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하이라이트] 팀케미를 고려한 유벤투스 올스타 스쿼드 추천

/ 1

피파온라인3 금주의 하이라이트

지난 24일, 피파온라인3에 '팀 컬러(이하 팀케미)'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었다.

팀케미는 동일한 팀, 또는 강화 등급으로 선발선수를 6명 이상 맞췄을 경우 해당 선수들에게 보너스 능력치가 부여되는 시스템이다. 팀케미를 통한 능력치 증가는 모든 클럽에 적용되지만, 특정 클럽에는 고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춘 보너스가 추가된다. 따라서,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리버풀, 바이에른 뮌헨 등 각 리그를 주름 잡고 있는 최상위 클럽에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팀케미 분석 (팀 이름을 클릭하면 세부 공략을 볼 수 있습니다)

분데스리가바이에른 뮌헨
세리에A유벤투스인테르
이에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서는 유저들의 정보 충족을 위해 유벤투스 13-14 시즌 스쿼드를 분석하고, 시즌 카드를 포함한 '역대 올스타' 스쿼드를 선정해 보았다. 새로운 팀을 맞추고자 하는 유저라면 기사 본문을 통해 유벤투스 스쿼드의 장, 단점을 미리 알아보도록 하자.

여기서 잠깐!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 준비된 '팀정보 DB'를 통해 오리지날 클럽의 선수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상단 메뉴에 준비된 '팀정보 DB'를 클릭하시면, 각 구단에 소속된 모든 선수(시즌 카드 포함)의 목록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해당 DB를 통해 미리 자신이 맞추고자 하는 오리지날 클럽 구성 정보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역대 올스타 스쿼드는 평균 능력치(오버롤)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표에 삽입된 능력치는 1강화 1레벨, 최저가는 4월 30일 기준입니다.
※ 선수 가격은 매일 변동되므로 아래의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 13시즌 스쿼드는 실제 축구의 최근 경기 정보와 게임 내 능력치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유벤투스의 피파온라인3 13시즌 스쿼드


▲ 유벤투스의 팀케미 효과


▲ 유벤투스의 피파온라인3 13시즌 스쿼드

13-14 시즌 유벤투스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영입한 테베즈를 필두로 단독 선두를 달리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35경기에서 단 23점만을 허용, 탄탄한 수비 능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렇게 적은 실점을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수비진의 걸출한 능력 덕분이었다. 키엘리니-바르찰리-카세레스로 구성된 3백은 13시즌임에도 불구하고 능력치가 뛰어나다. 특히 3명의 수비수가 모두 점프 능력치가 높아 제공권 장악 능력이 탁월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여기에 유벤투스의 장점인 미드필더진은 선수 이름부터가 쟁쟁하다. 현재 최고의 레지스타라 불리는 피를로를 비롯해 마르키시오, 포그바, 아사모아, 비달 등의 패스 능력은 피파온라인3 최정상급에 속한다. 


▲ 1레벨 1강화 기준, 마르키시오와 피를로의 패스 능력

공격에는 테베즈와 부치니치가 활약한다. 특히 13시즌 테베즈는 제 2의 전성기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며 유벤투스의 주전 선수로 자리 잡았다. 이는 피파온라인3에서도 마찬가지다. 공격 관련 능력치 대부분이 70 이상으로 구현되어 포지션에 상관없이 뛰어난 활약을 펼치는 선수로 잘 알려졌다.

이렇듯 튼튼한 수비진과 미드필더진을 보유한 유벤투스지만, 약점은 있다. 바로 공격진의 제공권 장악 능력이다. 테베즈와 부치니치는 1레벨 1강화 기준으로 헤딩 능력치가 60대다. 백업 멤버로 요렌테와 요스발도가 있지만, 속력이 느려 제대로 활용하기가 어렵다.


▲ 1레벨 1강화 기준, 테베즈와 부치니치의 능력치

또한 수비진을 제외하면 대체로 몸싸움이 낮다는 점도 아쉽다. 특히 포그바와 아사모아를 제외한 미드필더진의 몸싸움 능력치는 70 이하다. 따라서 유벤투스의 13시즌 스쿼드로 플레이할 때는 몸싸움보다는 패스 위주의 공격 전개를 추천한다.

13시즌 유벤투스 스쿼드 후보진

DF: A. 오그보나 - 키엘리니의 마이너 버전, 전체적으로 균등한 능력치 배분을 자랑한다
DF: L. 보누치 - 뛰어난 제공권 장악 능력, 하지만 위치 선정과 속력이 아쉽다
MF: S. 리히슈타이너 - 우측 측면이라면 수비수부터 윙어까지 모두 가능한 만능형 선수
MF: S. 페페 - 속력과 패스 모두 준수하지만 낮은 스태미너가 단점
MF: M. 이슬라 - 빠른 속력을 지녔으나 낮은 몸싸움이 흠
FW: F. 요렌테 - 제공권 장악 능력은 확실하지만 느린 속력이 문제
FW: F. 콸리아렐라 - 중거리 슛이 뛰어나다. 하지만 느린 속력과 낮은 몸싸움이 아쉽다
FW: S. 지오빈코 - 빠른 속력을 지녔다. 하지만 골 결정력을 비롯해 헤딩, 몸싸움이 최악의 수준이다
유벤투스의 피파온라인3 역대 올스타 스쿼드

올스타로 구성된 유벤투스의 스쿼드는 수비와 미드필더진이 더욱 강화되었다. 또한 공격진에 트레제게(06)와 아마우리(09)가 추가되면서 제공권 장악 능력도 보강되었다. 


▲ 유벤투스의 피파온라인3 올스타 스쿼드

먼저 수비진의 중심에는 키엘리니(09)가 우뚝 선다. 유벤투스에 속한 수비수 중에서 가장 뛰어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능력치가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아 수비 관련 포지션을 모두 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여기에 뛰어난 왼발 키커라는 점도 강점 중 하나다.

09시즌 레그로탈리에도 훌륭한 수비 자원이다. 속력은 다소 느리지만 우수한 몸싸움과 수비 능력은 유벤투스의 수비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Power Header과 점프, 헤딩 능력치를 바탕으로 제공권 장악 능력을 보여준다.

공격형 미드필더에는 유벤투스의 영원한 10번인 델 피에로(08)가 자리한다. 델 피에로는 정상급의 슛 커브, 패스, 프리킥, 슈팅, 크로스 능력을 보유한 훌륭한 공격 자원이다. 다만 몸싸움과 스태미너가 낮아 공격수로 활용하기는 부족하다.

수비형 미드필더에는 폴센(08)과 멜로(09)가 있다. 두 선수 모두 속력은 다소 느리지만 뛰어난 몸싸움과 패스 능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상대방의 공격을 차단하고 공격을 전개하는 시발점이 되기에 충분한 선수들이다. 뿐만 아니라 폴센은 중앙 수비수까지 소화할 수 있어 스쿼드를 꾸리는 데 큰 도움을 준다.


▲ 1레벨 1강화 기준, 폴센과 멜로의 CDM 능력치 비교

마지막으로 공격진에는 트레제게(06)과 아마우리(09)가 자리한다. 두 선수 모두 제공권 장악 능력이 탁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아마우리는 지난 피파온라인3 챔피언쉽에서 수많은 랭커들이 추천한 선수로 뛰어난 헤딩 능력과 몸싸움 능력을 겸비하고 있는 선수다. 


▲ 1레벨 1강화 기준, 트레제게와 아마우리의 ST 능력치 비교

13시즌 유벤투스 올스타 스쿼드 후보진

DF: A. 오그보나(13) - 키엘리니의 마이너 버전, 전체적으로 균등한 능력치 배분을 자랑한다
DF: L. 보누치(13) - 뛰어난 제공권 장악 능력, 하지만 위치 선정과 속력이 아쉽다
MF: S. 리히슈타이너(13) - 우측 측면이라면 수비수부터 윙어까지 모두 가능한 만능형 선수
MF: 디에구(09) - 빠른 속력과 패스 능력을 겸비, 낮은 몸싸움 능력치가 흠
MF: 티아고(07) - 왕성한 활동략을 보여주는 선수. 다만 CDM치고는 몸싸움 능력치가 낮다
MF: M. 시소코(08) - 빠른 속력과 수비 능력, 몸싸움 능력을 겸비, 수비에 집중한다면 최적의 선택
EP가 부족하면 참고하세요! 선수 vs 선수

08 델 피에로 vs 06 델 피에로

속력과 스태미너는 06시즌이 압도적이다. 하지만 공격과 관련된 능력치는 08시즌이 더 우월하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06시즌 델 피에로는 공격수가 아닌 미드필더, 특히 LAM이나 CAM에 뒀을 때 최고의 효율을 보여준다고 평하고 있다. 반면 08시즌은 CF나 ST 등 공격 포지션을 추천하고 있다.


09 키엘리니 vs 08 키엘리니

평균 능력치는 08시즌이 09시즌보다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속력, 가속력, 시야, 위치 선정 등에서도 08시즌이 뛰어난 면모를 보인다. 다만 민첩성과 벨런스, 가로채기 능력이 낮아 09시즌에 비해 낮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다. 


: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