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인생 설계는 여기서부터 (퍼펙트 라이프)

/ 1
퍼팩트 라이프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단연 자유분방한 게임의 진행일 것이다. 이 게임은 크게 어드벤처 에리어, 라이프 에리어, 퍼즐 에리어의 3구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어드벤처 에리어는 몬스터 통로와 저주받은 땅에서 몬스터를 퇴치해 땅을 개척해야 한다. 일단 개척된 땅은 다른 마을로 가는 통로로 역할을 하게 되고 더욱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그러나 이 세계에는 마법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게이머는 오로지 무기와 아이템만을 이용하여 전투를 해야만 하도록 만들어졌다.
한편 전투보다는 머리를 쓰는 두뇌형이라고 생각하는 게이머가 있다면 어드벤처 에리어보다는 퍼즐 에리어를 권장하고 싶다. 이곳에서는 전투 대신 3×3, 9×9의 퍼즐로 이루어진 지역을 수수께끼를 풀면서 출구에 도달하면 보너스를 받기 때문이다. 하지만 누가 뭐래도 퍼팩트 라이프에서 가장 중요한 곳은 라이프 에리어일 것이다. 라이프 에리어에서는 마을의 친구들과 메일을 주고받거나 데이트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결혼이나 심지어는 이혼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보통 롤플레잉 게임이라고 하면 몬스터와의 전투를 통해 경험치를 쌓아서 레벨을 올리는 것이 가장 평범한 길인데 이 게임에서 전투라는 개념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레벨을 올리기 위한 경험치도 돈으로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돈은 아르바이트를 해서 벌 수도 있고 은행이나 구청 같은 곳에서 빌릴 수도 있으며 어드벤처 에리어를 탐험하면서 얻을 수도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이마지카에서 제작한 롤플레잉 게임인 퍼팩트 라이프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단연 자유분방한 게임의 진행일 것이다. 이 게임은 크게 어드벤처 에리어, 라이프 에리어, 퍼즐 에리어의 3구역으로 나눌 수 있다. 이렇게 3...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