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요즘 게임업계에 유행하는 말이다. 최근 1~2년 사이 게임업계에 엔지니어가 부족하다는 말이 부쩍 늘었다. 시장이 커져서 그렇기도 하겠지만 인력수급이 안돼 프로젝트가 엎어졌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다 보니 이제 예삿일로 넘길 수 없는 부분이 많다. 도대체 그 많던 개발자.....
    2011.08.12 16:03
  • MMORPG ‘아키에이지`의 개발사, 엑스엘게임즈가 8월 11일 양재역 부근의 한 레스토랑에서 ‘전민희 작가와 함께 하는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전민희는 `세월의 돌`과 `룬의 아이들 연대기`로 잘 알려진, `아키에이지`의 원작 소설 `전나무와 매`를 집필한 판타지 소설 작가다. 간담회에서 그녀는
    2011.08.12 09:37
  • 첫 만남의 인사치고는 조금 이상하죠? 사실 모델 김하율과 인터뷰는 지난 22일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날 과로로 쓰러졌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조금 놀랐습니다. 인터뷰를 진행한 이날도 밤 10시가 넘어서까지 화보촬영이 진행되었는데요. ‘레전드오브블러드’ 홍보모델로.....
    2011.07.27 01:23
  •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고 EA 서울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레이시티’가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역대 최대 규모인 ‘다크시티’를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레이시티 유저들이 그토록 원했던 야간모드가 업데이트된다는 점에서 일찍부터 관심을 받아온 업데이트지만....
    2011.07.26 17:09
  • 7월 22일, 블리자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WOW 4.2 패치 ‘전율하는 불의 땅’ 인터뷰에 임한 그렉 스트리트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는 다음 패치를 통해 ‘대격변’의 핵심인 ‘데스윙’을 만나게 될 것이라 밝히며 차후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2011.07.22 19:04
  •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는 장르.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안통하는 장르, 바로 ‘메카닉’입니다. PC 패키지시장의 몰락과 함께 온라인게임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영역이 온라인화 되고 있지만 유독 ‘메카닉’만큼은 맥을 못추고 있는 상황이죠....
    2011.07.21 19:15
  •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은 지난 7월 12일 테스트 서버를 통해 2.7 업데이트 `데바 대 데바`의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새로운 PvP 콘텐츠인 `제3 템페르 훈련소`로, 투기장 형태의 인스턴스 던전이다. `천족`과 `마족`의 전쟁을 표방하고 있는 아이온 내에서...
    2011.07.21 18:23
  • 끝나지 않는 터널처럼 어둡고 긴 침체기를 타계할 뾰족한 해결책은 없을까? 한국e스포츠협회의 4기 협회장으로 새로 부임한 김준호 회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에 대한 답변을 직접 들어보았다. 그가 제시한 비전은 지난 7월 15일 기자간담회를...
    2011.07.20 17:00
  • 요즘 ‘C9’이 다시 이슈다. 지난 09년 8월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C9’는 유저들에게 “잘 만들어졌다”는 평과 함께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첫날 총 이용자만 42만 명을 돌파했을 정도. 분위기로 보면 곧 국민게임이 될 기세였다. 그러나 아쉽게도 돌풍은 오래 가지 못했다. 국내 온라인 게...
    2011.07.20 09:46
  • 게임메카는 블랙스미스에서 개발한 중세판타지 배경의 하드코어 MMORPG `마크온라인(MARK online)`을 최초로 공개합니다. 지금까지 `하드코어(hard core)`를 표방하고 시장에 나온 게임은 많았지만 대체로 이런 게임들의 내용을 면밀히 살펴보면 그저 피가 튀고 사지가 분리되는.....
    2011.07.15 11:10
  • ‘FC매니저’ 가 지난 7일 OBT를 시작했다. 사실 ‘FC매니저’ 는 그 장르적 특성 상 처음 공개되었을 당시부터 ‘풋볼매니저’ 와 쭉 비교되었다. ‘FC매니저’ 의 개발을 총괄하는 윤우경 PD를 만나 기존 매니지먼트 게임과의 차별화 방향과 향후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2011.07.12 10:41
  • 대한민국 솔로들을 한데 모아 일렬로 줄을 세우면 왠지 제일 앞줄에 당당히 서 있을 것 같은 연애인. 솔로 전도사를 자처하며 “영화는 혼자봐야 몰입되고 스키는 혼자 타야 기술이 는다”고 설파할 것 같은 개그맨, ‘박휘순’이 게임 홍모 모델로 돌아왔다...
    2011.07.11 15:26
  • 미국의 경영학자 피터 드러거는 자신의 저서 ‘위대한 혁신’을 통해 “혁신만의 유일한 출구이며 스스로를 폐기하지 않으면 경쟁이 우리를 폐기할 것이다”라고 말한바 있습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세상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부터 변해야 한다는 말인데요.....
    2011.07.09 15:34
  • 레이싱 게임의 태동기 때만해도 게임을 개발하는 엔지니어의 첫 번째 과제는 역시 ‘스피드’였다. 그래서 개발자들은 현실세계에서 느껴보지 못한 스피드감을 어떻게 살릴 것인지 또 ‘리얼’하게 구현할 것인지 고민하면서 개발했다. 말 만큼 쉬운 일은 아니었다. 설탕만 뿌려댄다고 해서...
    2011.07.05 20:06
  • 오타쿠 코드가 총출동한 배틀 슈팅 MMO ‘코즈믹브레이크’가 한국에 재상륙한다. 이미 알고 있는 독자들도 있겠지만 ‘코즈믹브레이크’는 윈디소프트를 통해 국내에서 서비스를 진행했던 게임이다. 오픈베타서비스까지 진척되었지만 유저몰이에 실패하면서 상용화에는 이르지 못했다....
    2011.06.24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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