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드캐와는 다르단 말이다! 드캐와는!

/ 2
PS2판 선라이즈 영웅담이다

로봇물의 팬이라면 드캐로 발매되는 「슈퍼로봇대전α」와 선라이즈 영웅담을 기대하고 있을 것이다. 게다가 로봇대전α는 플스로도 등장하지만 선라이즈 영웅담은 완벽한 오리지널이기 때문에 그만큼 기대도도 큰 작품이었는데, 역시나 플스의 팬들은 강력했던 것인가… 선라이즈 영웅담의 오리지널 메카닉들이 그대로 등장하는 PS2판 선라이즈 영웅담이 등장한다. 그 이름은 「기갑세기 G브레이커」!

하지만 선라이즈 영웅담이 아니다!

여기까지 읽어보고 선라이즈 영웅담과의 유사점을 찾는 유저들도 있겠지만, 이 게임이 가지는 의미는 특별하다. 선라이즈 영웅담의 경우는 분명 오리지널 로봇들보다는 여러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로봇들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었지만, 이 게임은 완벽한 오리지널 세계관인 기갑세기 G브레이커만으로 이끌어 가는 게임인 것이다. 얼핏보면 오리지널 메카만의 흥미없는 게임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선라이즈의 계획은 야심만만하기 이를 데 없다.
사실, 건담 시리즈를 예로 들어보더라도 처음은 하나의 오리지널 작품으로 시작했던 것. 계속해서 인기를 얻어가면서 현재의 건담 시리즈가 된 것이다. 이 작품 역시 그렇다고 생각하면 된다. 선라이즈는 무려 5년간의 프로젝트로 이 시리즈를 키울 계획을 하고 있고, 이 게임은 실질적으로 그 프로젝트의 선봉장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 무엇이 틀릴까?

캐릭터 뿐 아니라 시스템적인 면에 있어서도 선라이즈 영웅담과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선라이즈 영웅담은 시스템 스펙의 한계 때문에(벌써 이런 말이 나오게되다니…) 전투장면이 무비로 처리되어 있지만, 이 게임에서는 전투 장면이 리얼타임 폴리곤으로 처리된다.
폴리곤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이점은 생각보다 많다. 일단 시점 등의 변환이 분위기에 맞춰 자연스러워질 수 있는데다가, 그래픽에 있어서도 훨씬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다. 게다가 이번 작품에서는 풀폴리곤의 이점을 살려서 한 유니트가 개발에 따라서 여러 가지로 변화된다고 한다. 물론 무비로 처리하는 것으로도 가능하기는 하겠지만. 용량이나 처리면에 있어서 이 편이 낫다는 것은 말할 나위도 없을 것이다. 실제로 이 게임의 주력 유니트 중 하나인 GT의 경우는 무려 26종류로 개조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드캐의 「선라이즈 영웅담」. 플스2도 질세라 급히도 새로운 게임, 그 이름도 기가 막히는 「기갑세기 G브레이커」를 내 놓았다. 선라이즈 인터렉티브는 대작도 아닌 게임을 대작처럼 내놓는 것을 취미로 하는 제작사이다...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