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0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29일 GNB 프로토콜과 힌국 모바일게임과 블록체인 시장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게임, PC게임, 모바일게임, 콘솔 게임 및 Dapp 개발사가 쉽게 블록체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GNB SDK라는 모듈화된 독립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2020.06.01 12:49
  • 앱애니는 1일, 글로벌 마켓 시장조사 기업 IDC와 함께 2020년 게임산업 트렌드와 코로나19로 인한 모바일게임 시장 변화를 리뷰하는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0 리뷰를 발표했다. 앱애니는 보고서를 통해 2020년은 모바일게임과 모바일 시장 전반에 있어 기록적인 앱 다운로드와 소비자 지출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2020.06.01 12:10
  • 그라비티가 29일, 자사 2020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그라비티 2020년 1분기 매출은 733억 원, 영업 이익은 104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2.2%, 영업 이익은 477.8%가 증가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45.1%, 56.19%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이유는 지난 2019년 1분기가 그라비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분기이기 때문이다
    2020.05.29 23:30
  • 지난 27일, 블리자드가 올해 블리즈컨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코로나19 때문입니다. 블리즈컨 하면 매해 연말을 담당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게임행사 중 하나인데, 코로나19 시국을 이기진 못했습니다. 이렇듯 코로나19의 영향력이 연말까지 뻗치고 있는 가운데, 굳건히 개최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대형행사가 하나 있으니 바로 차이나조이입니다
    2020.05.29 18:24
  • 넥슨은 29일 슬로우애시드와 함께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를 통해 카트라이더 의류를 출시했다. 이번 옷은 슬로우애시드 특유의 과감한 색상과 디자인 요소로 카트라이더 IP를 재해석한 컬래버레이션 의류로, 긴팔티·반팔티·후드티·반바지·모자 등 제품 13종으로 구성됐다
    2020.05.29 18:12
  •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일명 게임 자격증이라 불리는 이 검정은 무려 2003년에 시작되어 17년간 진행됐다.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3가지로 나뉘며 매년 시험을 진행해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기간도 오래됐고, 정보처리산업기사와 같은 ‘국가검정자격증’이며 세금도 들어간다
    2020.05.29 16:58
  • 넷마블 방준혁 의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공기정화식물 및 꽃 화분 200개를 회사 인근 지역아동센터 53개소에 차주 중 전달할 계획이다. 또 5월 한달 동안 결혼 및 출산(본인 및 배우자)을 한 임직원들에게도 축하 꽃바구니를 증정한다
    2020.05.29 10:41
  •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전국민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게임인라이프’는 게임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사연을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으로,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이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용자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발견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특별 기획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2020.05.28 18:10
  • 일반적으로 왕의 주변에는 신하, 하인, 시녀, 근위대, 왕족 등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한다. 왕성이니까 당연한 광경이긴 한데, 요즘 시국엔 저기서 집단감염이라도 일어나면 왕의 생명부터 위험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선다. 하지만, 여기 소개할 왕들은 집단감염 따위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 타인과의 접점을 최소화하고 외롭고 고독하게 군림하는 왕이기 때문이다
    2020.05.28 17:32
  • 게임 이용장애가 국내에 도입되면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리라는 예상은 많다. 그러나 실제로 매출이 얼마나 줄어들 것인지, 일자리는 어느 정도나 감소할 것인지를 수치로 뽑아본 적은 많지 않다. 그렇다면 게임 이용장애가 도입되면 매출과 고용 측면에서 어느 정도의 피해가 발생할까?
    2020.05.28 17:23
  • 넥슨은 28일 넥슨홈에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를 도입했다. 차이는 핀테크 기업 차이코퍼레이션이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넥슨은 오는 6월 30일까지 서비스 도입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넥슨홈 내 결제수단 페이지에서 차이를 선택하고 앱 설치 및 계좌를 연결하면 넥슨캐시 충전이 가능하다
    2020.05.28 14:52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콘텐츠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오는 6월 30일에 개최한다.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마켓들이 잇달아 취소되면서, 해외진출 활로가 막힌 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0.05.28 14:17
  • 엔씨소프트는 6월 2일부터 자사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가 광고모델 뉴이스트와 신규 콜라보 웹예능 늉튜브를 선보인다. 늉튜브는 뉴이스트 멤버들의 신입PD 도전기다. 6월 2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스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2020.05.27 18:23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27일, '유니티 시뮬레이션' 기반 코로나19 확산 시뮬레이션 프로젝트의 소스 코드를 깃허브에 공개했다. 공간 환경 예측 시뮬레이션은 코로나19 이전부터 질병 확산 등을 연구하기 위해 활용됐는데, 많은 연구기관과 기업이 이를 위해 유니티를 활용하고 있다. 유니티를 활용하면 인터랙티브 모드로 다양한 규모의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 복잡하고 불확실한 대규모 시스템의 전체론적 연구에 도움이 된다
    2020.05.27 15:27
  •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이탈리아 정부가 게임 개발사에 자금 지원을 발표한 데 이어, 스페인 정부도 2,000만 유로의 게임업계 지원금을 푼다. 지난 18일, 스페인 정부는 스페인 국영은행이 직접 관리 감독하는 비영리 금융 법인 CREA SGR을 통해 해당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2020.05.27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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