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오픈베타 서비스가 시작되고 22시간만에 만레벨을 달성한 '쟁'님이 소속된 열혈무군 문파. 해당 문파는 지난 블레이드앤소울 2차 CBT에서 최초로 만레벨을 달성한 '리빙'님이 소속된 문파이기도 하다.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씩이나 한 문파에서 최초 만레벨이 등장해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어떤 노하우가 있는 것일까?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 열혈무군 문주 '유혈'님과 문파원들을 만나 보았다.
▲ 2차 CBT 최초의 만레벨 '리빙', OBT 최초의 만레벨 '쟁'
만나서 반갑다 본인에 대해 소개를 부탁한다.
유혈 : 열혈무군의 2대 문주직을 맡고 있는 '유혈' 입니다. 기공사를 플레이 하고있어요.
▲ 열혈무군 2대 문주 '유혈'님
옆에 있는 두사람은 누구인가?
홍화련 : 저는 열혈무군의 실세 부문주 홍화련 입니다.
유혈 : 문주가 권력이 없다. 실세는 홍화련이다...
쟁 : 하지만 곧 실세를 빼앗기겠죠. 제가 돈으로 매수할꺼거든요.
권력을 탈환하면 가장 먼저 하고싶은 일은 무엇인가?
▲ 열혈무군 3대 문주가 될지도 모르는 '쟁'님
유혈, 홍화련 :
쟁 : 전 열혈무군 부자 쟁입니다.
홍화련 : 쟁 아빠에요.
유혈 : (웃음)
쟁 : 이 보석 보이시죠? 부자의 상징입니다
▲ 고가에 거래되고 있는 '빛나는 오각 홍옥'
홍화련 : 돈 많은 아저씨.. 상한 브로콜리, 딱히 색이 좋지 않아 보인다.
유혈 : 저건 핑크색이 아니야.
쟁 : 패션을 모르시는분들.
유혈 : 내 핑크를 모욕하지마! 팥색 머리.
▲ 독보적인 패션 리더 '쟁'님의 팥색 아프로
열혈무군 문파에 대해 소개를 한다면?
유혈 : 저희 문파는 혼천교 성향의 친목 위주 문파입니다. 하지만 친목 위주라 해도 전투나 제작 등 무엇하나 빠지지 않고 열심히 하는 문파죠.
다른 문파에는 없는 열혈무군 만의 매력 혹은 장점이 있는가?
홍화련 : 하드유저가 많습니다.
유혈 : 2차 CBT 리빙이나, 이번 OBT 최초 만렙 쟁의 유명세 정도가 아닐까요?
홍화련 : 리빙이라던가, 쟁이라던가. 여하튼 대단한 하드유저들이 몇몇 있죠.
유혈 : 하드유저들이 기존 범주이상의 플레이를 보여줬죠.
홍화련 : 그 분들은 콘트롤도 좋은 편입니다.
유혈 : 우선 이자리에는 없지만 1대 문주였던 리빙님 이야기를 빼 놓을 수 없네요. 사실 이번에도 같이 플레이 하였지만, 자리 잡은 PC방 상태가 안 좋아서 하루에 18번씩 강제 접속 종료를 당했습니다. 그래도 이미 만레벨과 세력 7급을 달성했다지요.
▲ 2차 CBT당시 최초의 만렙을 달성한 '리빙'님과 '달'님
만약 리빙님의 플레이 환경이 쾌적하였다면 최초 만레벨을 달성하였을 가능성도 있었겠다.
유혈 : 글쎄요. 아마 박빙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확실히 기공사가 초반 레벨업에 유리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역사의 사냥속도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30레벨이 넘어가면서 역사가 유리해 지더라구요.
쟁 : 제가 한 말씀 드리자면 저랑 동레벨이었던 유저들이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저와 점점 격차가 벌어지는 걸 체감 했습니다. 30레벨 당시 동레벨 타 직업군과 비교했을 때 2레벨 이상 차이가 나더군요.
2차 CBT 최초 만레벨 '리빙', OBT 최초 만레벨 '쟁'을 배출한 열혈무군 만의 노하우가 따로 있는가?
유혈 : 사실 우리 문파는 기존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달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3차 CBT나 오픈 베타 서비스 전에 어느 정도 계획을 짜고 시작했지요. 우선 달릴 사람들과 직업, 게임 경험 유무를 판단하고 적절하게 파티를 구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유혈 : 파티가 구성되면 오픈 직후 접속 된 사람들끼리 파티를 형성 후 4인 파티로 레벨업을 시작 했습니다. 초반에만 치고 나가도 훨씬 유리한 조건에서 레벨업을 할 수 있으니까요. 처음에 벌어진 격차는 접속장애가 생기지 않는 이상 계속 유지됩니다.
유혈 : 가장 중요한 건 최초 만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의 콘트롤이 정말 좋다는 겁니다. 쟁님은 3차 CBT 막바지에 개최된 문파 내 비무연 대회 우승자이며, 리빙님의 경우 문파 및 개인 분야에서 2등을 했지요. 결국은 콘트롤 순서인거 같아요.
유혈 : 그리고 퀘스트 루트를 순간적으로 잘 짜는 사람이 유리해져요. 두 사람의 플레이를 보면 헛 걸음 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쟁 : 그리고 각 직업별로 가장 빠르게 업할 수 있는 무공이 존재합니다. 수많은 무공을 배워도 정작 쓰는건 1~2개의 무공이 전부에요. 또 중요한 건 판단력인데 닥사(반복사냥)를 하더라도 빠져야 할 때는 과감히 빠져야죠. 아무리 좋은 자리에서 사냥을 하더라도 경쟁자가 있다면 양보를 하고 다른 사냥터를 찾아가는게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몬스터마다 특성이 있는데 체력이 낮고 처치하기 쉬운 몬스터를 찾아서 사냥하는게 좋아요.
유혈 : 한마디로 요약하면 잡기 쉬운 몬스터를 빠르게 몰아서 사냥하는게 최고라는 겁니다.(웃음)
쟁 : 덧 붙이자면 자신의 레벨보다 2레벨 낮은 몬스터를 잡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경험상 말이죠.
▲ 레벨을 빠르게 올리는 노하우를 알려주시는 '유혈' 님과 '쟁'님
열혈무군 문파의 라이벌 문파가 있는가?
유혈 : 딱히 라이벌이라고 말할만한 문파는 없지만, 좋은 의미에서의 라이벌은 동맹 문파인 만월야 문파입니다. 만월야 문파는 화목하고 따듯한 문파라 선의의 라이벌로서 생각하고 있지요.
일확천금 서버의 혼천교 세력을 선택하였는데 서버 및 세력선택에 대해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유혈 : 사실 이번 서버를 결정할때, 많은 시간이 들었고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대체로 1서버를 지향해서 유명세를 타고 싶어하는 문파들이 맣지요. 저 또한 그런 욕심이 들었지만, 아무래도 문파원들이 편하게 게임할 수 있는 서버가 좋을거 같아 일확천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홍화련 : 원래 열혈무군은 1서버 지향이 아니었어요. 혼천교는 옛날부터 혼천교라 그대로 유지했죠.
유혈 : 아니야. 중급의복이 이뻐서 그런거야. (웃음)
▲ '홍화련'님의 의문에 말을 못잇는 '유혈'님
홍화련 : 리빙오빠 불러와
유혈 : 아니.. 농담이야. (땀)
쟁 : 착한사람들이 무림맹 가는거 아녜요? 고로 우리는 못갑니다.
홍화련 : 어 난 갈 수 있음
유혈 : 말은 이렇게 해도 저희는 매너를 중시하는 문파입니다.(웃음)
▲ 착한 사람이 아니라 무림맹으로 못 간다는 '쟁'님
이상으로 인터뷰를 마치려고한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는가?
쟁 : 피리오넬 형님한테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저와 함께 계속 파티하면서 다녔는데 언제나 한결같이 배려해주었습니다.
유혈 : 열혈무군이라는 문파에 비해 아직 문주인 저는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 열심히 해주고 서로 잘 지내주는 문파원들에게 감사하고 그런 문파원들을 위해서라도 더욱 노력하는 문주가 되겠습니다.
▲ 열혈무군 문주 '유혈'님의 훈훈한 마무리
☞ 블레이드앤소울 게임메카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전 서버 최초 염화대성 공략 파티를 만나다.
▶ 블소 vs 디아3 블레이드앤소울 악마 사냥 결국 성공
▶ 블레이드앤소울의 오픈베타 22시간만에 최초 만레벨 등장, 곤족 역사 '쟁'을 만나다.
글: 게임메카 정태원 기자 (김섬월, sumwol828@gamemeca.com)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