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 패치로 적용된 카사딘 리메이크, 스킬부터 새로운 모션까지 총정리

/ 1


3월 20일(목), 롤 점검과 함께 챔피언 카사딘 리메이크와 아이템 리치베인의 하향 등 밸런스가 조정되는 롤 패치를 적용했다. 특히 카사딘은 독보적인 위력을 자랑하던 챔피언이었기에, 롤 패치 이후 유저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 롤 패치 이후 카사딘이 리메이크됐다
(출처: Ynouk LOL 채널)

이번 롤 패치로 변경된 카사딘의 스킬 성능과 이펙트는 다음과 같다.

스킬 변화 총 정리

[일반 변경점]
시각 효과: 카사딘의 파티클 효과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기본 공격 사거리 : 125에서 150으로 변경

[패시브] 공허석
변경 전
카사딘은 받는 마법 피해를 15% 감소시키며 마법 피해를 받았을 경우 공격 속도가 올라갑니다.

변경 후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Q] 무의 구체
변경 전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80/110/140/170/200 (+0.7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1.25/1.5/
1.75/2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 시간: 9초
마나/기력 등 소모량: 70/75/80/85/90

변경 후
80/105/130/150/180 (+0.8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40/70/100/130/160 (+0.3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9초
마나/기력 등 소모량: 70/75/80/85/90


▲ 새롭게 변경된 무의 구체 이펙트

[W] 황천의 검
변경 전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공격할 때마다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8/11/14/17/2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할 경우 마나 회복량은 3배가 되어 24/33/42/51/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5초 동안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기본 공격 시 30/45/60/75/90 (+0.3 주문력)의 마법 피해가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자기 자신)

재사용 대기 시간: 12초
마나/기력 등 소모량: 25

변경 후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의 기본 공격이 공허에서 에너지를 끌어내 추가로 20 (+0.1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에 에너지를 불어넣어 다음 기본 공격에 40/65/90/115/140 (+0.6 주문력)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잃은 마나의 4/5/6/7/8%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재사용 대기 시간: 6초
마나/기력 등 소모량: 소모값 없음
보조 효과: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 새롭게 변경된 황천의 검 이펙트

[E] 힘의 파동
변경 전
카사딘이 자신의 영역 안에서 시전된 마법에서 에너지를 뽑아냅니다. 주변에서 마법이 시전될 때 마다 1회 충전을 얻습니다. 6번의 충전을 얻으면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80/120/160/200/240 (+0.7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 시간: 9초
마나/기력 등 소모량: 70/75/80/85/90

변경 후
카사딘이 자신의 영역 안에서 시전된 마법에서 에너지를 뽑아냅니다. 주변에서 마법이 시전될 때 마다 1회 충전을 얻습니다. 6번의 충전을 얻으면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80/105/130/155/180 (+0.7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 시간: 6초
마나/기력 등 소모량: 80


▲ 새롭게 변경된 힘의 파동 이펙트

[R] 균열 이동
변경 전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80/100/120 (+0.8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다음 8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100의 마나를 추가로 소모하며 50/55/60(+0.1 주문력)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균열 이동으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총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 받습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 시간: 7/6/5초
마나/기력 등 소모량: 100

변경 후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80/100/120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다음 12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2배의 마나를 추가로 소모하며 40/50/60(+최대 마나의 1%)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 시간: 7/5/3초
마나/기력 등 소모량: 75


▲ 새롭게 변경된 균열 이동 이펙트

한편,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는 3월 12일(수)부터 ‘HOT6’의 후원을 받아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스프링(이하, 롤챔스)’ 시즌을 시작했다. 롤챔스 스프링은 매주 수, 금, 토요일 저녁 7시에 생중계되며 모든 경기는 온게임넷과 네이버 스포츠, 다음, 아프리카TV 그리고 모바일 T-LoL 앱에서 시청 가능하다. 또한,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롤챔스 스프링에 참가하는 프로게이머들의 랭크 및 일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관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관전하기 콘텐츠로 대회를 시작하기 앞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게이머들의 챔피언 선택과 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팀
 라인 선수 닉네임 소환사명 관전 
 SKT T1 K 탑
 SKT T1 Impact
 SKT T1 Impact
 미드 SKT T1 Faker SKT T1 Faker [링크]
 정글 SKT T1 Bengi SKT T1 Bengi [링크]
 원거리 딜러 SKT T1 piglet SKT T1 Piglet [링크]
 서폿 SKT T1 Casper SKT T1 Casper [링크]
 CJ Entus Blaze 탑 CJ Entus Frame CJ Entus 플렘 [링크]
 미드 CJ Entus Ambition Arnbition [링크]
 정글 CJ Entus Daydream CJ Entus 데드브 [링크]
 원거리 딜러 CJ Entus Emperor CJ Entus 엠퍼러 [링크]
 서폿 CJ Entus Lustboy Lustboy [링크]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