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도요타, 직접 개발한 레이싱 게임 `SNR` 공개

/ 1


▲ 도요타의 신차 `FT-86II 컨셉` 의 프로모션용으로 기획된 `SNR`


일본의 자동차 기업 도요타가 페이스북을 통해 프로모션 레이싱 게임 ‘Social Network Racer(이하 SNR)’를 선보였다.

‘SNR’은 오는 12월 일본에서 열리는 도쿄 모터쇼에서 정식 공개되는 도요타의 신차 ‘FT-86II 컨셉’ 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을 위해 기획된 게임이다. 유저는 가상 서킷에서 다른 사용자와 타임 어택 기록을 통해 경쟁을 하며, 레이스를 통해 얻은 포인트로 차량을 개조할 수도 있다.

이 같은 프로모션 레이싱 게임은 국내 기업 현대자동차에서도 발매한 전례가 있다. 지난 6월 선보인 스마트폰용 레이싱 게임 ‘현대 벨로스터 HD’의 전세계 무료 배포가 대표적 사례다. 이 같은 프로모션 게임 발매에 대해 일본의 전문가들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앞으로 더 많은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이라고 내다봤다.

현재 도요타는 해외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도요타 챔피언 쉽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추첨을 통해 도쿄 모터쇼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권을 증정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소셜게임
제작사
도요타
게임소개
'소셜 네트워크 레이서'는 오는 12월 일본에서 열리는 도쿄 모터쇼에서 정식 공개되는 도요타의 신차 'FT-86II 컨셉카'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을 위해 기획된 게임이다. 유저는 가상 서킷에서 다른 사용자와 타임...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