCK를 포함해 일본, 대만 등 여러 지역 프로 리그에서 선수로 활동했다. 지난 1월 군대 전역 후 농심 레드포스에 LCK CL 코치로 복귀하여 2024 LCK CL 스프링 시즌을 마치고, 선수로 복귀하기로 했다.
 
농심 레드포스 차민규 단장은 "지난 스프링 시즌 중 유리한 상황에서 운영에 대한 실수로 역전당한 경기가 많다"며 "(문제점에 대해) 고민하던 중 구거가 선수 복귀에 대한 의사를 밝혀 내부 테스트를 진행했고, 문제가 되었던 팀적인 부분을 보완해 주는 좋은 기량을 보여 LCK 팀으로의 합류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구거는 농심 레드포스 SNS에 업로드된 영상을 통해 "프로 생활을 하면서 가장 좋은 기억을 갖게 해준 친정팀에서 선수로서 복귀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히며, "전례가 없는 일의 선례가 되는 만큼, 은퇴 후 복귀를 희망하는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이 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