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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빛소프트는 2020년 1분기 실적을 15일 공시했다. 매출은 96억 5,641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그러나 4억 7,123만 원 영업손실이 발생하며 적자로 돌아섰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그라나도 에스파다 등 기존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적자 전환에 대해선 스퀘어에닉스와 협업 중인 프로젝트 개발비, 신작 출시 준비를 위한 마케팅비 등의 영향이며, 직전 분기 대비 영업손실이 61% 감소해 향후 실적 상승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0.05.15 18:08
  • 드래곤플라이가 15일,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10억 1,713만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5.27%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4.11% 감소한 8억 4,336만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손실은 8억 4,021만 원을 기록하며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3.48% 감소했다
    2020.05.15 17:37
  • 모여봐요 동물의 숲 흥행과 이로 인한 닌텐도 스위치 국내 판매 증가로 대원미디어 1분기 매출이 전년보다 11.8% 증가했다. 대원미디어는 닌텐도 스위치를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15일 자사 2020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이번 분기에 대원미디어는 매출 548억 7,000만 원, 영업이익 9억 원, 당기순이익 2억 9,000만 원을 달성했다
    2020.05.15 16:59
  • 1분기 실적에서 코로나19는 빼놓을 수 없는 이슈다. 특히 게임의 경우 코로나19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 분야로 손꼽혔고, 되려 코로나19로 인해 관련 매출이 늘어나리라는 분석결과도 나온 바 있다. 실제로 코로나19가 국내 및 해외에도 영향을 미쳤던 2020년 1분기에 국내 주요 게임사 매출은 전체적으로 증가세를 보였다
    2020.05.15 16:06
  • 엠게임은 2020년 1분기 결산 결과 매출 102억원, 영업이익 25억원, 당기순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5.6%, 49.3%, 35.9% 증가한 수치다. 2020년 1분기 매출 상승을 주도하고 있는 주요한 요인은 PC 온라인게임의 해외 성적이다
    2020.05.15 16:03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15일, 저작권 거래 플랫폼 위프렉스와 한국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프렉스는 저작권 관련 디지털 자산을 소유함으로써 지식재산권을 통해 발생하는 저작권료 등 저작권 수익을 받을 수 있고, 향후 지식재산권 디지털 자산을 시장에서 매수/매도하여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음원 저작권 거래 플랫폼이다
    2020.05.15 12:43
  • 엔미디어플랫폼은 오는 19일 자사 PC방 관리 프로그램 게토에 카카오페이 요금 결제를 도입한다. 게토 가맹 PC방에서 좌석에 앉아 카카오페이로 PC방 사용시간을 충전할 수 있다. 따라서 PC방 이용 중에도 시간 충전이 필요할 때 카카오페이로 자리에서 시간을 충천하면 된다
    2020.05.15 11:23
  • 게임문화재단은 14일 오후 3시 본점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e스포츠협회,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게임과몰입힐링센터, 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과학포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등 유관기관 및 협단체와 넥슨, NHN,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주요 기금사가 참석했다
    2020.05.15 10:52
  • 송민석 본부장은 "게임 라이프사이클은 기획, 제작, 출시 및 운영에 이르는 과정을 의미한다"며, "이러한 과정에서 개발자가 겪는 단순 반복 작업과 시행 착오를 줄일 수 있다면 창조적 분야에 보다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마디로 유니티는 개발자가 콘텐츠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 주는데 집중하고 있다는 것이다
    2020.05.15 09:00
  • 새벽에 공개된 언리얼 엔진 5 테크 데모 영상은 신선한 비주얼로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5의 핵심 기술인 ‘나나이트’와 ‘루멘’을 활용하면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4일, 차세대 게임엔진 ‘언리얼 엔진 5’를 국내에 소개하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먼저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가 언리얼 엔진 5에 특징에 대해 소개했으며, 신광섭 부장이 발표를 이어받아 언리얼 엔진 5에 대한 핵심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2020.05.14 14:27
  • 엔씨소프트는 13일, 결속, 하나된 다이노스! 이벤트를 시작했다. 결속, 하나된 다이노스!는 2020년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하고 NC 다이노스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다. 올 시즌 NC 다이노스 캐치프레이즈 ‘STRONGER, TOGETHER'에 담긴 '결속'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2020.05.13 18:54
  • 13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 중이던 게임빌이 올해 1분기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게임빌은 올해 3월에 주주총회를 통해 지주사업을 새로운 사업목적으로 추가했고, 이에 따라 1분기부터 지분법 수익을 매출로 반영하며 실적도 개선됐다. 게임빌은 13일 자사 2020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2020.05.13 18:23
  • 넥슨이 올해 1분기에 작년보다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은 11% 줄고, 영업이익도 21% 감소했다. 메이플스토리 등에 힘입어 국내 매출은 분기 최대를 달성했으나, 실적 한 을 맡고 있는 중국 매출이 줄어들며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 넥슨은 13일 자사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20.05.13 17:34
  • 넷마블은 13일,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넷마블은 지난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329억 원, 영업이익 204억 원, 순이익 575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1.6% 증가, 전 분기보다 4.0%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9.8%, 전 분기보다 60.1% 줄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5.9%, 전 분기보다 1123.4% 늘었다
    2020.05.13 16:27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13일,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2020 NCM 오픈콜 V 리얼리티’를 개최한다. NCM 오픈콜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매년 진행하는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공모전이다. 2016년에 시작해 올해 5회를 맞이했으며, 국내에서 가장 먼저 시작해 가장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공모전으로 자리잡았다
    2020.05.13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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