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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12일부터 약 3개월 간의 휴관을 마치고 재개관한다.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월 25일부터 임시 휴관에 들어갔던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와 문화시설 관람 재개에 따라 재개관을 결정했다
    2020.05.11 11:01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5월 11일 제5대 신임 부원장으로 정경미 전 콘진원 대중문화본부장을 임명했다. 정경미 부원장은 1989년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에 입사하여 2009년 기관 통합 설립으로 콘진원 근무를 시작한 이래, 방송마케팅팀장, 수출지원팀장, 음악패션팀장, 대중문화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2020.05.11 10:53
  • 소니는 아이트랙킹 기술이 적용된 보조안경, 손가락 움직임까지 감지하는 VR 컨트롤러 등 꾸준하게 VR 관련 특허를 내고 있다. 여기에 온몸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기기에 대한 특허가 최근 추가됐다. 지난 7일, 세계 지식 재산권 기구 홈페이지에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의 VR 기기 관련 새 특허가 공개됐다. 설명을 위해 제시된 특허 도면을 보면 현재의 PS VR과는 사뭇 다른 모습인데, 양손 컨트롤러 외에도 이마와 발에 착용하는 별도의 기기가 있는 점이 눈에 띈다
    2020.05.10 14:35
  • 위메이드는 지난 7일, 싱가포르 국제중재센터로부터 '미르의 전설 3' IP에 대한 권리를 인정 받았다. 본 중재 소송은 중국 란샤 정보기술 유한회사가 지난 2017년 8월 제기한 것이다. 란샤 측은 위메이드가 '미르 3' 계약을 IP 전담 자회사 전기아이피로 이전한 것이 계약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재판부는 란샤가 청구한 내용을 모두 기각하며, 전기아이피가 위메이드의 '미르 3' 계약 권리 및 의무를 정당하게 이전 받았음을 인정했다
    2020.05.08 18:37
  • 지난 7일, 정부에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각종 규제 완화부터 이용자 보호, 아케이드 게임 및 중소 게임사 육성이나 e스포츠 육성 등 진흥이란 이름 답게 게임 업계에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종합 계획안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산업적인 측면에서 세웠던 예전 계획들과 달리 문화적인 측면을 많이 강조했다는 점입니다. 정부가 이제는 게임을 산업이 아닌 문화의 관점에서 바라보게 됐다는 것이죠. 과거 몇몇 국회의원들이 문예진흥법에 게임을 포함시키기 위해 개정안을 발의했지만 첫 번째 단계인 법안소위도 넘지 못했던 것을 생각하면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동안의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생각하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지요
    2020.05.08 18:22
  • 오는 9월 개최예정이었던 도쿄게임쇼가 코로나19의 위협에 항복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세계 3대 게임쇼 오프라인 행사가 모두 취소됐다. 도쿄게임쇼 주최측은 8일, ‘도쿄게임쇼 2020’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한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세계 3대 게임행사 중 하나인 도쿄게임쇼는 오는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본 치바현 치바시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2020.05.08 15:22
  • 엔씨소프트는 8일부터 2020년 하계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인턴사원 지원자는 8일부터 5월 21일 오후 2시까지 엔씨 채용 사이트에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및 서류 전형, 엔씨 테스트,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서류 전형 결과는 5월 28일 확인할 수 있다
    2020.05.08 14:05
  • 8일, NHN이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3,946억 원, 영업이익은 30.2% 오른 283억 원, 당기순이익은 58.9% 상승한 176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한 1,042억 원을 기록했다. 그 원인은 작년 하반기, 일본 내에서 PC 온라인게임을 서비스하는 일본 NHN 한게임을 매각하며 발생한 해외 매출 감소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2020.05.08 10:25
  • 넷마블은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을 위해 시행해오던 주 3일 출근제를 오는 11일부터 전 직원 정상 출근 체제로 전환한다. 넷마블은 지난 2월 27일부터 40여일 이상 재택근무를 시행한 후 4월 20일부터는 주 3일 출근 ∙ 주 2일 재택근무를 진행해왔다. 넷마블은 정상 출근 체제 전환 후에도 임신부, 37.5도 이상의 발열자 ∙ 인후통 등 유증상자는 계속 재택근무를 유지한다. 넷마블은 "임직원들의 안전한 출퇴근 및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강력한 예방조치를 지속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0.05.08 10:13
  • 게임이용자보호센터는 7일, 웹보드게임 환전 유도 등 불법 게시물 유포를 차단하기 위해 '불법게임광고 신고포상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온라인 웹보드게임 불법 게시물 유포 특별 신고기간으로 삼고, 기간 중 신고한 사람에게는 포상금을 1인당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한다
    2020.05.07 19:40
  • 엔씨소프트는 7일 자사 야구정보 앱 '페이지'에 시즌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페이지는 AI가 만든 프로야구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응원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AI가 해당 구단 주요 콘텐츠를 생성, 요약, 편집해 제공한다. 아울러 페이스톡은 AI와 사용자가 대화를 나누는 것으로 이를 통해 원하는 영상, 뉴스, 정보, 대화 주제 추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2020.05.07 19:32
  • 정부는 5월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총리 주재 제105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수립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게임산업은 지난 10년간 연평균 9.8%의 성장세를 보이고, 한 해에만 64억 달러 수출로 무역수지 흑자 8.8%를 차지하는 수출 효자 산업으로 성장했다
    2020.05.07 18:59
  • 웹젠은 2020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7.2% 하락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4.1% 증가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1.6%, 영업이익은 35.1% 감소했다. 웹젠은 1분기 실적에 대해 3월 말 출시한 웹게임 외 신작 출시가 없어 매출이 하락했다고 밝혔다
    2020.05.07 18:36
  • 그리핀 불공정계약 사건이 터진 직후에 발의된 ‘e스포츠 표준계약서법’이 20대 국회 막차 타기에 돌입했다. 법안이 법이 되기까지 넘어야 하는 첫 단계라 할 수 있는 상임위를 통과했다. 게임법 및 e스포츠법을 소관하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7일 오후 5시부터 전체회의를 열고 상임위에 대기 중이던 법안 다수를 통과시켰다
    2020.05.07 18:24
  • 정부가 시대에 맞지 않는 규제로 인해 침체기를 겪고 있는 아케이드게임 산업을 적극적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오락실을 가족들이 와서 노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문체부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게임산업 진흥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다. 이 중 눈길을 끈 부분은 아케이드게임 진흥에 대한 내용이다
    2020.05.07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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