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0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블리자드가 매년 11월에 열리던 자체 게임쇼 블리즈컨 오프라인 행사 취소를 발표했다. 코로나19의 위협에 백기를 든 것이다. 27일 새벽, 블리즈컨 총괄 프로듀서 사랄린 스미스는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블리즈컨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온라인 개최에 대해 내부 논의 중이라고도 언급했다
    2020.05.27 14:53
  • NHN은 오는 6월 8일까지 개발과 디자인(UI/원화), 기획의 세 가지 부문에 걸쳐 신입사원 00명을 모집하는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게임직군 신입사원의 경우, ‘Game Changer 1기’로 명명된다. 매년 게임부문 신입사원 채용을 정례화한다는데 그 의의를 둔다
    2020.05.27 12:01
  • 삼성전자는 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T1과 파트너십을 맺고 게이밍 모니터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전자는 T1 선수들에게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Odyssey) G9과 G7을 독점 제공한다. 또한, T1은 올해 상반기 개소하는 T1 서울 사옥 내 e스포츠 선수 전용 훈련 공간을 ‘삼성 플레이어 라운지’라 명명한다
    2020.05.27 11:35
  • 게임문화재단은 27일, 2020년 하반기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선정 공고를 내고 7월부터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확대 운영한다. 이번에 추가로 선정되는 센터는 예방, 상담, 진단, 치유 전 과정을 제공하며 음악, 체육을 활용한 대안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울러 과몰입 상담 전문가 교육 등 게임과몰입 완화와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2020.05.27 10:13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6월 22일까지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 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은 게임개발 경험이 있는 예비 창업자의 창업과 게임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연 2회, 각 기수별 6개월간 운영된다. 게임개발과 창업, 2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게임개발 과정은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등 게임개발을 위한 멘토링으로 운영된다
    2020.05.27 09:49
  • 드래곤플라이가 올해 하반기에 AR게임 4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박철승 대표이사가 직접 나서 얼굴 인식 기술을 도입한 AR게임을 개발 중이다. 총 4종 신작 중에는 인기 IP인 신비아파트 기반 게임, 그리고 스튜디오 W.BABA와 함께 애니메이션 'B-패밀리'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 있다
    2020.05.26 18:01
  • 차이나조이 주최측은 오프라인 행사 개최에 있어 방역 대책을 발표했다. 먼저 모든 행사 입장객은 건강 QR코드가 담긴 신분증을 제시하고 실명 확인 및 등록을 거쳐야 한다. 건강 코드가 없는 외국인의 경우 여권을 제시해야 한다. 현재 중국은 모든 해외 입국자에 대해 14일 격리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한, 모든 입장객은 내, 외국인을 막론하고 체온 검사를 거쳐야 한다
    2020.05.26 17:23
  • 비디오게임의 역사는 길게 봐야 1958년 오실로스코프에서 시작돼 60여 년에 불과하지만, 보드게임의 역사는 수천 년을 거슬러 인류 역사와 함께 한다. 여기 1700년 전, 철시기대 초기에 제작된 것으로 확인된 고대 보드게임이 노르웨이에서 발굴됐다. 해당 보드게임은 노르웨이 베르겐 대학 박물관에서 지난 달, 베르겐 북부에 위치한 트르 포세(Ytre Fosse) 지역 유적에서 발굴됐다
    2020.05.26 14:53
  • 한국e스포츠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e스포츠 대학리그’ 계획을 26일 발표했다. 올해 11월 최종 결선에 앞서, 오는 6월 14일까지 수도권 본선에 출전할 대학의 참가신청을 시작한다. ‘2020 e스포츠 대학리그’는 첫 전국 단위 대학 e스포츠 리그로서, 대학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와 e스포츠 산업 기반 조성을 목표로 한다. e스포츠 상설경기장이 추진되는 지역을 거점으로, 전국 e스포츠 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0.05.26 12:10
  • 넷마블은 올 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념 엠블럼을 공개하고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에 기여할수 있는 4가지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넷마블문화재단과 함께 확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한 엠블럼을 금일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20주년 기념 엠블럼은 ‘과거를 돌아보며 새로운 것을 발견하다’는 의미를 담았고 클래식 게임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픽셀 모티브를 새롭게 재해석해 제작됐다
    2020.05.26 11:32
  • 텐센트가 '목장 이야기', '섬란 카구라' 개발사인 마벨러스 지분 약 20%를 취득하며 최대 주주로 올라섰다. 마벨러스는 25일, 텐센트 자회사인 이미지 프레임 인베스트먼트와 자본 업무 제휴 체결 계약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이미지 프레임은 마벨러스가 제 3자 할당 증자를 통해 발행한 신주 862만 3,300주를 인수한다
    2020.05.26 11:08
  • 크래프톤과 펍지는 26일, 2020년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자들은 26일부터 6월 4일까지 크래프톤 채용 또는 펍지 채용 사이트에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인턴십의 모집 분야는 총 5개로 게임디자인, 테크, 데이터, 사업/서비스, IT인프라 직군이다. 6월 중 채용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4달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2020.05.26 10:58
  •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성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을 돕기 위해 1,000만 원 상당의 교육용 IT 기기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직 게임 개발자이자 OGN 더 테스터, 트러블메이커 등에 출연하며 게임 방송을 진행한 김성회는 현재 47만 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김성회의 G식백과에서 게임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2020.05.26 10:14
  • 그라비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사회 복지 기관에 손소독제 나눔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그라비티는 25일 오전, 마포구 소재 그라비티 본사 주변에 위치한 서울 시립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 손소독제 1000개를 전달했다. 전달된 손소독제는 전량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 방문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2020.05.25 19:14
  • 코로나19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이탈리아가 국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지 게임사에 400만 유로를 지원한다. 이 자금은 신작을 개발 중인 개발사 지원에 중점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탈리아 정부는 지난 19일, 코로나19 관련 긴급 의료 조치와 함께 경제, 근로, 사회 등에 대한 시행령을 승인했다
    2020.05.25 17:29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