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폴아웃 4 공략] 메인 퀘스트 2편, 콘코드 지역

/ 1

 
‘콘코드’에 도착하면 멀리서 총소리가 들린다. 목표지점으로 다가갈수록 총소리가 크게 들리는데, 좀 더 가까이 다가가면 한 남자가 약탈자 무리 ‘레이더(Raider)’와 전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남자를 구해준 뒤 밖에서 지키고 있는 ‘레이더’ 3명을 마저 처지하자. 그 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여기서 서브 퀘스트로 주어지는 레이저 무기를 주어가자. 적을 처치하는데 유용하게 쓰인다.





이번 전투에서는 기본적인 조작방법을 배울 수 있다. 여기서 중점적으로 소개할 시스템은 V.A.T.S모드 이다. V.A.T.S는 ‘폴아웃’ 시리즈만의 독특한 조준 시스템으로, ‘핍보이’를 조작해 사용할 수 있다. V.A.T.S를 사용하면 몸통, 머리, 양팔, 양다리 중 한 부위를 공격할 수 있는데, 선택한 위치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예를 들어 머리를 공격하면 적의 인지능력이 떨어지고, 다리를 공격하면 이동속도가 현저하게 줄어드는 형태다. 단 이 효과는 주인공에게도 적용되니 주의하자. 

V.A.T.S는 거리와 저격용 확대경 장착 여부 등 상황에 따라 명중률이 달라진다. 이런 명중률은 플레이어의 인지 능력을 올리면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주의할 점은 V.A.T.S를 사용할 때마다 AP가 소모된다는 것이다. 여기에 민첩 수치와 총기의 종류에 따라 AP 소모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캐릭터에 맞춰 꾸준히 관리해줘야 한다. 예를 들어 필자의 경우 권총은 12발을 쏠 수 있는 반면, 샷건이나 저격용 소총은 3발이 한계다.

위 영상처럼 2층과 3층의 적을 모두 처리한 뒤, 목표지점에 보이는 ‘프레스톤 가비’에게 말을 걸자. 그는 강력한 무기인 ‘파워 아머’를 이용해 이곳에 있는 사람들을 구해달라고 한다.


 
먼저 ‘파워 아머’의 가동을 위해서는 ‘퓨전 코어’라는 연료가 필요하다. ‘퓨전 코어’를 얻기 위해 건물의 지하로 이동하자. 잠긴 문을 열기 위해 컴퓨터를 이용하면 암호를 입력하라는 말과 함께 수 많은 단어가 화면에 출력된다. 이 중 알맞는 단어를 선택해 암호를 찾아야 한다. 참고로 암호는 매번 랜덤으로 바뀌며, 5번 이상 실패하면 문이 완전히 잠긴다. 따라서 3번 안에 암호를 찾지 못했다면, O(동그라미)버튼을 눌러 컴퓨터화면을 종료한 뒤 다시 시도 하자.

암호가 틀렸을 때 옆에 나오는 숫자는 선택한 단어 안에 정답과 일치하는 알파벳의 숫자다. 두 개의 단어를 찾았는데 뜨는 숫자가 둘다 1이었면, 중복되는 알파벳 하나가 정답안에 포함된다는 얘기다. 따라서 다음에 고를 때 그 알파벳이 들어간 것을 고르면 된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안에 ‘퓨전 코어’와 여러 가지 유용한 아이템들이 있다.


 
‘퓨전 코어’를 얻은 뒤 옥상으로 올라가면 ‘파워 아머’가 보인다. X(엑스)버튼을 눌러 장착하자.





‘파워 아머’를 장착한 뒤 부서진 ‘버티버드’에 달린 ‘미니건’ 주변으로 다가가 X(엑스)버튼을 눌러 습득하자. 그 뒤 옥상에 있는 ‘레이더’를 처치하고 아래로 내려가자. '파워 아머'는 낙하 대미지를 받지 않으니 그대로 뛰어내리자. 그러면 또 다른 ‘레이더’가 지키고 있는데, 이들을 하나 둘 처치하다 보면 ‘데스클로’라는 생물체가 나타난다. ‘데스클로’는 방어력, 공격력 모두 최고난도의 몬스터다. 따라서 뒤로 빠지면서 ‘미니건’을 쏘고, 차 뒤로 숨거나 엄폐물 뒤로 이동해 거리를 벌리고 공격하는 방식으로 전투를 벌이자.


 
‘데스클로’를 죽인 뒤 ‘프레스톤 가비’를 따라 주인공의 마을로 돌아가자. 그 뒤 ‘프레스톤 가비’와 대화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제 다음 목적지인 ‘다이아몬드 시티’로 가야한다. 여기서 메인퀘스트 대신 정착지를 개척하고 발전시키고 싶은 게이머는 주민들의 요구를 해결하면서 심시티를 즐겨도 된다. 처음에는 주로 잘 수 있는 침대, 음식 마련 등 기초 생활에 필요한 퀘스트를 준다. ^^ 


 
이 공략에서는 메인퀘스트 위주로 진행하기 때문에 ‘다이아몬드 시티’로 가겠다. 가는 길에는 다양한 몬스터가 서식하고 있고, 새로운 퀘스트도 많다.


 
‘다이아몬드 시티’로 왔다면 붉은색 하트모양 LED간판을 찾자. 이 LED 간판을 따라가면 ‘발렌타인 탐정 사무소’를 찾을 수 있다. 탐정사무소 내부엔 ‘발렌타인’은 없고 그의 조수만 있다. 조수에게 ‘발렌타인’의 행방을 물어보자. 그러면 그녀는 ‘발렌타인’이 누군가에 납치당했다며, 짐작 가는 이가 있으니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