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美 교육계 ‘심시티’로 아이들 문제해결 능력 기른다

/ 1

▲ '심시티 에듀: 폴루션 챌린지!'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심시티’를 기반으로 제작된 기능성 게임 ‘심시티 에듀: 폴루션 챌린지!(SimCityEDU: Pollution Challenge!)’가 미국의 학교에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도입된다.

EA 글래스랩은 8일(현지시간 7일), 교육용 게임인 ‘심시티 에듀: 폴루션 챌린지!(SimCityEDU: Pollution Challenge!)’를 발표했다. 

해당 작품은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게임 ‘심시티’의 교육적인 부분을 강조한 게임으로, EA 글래스랩이 미국의 저명한 교육 관련 기관인 ETS(교육용 검사개발 및 측정연구기관), 피어슨(교육전문출판기업), 엔터테인먼트소프트웨어협회와 협력하여 개발한 것이다.

‘심시티 에듀: 폴루션 챌린지!’의 진행 방식은 지난 5월 발매된 ‘심시티’와 유사하지만, 도시에 생기는 다양한 현상의 원인이 ‘심시티’에서는 5가지 이상이였다면 해당 작품에서는 세 가지 정도로 수렴되어 보다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글래스랩 제시카 린들(Jessica Lindl) 매니저는 “’심시티 에듀: 폴루션 챌린지!’는 ’심시티’의 핵심이자 필수적인 요소만 강조한 교육용 게임”이라며 “아이들이 교사와 함께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학습 자체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해당 작품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http://www.simcityedu.org/)에서 교육기관 관계자나 학부모, 학생에 한해 구입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경영시뮬
제작사
EA
게임소개
'심시티 에듀: 폴루션 챌린지!'는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심시티'의 교육적인 부분을 강조한 게임이다. 미국의 교육 관련 기관 ETS와 교육 전문 출판 기업 피어슨, 엔터테인먼트소프트웨어협회와 협력하여 개발... 자세히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