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튕기냐? 밟을래…(락큰 메가스테이지)

/ 2
「락큰 메가스테이지」는 손과 발을 동시에 이용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만들어진 음악 게임이다. 아케이드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어 결국 플스2로 이식 결정!(이라고 자레코는 말한다) 아는 사람보다도 모르는 사람이 훨씬 많은 것이 흠이지만 자레코의 신감각 음악 게임이라고 하니 안보고 넘어가면 화낼지도 모른다. 다소 생소한 느낌의 음악게임 「락큰 메가스테이지」. 게임을 즐기는 방법부터 알아보기로 하자.

즐기는 법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꽤 신선한 편이다. 「락큰 메가스테이지」에는 피킹을 하는 피킹 키와 드럼을 이용하는 페달이 존재한다. 이것을 이용해 게임을 즐겨야한다는 것이 기본적인 설정. 즐기는 방법은 이렇다. 사진에서 보이듯 화면 위에서부터 떨어지는 바에 타이밍을 맞춰 그림에 해당하는 액션을 취해주면 된다. 그림이 기타모양이면 피킹을 해주고 드럼 모양이 나오면 페달을 밟아주면 되는 것.
전용 컨트롤러 발매
게임을 좀더 현실적으로 즐기기 위해 전용컨트롤러도 동시 발매한다. 2P측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마찬가지 용도로 사용된다. 근데 드럼을 2P에 꼽으면 2인대전은 어떻게 하지?
게임을 잘 못하면…
게임을 통과하려면 일정량의 게이지를 유지해야한다. 하지만 잘 못하면 이 게이지가 추락하는 것은 당연지사. 결과는 사진과 같은 처참함만이 남을 뿐이다. 화면만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니고 플레이어도 똑같은 취급을 당할 수도 있으니 요주의!

유명한 그 노래도 수록!
음악 게임인지라 역시 중요한 것음 음악. 기본적으로 34곡이 수록되어있는데 숨겨진 곡도 역시 존재하겠지?
수록곡 소개
이 게임에 등장하는 곡의 제목을 간단하게 소개하기로 한다. 곡 중에는 사무라이 픽션으로 유명한 호테이 토모야스의 노래 밤비나와 히스테릭 블루의 봄~SPRING도 있다. 혹시 들어본 적 있는가?
번호-곡명
1-Happy Tomorrow
2-사랑의 폭우
3-BTE! MY BOY!
4-Love me. I love you
5-kanariya
6-化火
7-Fly high
8-biting her nails
9-愛心
10-Pray
11-둘밖에…
12-WHITE BREATH
13-Love,Day After Tomorrow
14-Sunny Day Sunday
15-밤비나
16-봄~ 스프링
17-LOVE PHANTOM
18-세계는 반드시 미래의 가운데
19-Place
20-Hungry Spider
21-BE TOGETHER
22-프렌즈
23-ROKET DIVE
24-HOT LIMIT
25-SELF CONTROL
26-GET WILD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락큰 메가스테이지」는 인기있는 일본 노래를 수록한 음악게임이다. 아케이드용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가정용으로 이식을 한다는데, 손과 발을 동시에 이용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만들어진 음악 게임이다. 아케이드에서 엄청...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