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소개] 골드- 앱티를 대신해서 온 외국산 리더. 한국말에 익숙치 않아 영어를 자주 섞는다 블루- 특공대 교관 출신. 냉정하고 칼같은 성격에 딱딱한 말투를 가졌다 핑크- 애교 많은 성격. 다소 철없이 굴고 돈을 많이 쓰지만 귀엽다. 동인문화를 좋아함 옐로우- 똑부러지는 커리어우먼 타입. 동인문화를 좋아함 |
핑크: 흐, 핑크 너무 심심해요. 블루 뭐 할만한 거 없어요?
블루: 정 심심하면 밖에 나가서 공이라도 차라, 나도 오늘은 할 게임이 없으니, 독서나 할 생각이다.
핑크: 날씨가 이렇게 더운데, 어떻게 나가요! 거기다가 핑크는 약해서 축구 같은 거 못 한다구요.
블루: 그럼 차라리 옐로우에게 물어봐라. 방금도 보니 무슨 새로운 모바일게임을 하고 있던데.
핑크: 그래요? 옐로우 무슨 게임하고 있어요?
옐로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퍼즐게임이에요. 중국에서 나름 인기를 끌었는데, 마침 이번에 국내 서비스도 시작해서 한번 해보고 있어요.
핑크: 꺅! 이거 캐릭터 너무 귀여워요! 블루도 거기 앉아서 책 그만 읽고 같이해요. 이번 게임 대박이에요!
‘지금부터 도넛’ 다운로드 링크
방울 대신 도넛 쏘아 올려보자! ‘지금부터 도넛’
핑크: 오! 이거 퍼즐게임이에요? 간만에 핑크가 전문인 장르가 나왔네요. SK네트웍스서비스의 ‘지금부터 도넛’이라… 캐릭터가 귀여우니 핑크는 일단 합격 줄게요!
블루: 으휴, 귀엽기만 하면 무조건 합격을 주고 보는군. 그보다 이름을 보아하니, 설마 우리가 도넛 가게에 있다고 고른 게임은 아니겠지?
옐로우: 후후, 아니라곤 말 못하죠. 일단 게임 방식은 옛날에 나온 ‘퍼즐버블’을 생각하시면 돼요. 같은 색상의 방울을 쏘아 올려 방울을 제거하는 방식이죠. 다만, 방울 대신 도넛을 날린다는 점이 달라요.
핑크: 그리고 주인공이 케이크왕국으로 끌려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마왕과 싸운대요! 의외로 재미있을지도 몰라요!
▲ 마왕에게 끌려간 친구들을 구출하기 위해 GO~!
친근한 게임 시스템에 몰입도 있는 모드를 더했다
블루: 흠, 일단 조작이나 방식은 ‘퍼즐버블’에서 보던 모습 그대로군. 심지어 스테이지 방식으로 진행되는 ‘스토리 모드’나, 끊임없이 내려오는 퍼즐을 제거하는 ‘무한 모드’ 등 이전에 보여줬던 플레이 모드도 그대로 적용했군.
핑크: 핑크 ‘퍼즐버블’이 잘 기억이 안 나는데, 혹시 그 방울을 쏘아 올려, 같은 색상의 방울 제거하는 퍼즐 게임 맞아요?
옐로우: 잘 알고 있네요. 특히 다른 방울보다 위쪽에 있는 방울을 겨냥해, 한 번에 터트렸을 때의 재미는 정말 일품이죠. 물론, 위쪽에 있는 방울을 노리기 위해서는 방울을 벽에 튕겨 쏘는 등 더 세밀한 조작이 필요하더라고요.
블루: 그런 특징도 이번 게임에서 고스란히 나오더군. 뭐, 잘 살펴보면 살짝은 다르지만 말이다.
핑크: 엥? 이거 도넛은 방울처럼 안 터지는데요? 도넛을 제거하면 아래로 우수수 떨어지는데, 아래쪽에 숫자가 적혀있는 바구니에 들어가요.
블루: 용케 찾아냈군. 방울을 터트리면 바로 점수로 환산됐던 ‘퍼즐버블’과 다르게, 도넛이 들어가는 바구니에 따라 얻는 점수가 결정된다. 덕분에 도넛을 떨어뜨릴 때 훨씬 더 많이 고민해야지.
▲ 크게 '스토리 모드'와 '무한 모드' 2가지로 나뉜다
▲ 딱 봤을 때는 '퍼즐버블'이 연상된다
옐로우: 모드도 ‘퍼즐버블’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많은 편이에요. 특히 스테이지에서는 4가지 모드를 번갈아가며 플레이하기 때문에, 질릴 틈이 없더라고요.
핑크: 아! 생각해보니, 핑크도 스테이지마다 목표가 다 달랐어요.
블루: 그 부분은 동의한다. 어떤 스테이지에서는 정해진 수의 도넛으로 상단에 쌓여있는 도넛을 제거해 눈꽃을 찾아내거나, 시간 내 일정 개수의 도넛을 제거해야 하는 스테이지도 있었지. 개인적으로 선에 닿기 전에 재빨리 도넛을 제거하는 ‘서바이벌’이 스릴 넘치더군.
옐로우: 거기에 조작이나 인터페이스가 친근하니, 접근성도 높은 편이죠. 손이 심심할 때 가볍게 잡아서 하기에 딱이더라구요.
핑크: 핑크도 확 와 닿는 느낌은 없는데, 계속 손을 놓지 못하게 만드는 중독성이 있는 거 같아요.
▲ 도넛이라 '펑' 터지진 않고, 우수수 떨어진다
▲ 매 스테이지마다 플레이 모드가 달라진다
외형은 물론, 능력도 뛰어난 팔방미인 ‘펫’
핑크: 근데 도대체 왜 방울 대신 도넛을 했을까요? 핑크 궁금해요.
블루: 역시 음식이라는 점이 작용하지 않았을까? 음식은 우리 생활에서 뗄 수 없는 요소 중 하나지. 특히나 맛있어 보이는 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겠지.
옐로우: 거기에 음식을 소재로 한 귀여운 캐릭터, 인터페이스까지 더해, 사람들 마음에 쏙 들도록 만들었다고 할 수 있겠죠.
핑크: 그건 그래요. 게임 속에 나오는 캐릭터랑 펫만 봐도 무지 귀엽단 말이에요.
블루: 특정 업적을 달성해야 하지만, 캐릭터도 바꿀 수 있더군.
옐로우: 전 펫 수집 요소를 집어넣은 부분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컵케이크부터, 콜라, 수박 등 귀여운 펫이 한가득 이에요.
핑크: 꺅! 저도 그 점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역시 옐로우하고는 뭔가 통하는 점이 있어요.
▲ 게임 내 캐릭터는 대부분 친근한 음식 모양을 하고 있다
▲ 펫의 경우, 따로 수집도감도 있다
블루: 외형적인 부분보다, 그 캐릭터나 펫이 보유한 능력이 더 중요하지 않나? 특히 캐릭터나 펫에게 붙어있는 옵션에 따라, 도넛을 제거했을 때 더 많은 점수도 얻을 수 있더군. 고득점을 위해서도 좋은 캐릭터와 펫은 그야말로 필수다.
옐로우: 펫보단 캐릭터가 중요하죠. 캐릭터는 종류에 따라 강력한 스킬도 쓸 수 있잖아요. 특히 도넛을 제거하다보면 자동으로 발동해, 사용에도 큰 어려움도 없죠. 예를 들어, 주인공 ‘카이’는 도넛을 모두 한가지 색상으로 칠해버리는 스킬을 쓰더라고요.
▲ 캐릭터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핑크: 히히, 핑크야 진작에 좋은 펫 뽑았으니 그런 거 걱정할 필요가 없다구요!
블루: 역시 시작부터 결제하는 버릇은 어디 가지 않는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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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카 취재팀 이찬중 기자입니다. 자유도 높은 게임을 사랑하고, 언제나 남들과는 다른 길을 추구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coooladsl@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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