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디스플레이가 필립스의 혁신 기술을 탑재한 합리적인 가격의 전문가용 27인치 모니터 ‘27E2F7901 IPS 블랙 도킹스테이션 HDR 400 멀티스탠드’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디자이너, 영상/사진 편집자 또는 가성비 좋은 정확한 색상의 모니터를 찾는 사용자를 위해 필립스 최초로 4면 보더리스 IPS 블랙 패널을 적용한 제품으로 4K UHD 해상도에 자동 캘리브레이션을 지원하는 Calman Ready 공식인증, MAC 색상호환, 10비트 컬러와 DCI-P3 커버리지 98% 및 sRGB 커버리지 100%, DCI-P3 및 sRGB 컬러모드, HDR 400 공식인증, 데이지체인을 위한 DP 출력단자, 96W 전원공급이 가능한 USB C타입을 포함한 막강한 단자 구성의 도킹스테이션, 멀티태스킹을 위한 KVM 스위치와 PIP/PBP, 피벗 높낮이 스탠드, 생산성을 높이는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합리적인 가격의 크리에이터용 모니터다. 세계적인 명성의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감각적인 프리미엄 메탈 디자인 역시 놓칠 수 없는 구매 포인트다.
자동 보정을 지원하는 Calman Ready 공식인증 및 프로를 위한 컬러 표준 다양한 색공간 지원
Calman Ready 공식 인증을 받은 27E2F7901은 Calman 캘리브레이션 소프트웨어와의 Direct Communication을 통한 자동 보정(AutoCal™)이 가능해 수동 보정을 해야 하는 일반 모니터 대비 훨씬 쉽고 빠르게 색상을 보정할 수 있다. 또한 Mac에서 사용하는 Display P3, DCI-P3를 포함해 DCI-P3 (D50), sRGB, Adobe RGB, Adobe RGB (D50), Rec.2020, Rec.709 등 다양한 색 공간을 지원해 그래픽 디자이너, 영상 크리에이터, 포토그래퍼, 게임 디벨로퍼 등이 각 전문 분야에 맞도록 수동으로 조정하거나 원하는 색상 공간 모드를 선택하여 쉽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또한 각 제품별로 공장 출고단계부터 엄격한 색상 검증 후 캘리브레이션 리포트를 동봉한다.
IPS 블랙 패널로 구현한 4면 보더리스 디자인, DCI-P3 98%와 HDR 400의 완벽한 화질
일반 IPS 패널 대비 2배 높은 2000:1의 명암비로 암부 표현력이 뛰어난 LG디스플레이 IPS 블랙 패널을 적용한 신제품은 4면 보더리스 디자인으로 동일 사이즈 다른 제품대비 화면이 더 커보이고 몰입감을 높여주며, 다중 디스플레이 구성 시 경계부가 최소화 되어 시각적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또한 전문가용 모니터 기준을 만족하는 10비트 컬러와 DCI-P3 커버리지 98%의 높은 색재현율 및 DeltaE <2의 색상 정확도, HDR 400 인증을 받은 놀라운 밝기와 대비로 원본에 가까운 사실적인 색상을 재현한다. 레드닷 어워드로 인정받은 메탈 실버 컬러 마감으로 우아하게 설계된 디자인, 프리미엄 사용자를 위한 성능부터 감성까지 완벽하게 담아내 데스크테리어에도 제격이다.
96W 파워공급, 3개의 USB C타입 단자, USB 허브를 포함한 도킹 스테이션과 데이지 체인
신제품은 HDMI, DP는 물론 DP out, 최대 96W 전원공급과 데이터 전송 및 영상/음성 출력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USB C타입 3개, 고속충전이 가능한 USB 3.2 Gen2 단자 4개 등 무려 10개의 입출력 단자를 제공해 맥북을 포함한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도킹 스테이션의 기능을 한다. 또한 DP 출력단자와 USB C타입 단자로 데이지체인을 지원해 깔끔하고 손쉽게 멀티 디스플레이 구성이 가능하다.
업무효율을 높여줄 KVM 스위치, PIP/PBP 멀티뷰, 에고노믹 멀티 스탠드
KVM 스위치를 내장해 하나의 키보드 및 마우스로 PC 2대를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PIP 및 PBP 기능 지원으로 2개 기기를 연결해 컨텐츠를 동시에 볼 수 있고, 소스와 작업물을 비교할 때도 유용하다. 또한 피벗, 높낮이, 스위블, 틸트가 가능한 멀티 스탠드가 장착되어 있어 어떠한 작업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신체적 긴장을 완화할 수 있다. 작업 환경에 따라 동봉된 베사홀 브라켓을 활용해 모니터암 연결 또한 가능하다.
친환경 설계 및 눈이 편안한 시력보호 기능과 생산성을 높여주는 소프트웨어 제공
ESG를 실천하는 필립스의 친환경 모니터로 스티로폼 대신 종이쿠션을 사용했다.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 플리커프리 및 로우블루라이트로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가 덜하다. 필립스 기술의 SmartControl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OSD 버튼 대신 마우스로 쉽고 간편하게 OSD 설정이 가능하다.
알파스캔디스플레이 마케팅 담당 임원은 ”이번 신제품은 필립스 브랜드로 전문가용 모니터를 희망했던 고객님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 개발된 제품”이라며 “필립스 모니터 구매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알파스캔이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고, 알파스캔의 정평 난 고객행복 경영철학과 품질경영철학이 100% 그대로 적용된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