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패러다임이란 특정 시대의 견해나 사고를 지배하고 있는 이론적 틀이나 개념의 집합체를 말합니다. 게임으로 치자면 한 시대의 획을 그으며 다음 세대 게임에 까지 영향을 주는 게임을 말하죠. 가까운 예로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들 수 있습니다.
    2009.09.25 19:00
  • ‘돈 소리’는 일부 게이머들에게 환영 받지 못합니다. 이유야 어쨌든 지갑을 열어야 하는 것은 내키지 않는 일이니까요. 하지만 게임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상용화는 피할 수 없는 절차입니다. 기름을 넣어야 차가 움직이죠.
    2009.09.18 20:04
  • ‘워해머 온라인’이 해외 대작으로 국내시장을 노린다면 국내 대작으로는 소프트맥스의 ‘창세기전 온라인’이 있습니다. ‘창세기전’은 소프트맥스가 스스로 밝히듯이, 지금의 소프트맥스를 있게 한 게임입니다. ‘일격’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인 만큼 절실하지 않다면 건드리지 않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는 존재죠.
    2009.09.11 19:42
  • 중요한 것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도 생명이 있는 존재란 것입니다. 초기에는 몇 가지 요소로만 재미를 줄 수 있어도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이 식상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게임의 생명력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게임의 동력이 되는 유저들은 계속 만족시켜야 하고 초기의 장점을 포기하면서까지 그들의 요구사항을 받아주어야 하는 것은 어쩌
    2009.09.04 19:10
  • 하지만 좀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가격인하는 게이머들에게 크게 와 닿지 않습니다. 일단 Xbox360 엘리트는 Xbox360라인업 중에 최고가의 모델입니다. 바로 아래인 Xbox360프로는 엘리트의 가격인하와 함께 단종됩니다.
    2009.08.28 18:34
  • 규모나 스케일 부분에서는 게임스컴이 압도적이지만, 유저 관심도 부분에서는 글쎄요. 이게 바로 ‘재미없는 게임은 내놓지 않겠다’고 선언한 블리자드에 대한 무한한 신뢰에 대한 증명일까요. 국내 매체는 물론 전세계 게임 관련 매체에서는 모두 블리즈컨 행사 내용에 주목하며 관련 뉴스를 실시간 보도 처리하고 있습니다.
    2009.08.21 15:32
  • 어떻게 받아들이셨는지 모르겠지만, 게임메카는 그동안 ‘이구동성’의 만평에서 풍자화 비평 그리고 해학의 코드를 담아내려 노력 했습니다. 위의 정의처럼 말이죠. 그러다 보니 게임을 다루는 매체임에도 다소 정치적인 관점들이 배여 있는 만평도 간간히 게재되고는 했습니다.
    2009.08.14 19:02
  • 하긴 완성도를 이유로 게임의 발매를 늦추는 데에는 뭐라 불평을 남기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매번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내놓았던 블리자드이기에 불만보다는 신뢰의 크기가 더 컸죠. 게이머들은 연기를 하는 대신 보다 완성도 있는 게임이 나오기를 바라는 모습입니다.
    2009.08.07 19:56
  • “자사제품을 스스로 통제, 관리한다.” 이 당연해 보이는 명제에 의심을 품어보면 그동안 우리가 무심히 지나쳐 왔던 부분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 합니다. 특히 ‘e스포츠 인프라 거저먹기’ 같은 부분은 ‘음모론’으로 치부하기에는 너무 분명하게 보이죠.
    2009.07.31 20:29
  • `더나인`은 중국 업체 중 국내 게임매체에 가장 자주 등장하고 가장 잘 알려진 곳이 아닌가 합니다. 상반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짝퉁 `월드 오브 파이트`로 게임메카 댓글 수 베스트를 기록하고 열기가 식을 새라 웹젠의 ‘뮤’를 모방하여 만든 `뮤엑스`로 다시 찾았습니다.
    2009.07.24 17:00
  • 지스타2009의 흥행조짐이 심상치 않습니다. 참가사를 충분히 모집하지 못해 전전긍긍하던 예정 대회화는 달리 마감 두 달 전부터 최고 기록 운운 하는 보도자료가 나오는가 하면, 아무리 불러도 대답 없던 블리자드의 출전소식까지 들립니다.
    2009.07.17 18:00
  • 게임제작에 있어 어디까지가 ‘표절’인지 구체적인 기준도 없고 또 그렇게 해서 표절로 낙인 찍혀 제재를 받은 사례도 없습니다. 더군다나 ‘H.A.V.E’의 경우 게임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죠. 따라서 이런 사안은 다분히 심정적, 감정적으로 논란이 전개될 수 밖에 없습니다.
    2009.07.10 19:04
  • 중요한 것은 “한국땅에서 출시하는 게임은 한국 사람들이 즐기기 편하게 현지화되어야 한다.”라는 명제입니다. 한글화도 이 기준에서 맞춰줘야지 그 이상 혹은 그 이하가 되면 ‘언어 폭력’에 가까운 사태가 일어날 수 밖에 없죠.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지 못할 때는 다수의 기준에 따라야 하는 것이 해답일 겁니다.
    2009.07.03 14:01
  • ‘계속 지원한다’는 뜻을 밝혀 해프닝으로 마무리되긴 했지만, 액티비전의 이런 ‘무례한’ 행동은 현재 비디오 게임시장에서 소니와 플레이스테이션이 처한 위기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불과 한 세대 전 콘솔기에서 경쟁사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성과를 올렸지만 전세는 순식간에 역전되었습니다. 구매자 입장에서 ‘꼭 사야 할 이유’가 없는 플레이스테이션3는 소니에게도 골칫거리입니다.
    2009.06.26 18:59
  • 이 조치가 눈에 띄는 이유는 게임포탈을 가진 많은 기업들이 고스톱, 포커 게임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수익구조를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기업 입장에서 수익이 나는 부분의 손발을 묶는 조치는 그리 탐탐치 않을 수 밖에 없습니다. 수입과 효율을 중시하는 기업조직이 이 같은 역주행 조치를 하기까지는 많은 고민이 있었으리라 짐작됩니다.
    2009.06.19 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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