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디아블로 2, 1.10패치 상세내용]

/ 1

아래 내용은 한빛소프트 고객지원센터에서 발표한 1.10패치 내용이다.

[1.10패치 세부내용]

●기본적인 구성 수정 및 개선사항

- 스킬과 몬스터 시스템이 완전히 재조정되었습니다.

스킬 밸런스는 더욱 간단하고 빨라졌습니다.

몬스터 관리/개체수/생성은 더욱 간단해졌습니다.

비록 우리의 필요에 의한 것이지만, MOD 제작자들도 이러한 변화를 환영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결과, 대부분의 스킬이 어떠한 캐릭터에서도 사용될수 있습니다.

- 이제 스킬은 다른 스킬에 의해 포인트가 더해지는 시너지 보너스(마스터리와 유사한)를 갖게 됩니다.

- 서버 성능과 안정성 보다 능률적고 개선되도록 플레이어 능력치와 인벤토리 시스템이 완전히 재구성 되었습니다.

- 충돌 탐색 시스템의 능률이 두드러지게 높아졌습니다. 추가로, 서버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구체적인 수정 및 개선 사항

- 고레벨 플레이어들이 게임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을 막기위해 난이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몬스터를 더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의 액트5 몬스터 난이도가 강화되었습니다.

이것은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 내에서 몬스터 능력치(체력, 공격등급 등)가 상승과 인공지능상승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몬스터들은 이제 더 자주, 더 빨리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 몬스터의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약간의 경우는 극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 고레벨 플레이어가 저레벨 플레이어의 레벨업을 도와주기 어려워 졌습니다.

- 나이트메어와 헬 액트5에 랜덤한 (주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예: 버닝 데드, 임프 등

- 노멀, 나이트메어, 헬 난이도의 대부분의 액트5 몬스터가 주는 경험치가 증가하였습니다.

-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의 액트5 바바리안 용병의 체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헬 난이도의 유니크 몬스터의 생성 비율이 증가하였습니다.

- 파티 멤버의 경험치 공유가 몬스터가 죽은 장소로부터 최대 약 2 화면 거리를 넘으면 0이 되도록 축소하였습니다.

이것은 저레벨 캐릭터가 파티를 맺고, 위험이 전혀 없는 곳에서 가만히 있으면서 경험치를 얻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 캐릭터 레벨이 70 이상일 때의 경험치 페널티가 다음과 같이 증가하였습니다. : 캐릭터 레벨 1-69 : 100% 경험치

Clvl 70 - 99: 85% - 0.8% Experience (approximately exponential decaying)

캐릭터 레벨 70-99 : 85% - 80% 경험치 (대체적으로 급격히 감소됩니다.)

- 플레이어들이 보다 넓은 디아블로2 지역/장소/레벨에서 플레이하도록 권장합니다.

- 쓰레쉬소켓과 핀들스킨 같은 대부분의 슈퍼유니크 몬스터의 아이템 드롭 확률이 감소하였습니다.

- 카우레벨에서의 경험치와 아이템 드롭확률이 감소하였습니다.

- 다른 액트로부터의 게스트 몬스터 추가를 포함하여,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 액트5 도처에 출연한 몬스터 집단을 더욱 철저하게 랜덤화하였습니다.

- 각각의 액트와 난이도에서 유니크 몬스터의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여러 아이템들의 개선사항

- 레어 갑옷, 헬름 그리고 대부분의 무기가 새롭게 떨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100개 이상의 새로운 유니크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이중 29개는 오직 래더 게임에서만 찾을수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의 스킬 밸런스 변경

 

아마존 자벨린과 스피어 스킬

- 잽 - 공격등급 증가

- 파워 스트라이크 - 공격 등급과 목표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포이즌 자벨린 - 독 데미지의 총합과 지속시간의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임페일 - 공격등급 증가. 데미지 증가.

- 라이트닝 볼트 - 라이트닝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차지드 스트라이크 - 차지드 볼트 발출 수 증가. 평균 라이트닝 데미지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플래이그 자벨린 - 공격 등급 보너스 증가. 독 데미지 증가. 독 지속시간 증가. 스킬 레벨당 마나 소비량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 평균 라이트닝 데미지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라이트닝 퓨리 - 평균 라이트닝 데미지 증가의 밸런스 조정. 비록 현재보다 더 낮게 시작하지만, 높은 레벨에서는 데미지가 급속하게 상승합니다.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아마존 - 패시브와 마법 스킬

- 이너 사이트 - 적의 방어력 감소효과 증가. 전반적인 개선.

- 발키리 - 공격등급 증가. 마나 소비율 감소. 저항력과 이베이드, 닷지 등의 스킬 추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디코이 - 저항력과 이베이드, 닷지 등의 스킬 추가와 같은 광범위한 수정.

 

아마존 - 활과 석궁 스킬

- 매직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 파이어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마나 소비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콜드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콜드 데미지 증가. 마나 소비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익스플로딩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파이어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아이스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이몰레이션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마나 소비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프리징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마나 소비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어쎄신 - 마샬 아트 스킬

- 드래곤 탈런 - 공격등급 증가.

- 피스트 오브 파이어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클러 오브 선더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블레이드 오브 아이스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모든 발차기 스킬 - 공격 등급 보너스 추가.

 

어쎄신 - 쉐도우 디서플린

- 베넘 - 독 아이템 장비에 개의치 않고, 지속시간이 0.4초로 고정.

- 쉐도우 워리어 - 체력과 저항력 증가.

 

어쎄신 - 트랩 스킬

- 파이어 블라스트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쇼크 웹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차지드 볼트 센트리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웨이크 오브 파이어 - 높은 레벨에서의 데미지 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2: 파괴의 군주'는 마지막 고위 악마인 바알의 행적을 따라 북방의 바바리안 고원지대로 향하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성역의 세계를 파괴하려는 잔혹한 악의 무리들을 저지하기 위해 모...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