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우리의 영웅들 총 출동하다(시티 오브 히어로즈)

/ 1
울트라맨, 후래쉬맨, 홍길동, 사이클롭스, 캡틴 아메리카.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많은 이들의 유년시절을 얼룩지게 했던 만인의 친구인 슈퍼 히어로들이다. 어린시절을 거치면서 슈퍼 히어로들을 동경하지 않았던 인물들은 아마 거의 없지 않을까 한다.


슈퍼맨을 본 후 빨간 보자기를 뒤집어쓰고 달려보지 않은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크립틱 스튜디오가 겨냥한 것은 바로 우리 성인들에게 남아있는 유년의 기억을 더듬는 것이었다. 크립틱 스튜디오가 제작중인 게임인 `시티 오브 히어로즈`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슈퍼 히어로들 - 하늘을 날고 상상을 불허하는 괴력을 지닌 - 이 모여사는 `패러곤 시티`라는 도시를 배경으로 한 게임이다.



게이머는 이 도시에 존재하는 수많은 슈퍼 히어로 중 하나가 되서 악으로부터 도시를 구하거나 도시를 악으로 물들이는 일을 하게 된다. 게임에는 총 8가지의 오리진 타입이 존재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오리진 타입은 쉽게 말해 종족이다.



게이머는 이 중 하나의 세력을 선택해 게임을 시작하게 되고 자신들이 속한 세력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타 세력들과 끊임없이 전쟁한다. 또한 세력마다 사용할 수 있는 힘이 한정되어 있으며 이는 게이머가 아바타의 레벨을 올려가면서 하나씩 습득하게 된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이 게임의 최고 목표는 PvP이다. 게이머들끼리 세력별로 모여 하늘을 가르고 땅을 진동시키며 처절한 `전투를 벌이는 것`이 이 게임의 본질인 것이다. 또한 같은 세력끼리 뭉쳐 길드를 조직할 수도 있으며 혼자서 유랑을 하고 다니는 것 역시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