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 유명하지는 않은 제작사 「맥스파이브」에서 만드는 신감각 S·RPG 「호시가미」. 이름이 안 알려진 제작사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멋진 그래픽으로 무장하고 있다. 「택틱스 오우거」나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FFT)」스타일의 S·RPG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충분히 어필할 만한 게임인데…. 4,800엔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도 눈에 띈다.
스토리라인
정령의 힘이 지배하는 대륙 「마티아스」. 「바레임」제국의 침공을 막기 위해 전장에 몸을 던진 주인공 파즈는 곧 전쟁의 음지에 숨은 사악한 존재를 눈치채고, 그 야망을 저지하기 위해 싸움을 시작하는데....
정령신앙 시스템
세계를 지배하는 6대 정령 아무(불), 고트(전기), 에마(땅), 산소노바(폭발), 제네스(얼음), 카시스(바람). 각 캐릭터는 이 6대 정령(신)을 설정하게 되어있다. 이 신앙은 신전에서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으며 각 신앙의 레벨이 오름에 따라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택틱스 오우거」처럼 지형의 속성에 따라 캐릭터가 파워업 되거나 파워다운 되는 시스템도 있다.
코인페임(마법)시스템
정령의 힘을 봉인한 마석 「코인」과 CP(코인의 마력)를 사용함으로서 코인페임(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코인에도 레벨이 있어서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진화한다. 진화후에는 물론 더 강력한 위력과 더 긴 사정거리, 우수한 효과를 지니게 된다. 정령신앙 시스템은 모두 6개인데 반하여 코인은 회복계와 스테이터스(상태) 공격계가 합쳐져서 모두 8개이다.
동료와 함께 세션공격으로 적을 물리친다!
호시가미 전투 시스템중 최대 특징은 바로 이 「연계(세션)공격」. 일단 자신의 턴을 종료한 캐릭터는 「세션 대기」상태가 된다. 세션 대기 상태의 우리편 캐릭터에게 「슈트」로서 적을 던져버리면 대기상태였던 캐릭터가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준다(배구의 토스 - 스파이크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겠다). 그러나 세션대기의 캐릭터에게 그냥 적을 슈트 시킨다고 세션 공격이 되는 것이 아니다. △ 버튼으로 적을 공격하면 화면 상단에 「세션존」이 등장한다. 이 세션존을 보고 타이밍을 맞추어 버튼을 눌러주어야 세션 공격이 성공하게 된다.
스토리라인
정령의 힘이 지배하는 대륙 「마티아스」. 「바레임」제국의 침공을 막기 위해 전장에 몸을 던진 주인공 파즈는 곧 전쟁의 음지에 숨은 사악한 존재를 눈치채고, 그 야망을 저지하기 위해 싸움을 시작하는데....
정령신앙 시스템
세계를 지배하는 6대 정령 아무(불), 고트(전기), 에마(땅), 산소노바(폭발), 제네스(얼음), 카시스(바람). 각 캐릭터는 이 6대 정령(신)을 설정하게 되어있다. 이 신앙은 신전에서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으며 각 신앙의 레벨이 오름에 따라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택틱스 오우거」처럼 지형의 속성에 따라 캐릭터가 파워업 되거나 파워다운 되는 시스템도 있다.
코인페임(마법)시스템
정령의 힘을 봉인한 마석 「코인」과 CP(코인의 마력)를 사용함으로서 코인페임(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코인에도 레벨이 있어서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진화한다. 진화후에는 물론 더 강력한 위력과 더 긴 사정거리, 우수한 효과를 지니게 된다. 정령신앙 시스템은 모두 6개인데 반하여 코인은 회복계와 스테이터스(상태) 공격계가 합쳐져서 모두 8개이다.
동료와 함께 세션공격으로 적을 물리친다!
호시가미 전투 시스템중 최대 특징은 바로 이 「연계(세션)공격」. 일단 자신의 턴을 종료한 캐릭터는 「세션 대기」상태가 된다. 세션 대기 상태의 우리편 캐릭터에게 「슈트」로서 적을 던져버리면 대기상태였던 캐릭터가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준다(배구의 토스 - 스파이크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겠다). 그러나 세션대기의 캐릭터에게 그냥 적을 슈트 시킨다고 세션 공격이 되는 것이 아니다. △ 버튼으로 적을 공격하면 화면 상단에 「세션존」이 등장한다. 이 세션존을 보고 타이밍을 맞추어 버튼을 눌러주어야 세션 공격이 성공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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