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명작은 우려먹어도 감동이 씹힌다 (사쿠라대전 2)

/ 2
눈이 즐거운 게임!!
2000년 5월에 발매된 「사쿠라대전」에 이어 그 속편인 「사쿠라대전 2」가 등장한다(새턴용으로는 1998년 4월에 발매되었음). 이번 작품은 드림캐스트의 뛰어난 그래픽 능력을 이용하여 캐릭터의 입술 움직임까지 표현할 만큼 리얼한 표현력이 돋보인다. 또한 전투시에는 비쥬얼 메모리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게이머의 눈만큼은 심심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 특징
LIPS 시스템
LIBS란 제한 시간 내에 화면에 표시된 선택기에서 하나를 선택해야만 하는 일종의 다지선다형 시스템. 주로 대원들과 말을 주고받거나 스토리를 선택해야 할 때 등장한다. 주목할 점은 여기에서 각 캐릭터들의 표정이 다양하게 변한다는 점이다. 이런 표정 변화를 통해서 알맞은 선택을 했는지를 알 수 있다.
LIPS 시스템은 노멀 LIPS, 셀렉트, 더블 LIPS, 클릭 LIPS, 타이밍 LIPS 등 모두 5종류가 있으며, 다음달에 보다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제격의 긴 하루
`제격의 긴 하루(帝擊の長い一日)` 모드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찾아낸 무비나 미니게임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일종의 팬 서비스 모드이다. 드림캐스트용 「사쿠라대전 2」에서는 스토리가 진행된 시점까지 발견한 요소를 바로 볼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새턴용에서는 클리어를 한 다음에 볼 수 있었던 것으로 세가의 팬 서비스 정신을 알 수 있는 부분.

사쿠라대전 3 체험판 디스크
드림캐스트용 「사쿠라대전 2」에는「사쿠라대전 3」의 체험판 디스크가 들어간다. 체험판 디스크는 파리 하나구미(巴里花組)와의 짧은 스토리를 실제 플레이 할 수 있는「캐릭터 리뷰」, 비주얼 메모리에 파리 하나구미의 아이콘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VM뮤지엄」, 사쿠라 개발진의 인터뷰 영상을 볼 수 있는「무비 시어터」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게임소개
드림캐스트의 뛰어난 그래픽 능력을 이용하여 캐릭터의 입술 움직임까지 표현할 만큼 리얼한 표현력이 돋보인다. 또한 전투시에는 비주얼 메모리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게이머의 눈만큼은 심심하지 않을 게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