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영웅들의 행진은 계속된다(삼국지 8 파워업 키트)

/ 1
예정되었던 ‘삼국지 8 파워업 키트’
코에이는 삼국지 시리즈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몇 가지 원칙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 중의 하나가 바로 ‘파워업 키트’라는 확장팩이다.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이 ‘파워업 키트’가 다른 게임들처럼 인기를 얻고 난 후에 서비스 차원에서 저가형으로 출시되는 제품이 아니라 하나의 게임을 두 개로 분리해서 출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을 가졌다.



하지만 삼국지가 가지는 독특한 매력을 결코 무시할 수는 없어서 많은 게이머들이 본 게임과 함께 파워업 키트까지 구입하고 있다. 그리고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리던 삼국지 8의 파워업 키트가 드디어 긴 한글화를 거치고 국내에 28일 출시될 예정이다. 삼국지 8 파워업 키트의 면모를 살펴보자.



`전술 캠페인 시나리오’ 모드 추가
먼저 삼국지 8 파워업 키트에는 조조와 육손, 제갈공명 등과 관련된 유명한 전투를 모아 ‘전술 캠페인 시나리오 모드’를 추가시켰다. 이는 미션을 클리어 하는 전략시뮬레이션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투 모드만 스토리가 포함된다. 촉, 오, 위의 시나리오가 각각 존재하며 역사적 사실 그대로 시작하지만 전투의 진행에 따라서는 가공의 역사로 전개되기도 한다. 이를 모두 클리어하면 새로운 시나리오가 다시 추가된다.



이외에도 새로운 시나리오 3가지가 추가되었다. 제갈공명과 사후, 사마의와 강유의 활약이 돋보이는 241년과 249년, 263년의 시나리오가 추가되었고 이에 따라 삼국시대 후반에 나타났던 60명의 장수가 새로 등장한다.



내 아이를 장수로 만든다
또한 친한 장수로부터 결혼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게 되고 결혼 후에는 아이를 얻을 수 있다. 성인이 될 때까지 자유롭게 교육해서 자신만의 2세 장수로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기존에 여러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결혼이 성사되었던 삼국지 8편과는 달리 친밀도만 높아도 결혼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다. 자신만의 교육을 통해 새로운 2세 장수를 길러내는 것이 독특하다.



장수편집 기능이 추가되어 장수의 능력치나 성격 등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기본정보를 변경하는 것과 게임 중의 데이터를 변경하는 2가지의 편집이 가능하다. 기본정보를 변경하면 게임을 새로 시작할 때마다 그 정보로 시작할 수 있다.



도시편집 기능도 추가되었다. 게임 중의 도시에서 정치나 금, 병종, 시설의 민심장악도, 상주 상인의 유무, 도시의 특징 등을 변경할 수 있다. 연표기능을 도입하여 게이머의 자취가 연표에 상세하게 기록된다. 삼국지연의에서의 경과도 함께 기록되기 때문에 원작과의 차이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자신이 플레이한 연표 내용은 텍스트 파일로도 보존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