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약속 지킨 정PM, 마에스티아 유저 의견 반영 업데이트

/ 1

9geo_meca3_201203.jpg
▲ 유저 의견 반영 업데이트를 실시한 `마에스티아 온라인`


와이디온라인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알오씨워크스가 개발한 솔로예찬 MMORPG `마에스티아 온라인`에서 유저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마에스티아 온라인은 홈페이지에 ‘정PM이 약속합니다’라는 코너를 신설하고, PM이 직접 게임의 중요 이슈를 설명하며, NPC 캐릭터 담벼락으로 게임 내 바라는 점이나 불편사항을 수렴하는 등 유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이를 통해 유저가 제안한 총 600여 건의 의견 중 가장 시급하다고 판단되는 시스템 개선과 컨텐츠 업데이트를 금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파티원과의 레벨 차이에 부여하던 패널티 완화, 초보 지역과 고레벨 지역의 난이도 조절, 정예 몬스터 추가, 파티 사냥시 아이템 분쟁을 줄여주는 ‘주사위’ 시스템 도입 등 유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컨텐츠를 선보였다. 

그 밖에도 프리스트 용병과 몬스터 사망 시 이펙트 개선, 몬스터 사냥시 넉백 효과 추가 등 각종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와이디온라인 국내사업본부 정연국PM은 “마에스티아 온라인 유저의 뜨거운 참여 열기 속에 게임 내 개선사항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해 게임에 반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저의 의견이 최우선적으로 반영된 업데이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마에스티아온라인 공식 홈페이지(http://maestia.ndolf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알오씨워크스
게임소개
'마에스티아 온라인'은 '쉽고 재미있게, 그러나 깊이 있게' 라는 컨셉에 부합하는 낮은 진입장벽과 유저 편의적인 인터페이스, 성향에 따라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한 스킬 시스템, 캐릭터를 아이템화 시킨 용병 시스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