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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4월 세아 스토리 채널의 대대적 개편 소식과 함께 세아 MK.2의 깜짝 컴백이 발표됐다. 무려 10개월 만에 듣는 익숙한 목소리에 팬들은 반가움을 표했다. 게임메카는 먹방+고민상담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돌아온 세아 MK.2와 인터뷰를 했다. 인터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대상자가 ‘초 하이테크 신개념 오버테크놀로지 A.I’인 점을 감안해 일렉트로닉 메일을 주고 받는 최신 기술을 활용했다
    2021.05.17 16:58
  • 엔씨소프트는 작년 7월에 자사 신작 트릭스터M을 소개하며 귀에 콕 박히는 표현을 썼다. 엔트리브소프트 대표를 겸임하고 있는 엔씨 이성구 총괄의 “귀여운 리니지”다. 이름만 들어도 무슨 게임인지 짐작할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인 표현이었으나, 원작을 기다리는 팬들 마음 속에는 불안감이 슬며시 싹텄으리라 짐작된다
    2021.05.17 10:00
  •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는 현재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출시 예정작이다. PS5 런칭작이었던 데몬즈 소울 이후로 간만에 나오는 독점작인 데다가 2013년 이후 8년 만에 등장한 정식 후속작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인섬니악은 스파이더맨을 통해 수준높은 개발력을 증명한 바 있다. 여러모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는 작품인 만큼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마이크 달리 디렉터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2021.05.12 23:00
  • 올해는 가히 디아블로의 해라고 봐도 무방하다. 올해 출시되는 디아블로 게임만 해도 두 개인 데다가 신작인 디아블로 4도 내년 출시를 목표로 열심히 제작 단계에 있다. 블리자드의 그 어떤 IP보다 활발하게 신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셈이다. 그리고 그 스타트를 끊은 것이 바로 디아블로 이모탈이다. 올해 내 출시 예정인 디아블로 이모탈은 작년 12월 첫 테스트를 개시하며 처음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게임이었지만, 공개 이후 반응은 나쁘지 않았다. 특히 디아블로 특유의 어두운 감성과 훌륭한 액션이 겸비됐다며, 테스터로부터 높은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2021.05.06 09:00
  • 넥슨에는 두 가지 아쉬움이 있다. 하나는 과하게 안정지향이라는 것, 또 하나는 신작 개발이 지나치게 늘어진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넥슨 신규개발본부를 이끌고 있는 김대훤 총괄은 말보다 결과로 보여줘야 할 때라 밝혔다. 그는 2019년 12월부터 1년 6개월 간 신규개발본부를 맡아왔고, 그 결과물을 내년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2021.04.28 09:00
  • 백년전쟁이 첫 테스트 이후 5개월만인 오는 2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테스트 당시엔 게임의 기본적인 골자 정도만 확인할 수 있었기에 최종 버전에선 어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지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유저가 많았다. 과연 서머너즈 워의 거대한 서사 속에서 큰 줄기를 담당하게 될 백년전쟁의 최종 콘텐츠는 무엇일지 알아보기 위해 백년전쟁을 제작한 컴투스 이승민 PD와 장순영 아트디렉터, 사업부 오영학 실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2021.04.26 09:00
  • ‘국산 엑스컴’이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인디게임 ‘트러블슈터: 버려진 아이들’은 유저들로부터 “제발 DLC 유료로 팔아라”라는 협박 아닌 협박을 듣는 게임이다. 게임 엔딩을 보기까지의 플레이타임은 80시간 정도로 AAA급 대작에서도 보기 어려운 두툼한 볼륨을 자랑하는데, 정식 출시 이후 첫 선을 보인 추가 스토리까지 무료로 배포했다. 스팀 유저 평가에서는 게임에 대한 호평과 함께 개발사 재정 및 개발자들의 건강을 걱정하는 글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2021.04.21 17:38
  • 전략적 팀 전투는 4번째 시즌이오는 28일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5번째 세트 '심판'은 운명과는 사뭇 다른 시스템과 모드를 추가해 기존과는 또 다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세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들어보고자 TJ 보러스 TFT 총괄과 스티븐 모티머 게임 디자인 총괄, 아난다 굽타 게임 디자인 매니저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었던 운명은 여러모로 많은 사람들한테 호평을 받았다.
    2021.04.16 18:38
  •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처음 공개됐을 당시, 제작진이 강조한 것은 최대한 원작을 변형 없이 담았다는 점이었다. 이 같은 유저들의 평에 대해 제작진은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원작의 방향성과 형태를 최대한 유지하겠다는 입장이다. 단순히 현세대 게임들의 좋은 점을 따라가기보다는 디아블로 2만이 가지고 있떤 정통성을 유지하겠다는 것이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기 위해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총괄 디자이너 롭 갈레라니와 수석 아티스트 크리스 아마랄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2021.04.16 15:06
  • 담원 기아가 2021 LCK 스프링에서 우승하면서 명실공히 세계 최강의 기량을 맘껏 자랑했다. 이번 대회 우승을 통해 담원은 작년 서머 이후로 1년 가까이 국내외에서 열린 모든 대회를 우승했다. 당연히 그들이 출전하게 될 롤드컵 시드권 확보라는 중차대한 임무가 걸려있는 MSI에 대한 기대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창단 후 처음으로 스프링 시즌 우승을 차지한 담원 기아의 선수진과 감독 코치진의 소감을 들어봤다
    2021.04.10 22:48
  • 현재 스팀 PC방에는 일정 규모 이상의 라인업 확보와 주목도 높은 게임 입점이라는 두 가지 과제가 있다. 플레이위드는 현재 확보한 게임 28종에 더해, 3개월에 게임 15종을 라인업에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토대로 계산하면 올해 연말에는 게임 라인업이 약 75종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021.04.02 11:00
  • 지난 1월,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첫 테스트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공개 테스트가 끝난 이후 유저 반응은 호평과는 거리가 있었다. 원작을 현대적으로 잘 해석한 그래픽이나 BGM 등 전반적인 인상은 좋았지만, 게임의 핵심 콘텐츠들이 대부분 미완성 상태였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유저들로부터 어떤 피드백이 있었고 개발진은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완성해 나갈지 들어보기 위해 개발사 모티프의 이득규 대표와 라인게임즈 허성욱 사업실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2021.03.26 09:00
  • 원툴로 여겨졌던 쿠키런이 신작 ‘쿠키런: 킹덤’을 통해 숨겨뒀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며 ‘요즘 대세’로 떠올랐다. 쿠키런: 킹덤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라 할 수 있는 ‘캐릭터성’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았다. 10여 년간 열심히 달리면서 저마다 다른 이름과 외형, 배경 스토리의 쿠키를 빚어냈고, 이것이 캐릭터 수집형 RPG 장르와 만나 큰 시너지를 발휘하게 된 것이다. 게임메카는 20대 초반부터 쿠키를 만드는데 전념해온 조길현, 이은지 쿠키런 킹덤 공동 PD에게 제과 노하우를 물어봤다
    2021.03.19 18:09
  • 카카오게임즈가 유통하고 리얼리티매직이 유통하는 '디스테라'가 지난 11일 알파테스트로 게이머들에게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알파테스트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은 상당히 다양하다. 좋은 인상을 받았다는 유저부터 알파테스트임을 감안해도 조금 아쉽다는 의견까지, 소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 테스트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피드백이 나왔다. 디스테라의 첫 번째 테스트는 어떻게 마무리됐는지, 더불어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지 보다 자세히 들어보고자 개발사인 리얼리티매직 김성균 대표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2021.03.18 12:00
  • 어렵기로 소문난 로스트아크 군단장 레이드를 평균연령 40세의 공격대가 클리어에 성공해 화제에 올랐다. 주역은 레이드 보스인 발탄의 이름을 따서 만든 발탄중년단이다. 공격대를 결성한 리더는 로스트아크 출시 초부터 지금까지 게임을 꾸준히 즐겨온 유저이자 개인방송을 진행 중인 로마러다
    2021.03.16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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