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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13일 진행된 2020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2분기 중 코인 상장을 시작으로, 3개의 블록체인 게임을 글로벌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를 통해 10여 종의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
    2020.05.13 11:09
  •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지난 11일 '게임이용 장애 질병 분류의 경제적 효과 분석'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게임이용 장애 질병 분류가 게임 이용자, 게임 및 연관 산업에 미치는 경제적 직·간접 효과를 추정하기 위해 진행됐다. 연구에 따르면 게임산업은 연평균 2조 80억에서 3조 5,205억의 매출 감소가 일어날 수 있다
    2020.05.13 10:59
  • 위메이드는 13일, 자사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308억 원, 영업이익은 32억원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위메이드는 1분기 미르의 전설2 IP 사업 확대로 라이선스 게임 출시, 로열티 증가에 힘입어 전체 매출이 상승했다
    2020.05.13 10:29
  • 컴투스는 13일, 2020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1분기 매출 983억 원, 영업이익 236억 원, 당기순이익 29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 하락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1.6% 하락했다. 당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5%하락했으나 전기 대비 234.2% 상승했다. 이같은 매출 하락의 원인으로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야구 게임 라인업의 해외 흥행 부진이 꼽혔다. 특히 서머너즈 워는 4월이 진행된 6주년 행사를 대비해 보수적으로 패키지를 운영함에 따라 매출이 다소 하락하게 됐다
    2020.05.13 09:50
  • 펄어비스는 13일, 자사 2020년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 1,332억원, 영업이익 46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0.4%, 154.5% 증가한 수치로, 수익성 개선에는 검은사막의 글로벌 성과와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매출, 검은사막 콘솔의 글로벌 성장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2020.05.13 08:15
  • 한국사 게임 전성기는 RTS 장르 인기의 쇠퇴, 국내 패키지 게임 시장의 붕괴와 동시에 막을 내렸다. 이후 10년 넘게 한국사를 소재로 한 신작을 보기 어려웠고, 나온다고 하더라도 널리 회자되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 인디게임 개발사·팀을 중심으로 한국사를 소재로 한 다수의 게임이 개발 중이다. 인디게임 개발사·팀이 중심이 된 이러한 움직임은 단순히 ‘한국사 게임의 부활’에 그치지 않는다. 장르와 배경이 되는 시대, 그리고 주제 의식까지 과거와 많은 부분에서 차이를 보인다
    2020.05.12 17:55
  • 넷마블의 공식 유튜브 채널 넷마블TV가 오리지널 시리즈를 잇따라 공개하면서 4월 한 달 동안 누적조회수 160만을 기록했다. 넷마블TV는 김성회의 G식백과, 빛베리, 달동네꽃비와 클레이, 짤툰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코스프레, 클레이 아트, 게임리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자체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 보였다
    2020.05.12 17:40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1일 전남 나주에 위치한 본원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국민들과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영준 원장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분들께 무한한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콘진원 역시 코로나19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0.05.12 16:11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2일,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생명나눔 헌혈운동을 진행했다. 진흥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각종 단체 헌혈이 취소되는 등 의료계가 처한 혈액수급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고자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생명나눔 헌혈운동을 추진했다
    2020.05.12 16:01
  • 엔씨소프트가 블레이드앤소울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신작 블소 2를 올해 하반기에 선보인다. 블소 2에 대해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와는 타깃 유저가 다르다고 보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12일 자사 2020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블소 2 출시에 대해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2월에 열린 2019년 연간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블소 2를 비롯한 자사 모바일 신작을 적어도 1종은 2020년에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2020.05.12 14:01
  • 게임은 다른 산업에 비해 코로나19 영향이 적은 분야로 알려져 있다. 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 1분기 국내 사업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였고, 코로나19 영향은 이보다는 적었다고 설명한 것이다
    2020.05.12 11:54
  • 리니지M부터 모바일게임에 집중해온 엔씨소프트가 PC와 콘솔 미공개 타이틀을 개발 중이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전에 공개된 프로젝트 TL 외에 신작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된 것은 없다. 다만 수년간 모바일게임만 내놓은 엔씨소프트가 PC, 콘솔로 AAA급 게임을 만들고 있다는 점은 기대감을 자극할만한 부분이다
    2020.05.12 11:04
  • 선데이토즈가 12일,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28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9억 원, 당기순이익은 7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8%, 176.4% 증가했다. 이와 같은 성장세의 주 요인은 디즈니 IP를 활용한 퍼즐 장르 모바일게임 '디즈니 팝 타운'의 활약을 꼽을 수 있다
    2020.05.12 10:21
  • 네오위즈는 2020년 1분기 매출 663억 원, 영업이익 136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 80%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2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다. 이 중 국내매출은 4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다. 웹보드게임은 멀티플랫폼 환경을 기반으로 PC와 모바일 매출이 동반 상승했다
    2020.05.12 09:53
  • 리니지M과 리니지2M, 두 모바일게임 성과를 바탕으로 엔씨소프트가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는 12일, 자사 2020년 1분기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 이번 분기에 엔씨소프트는 매출 7,311억 원, 영업이익 2,414억 원, 당기순이익 1,954억 원을 기록했다
    2020.05.12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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