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메카닉 대전 게임(쇼크파이터즈)

/ 1
쇼크파이터즈는 자신만의 메카닉을 구성해나가며 다른 게이머와 대전을 벌이는 게임으로 어떤 메카닉을 만들 수 있느냐 하는 것이 승패의 핵심이다. 일단 게이머가 쇼크파이터즈에 접속하게 되면 게임 내의 화폐인 2000Carry와 기본형 EGG인 티오가 주어진다.
여기서 EGG는 쇼크파이터즈 내의 메카닉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조금 부족하긴 하지만 일단 이 기체와 돈을 가지고 플레이를 하면서 레벨을 높이고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돈을 모아나가면서 자신만의 기체를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또한 EGG 중에는 한정판 EGG와 챔피온 EGG 등 희귀성이 있는 기체들도 존재한다고 하니 이것을 목표로 플레이를 하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알까기와 비슷한 게임진행
쇼크파이터즈의 게임방식을 조금 자세히 알아보자. 일단 기본적인 공격은 부스터를 이용한 주먹공격이다. 부스터의 파워를 조절하고, 거리를 조절한 뒤 적에게 주먹을 날리는 것이다. 그런데 주의할 점은 적절히 조절해 공격하면 상대방에게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지만, 너무 세게 하면 공격 도중에 서로 부딪히게 되어 쌍방이 모두 데미지를 입게 된다는 것이다. 물론 반대로 너무 약하게 한다면 적에게 미치지 못해 역공을 당할 우려가 생긴다.
그렇다면 공격을 피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가장 기본적인 피하기 방법은 게걸음이라는 측방향 이동을 이용해 적의 위치를 보면서 옆으로 슬금슬금 피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적의 공격을 완전히 피해내기란 불가능하다. 보다 효율적인 공격과 방어를 위해서는 주변 환경을 이용해야 한다.
쇼크파이터즈의 맵에는 여러 가지 벽들이 존재한다. 일단 탄성벽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말 그대로 탄력성이 있는 벽이다. 이것을 공격에 이용하면 당구공처럼 일단 벽에 한 번 튕긴 후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부서지는 벽, 폭파벽 등 쇼크파이터즈는 지형지물을 잘 이용하는 자만이 승리할 수 있는 게임인 것이다.



쇼크파이터즈만의 특징
쇼크파이터즈는 RPG 성향을 담은 액션 대전 게임이다. 수류탄, 총 등의 아이템을 적절히 이용해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며 그때 그때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전략전술이 필요한 것은 두 말 할 필요가 없다.
팀플레이는 최대 8:8까지 가능하며 이 경우 여러 명의 게이머들은 실시간 턴제에 의해 각자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렇게 재미있는 여러 가지 요소를 담고 있는 쇼크파이터즈는 무료로 서비스될 계획이다. 차후 게임 내의 아이템 등의 유료판매가 있을 예정이지만 이것은 필요한 사람만 구입하면 되는 것이므로 강제적인 것은 아니며 그 가격 또한 저렴하게 책정해 부담감이나 거부감은 없을 듯하다. 메카닉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쇼크파이터즈가 서비스되는 내년 상반기를 기대해 볼만 할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쇼크파이터즈는 자신만의 메카닉을 구성해나가며 다른 게이머와 대전을 벌이는 게임으로 액션과 RPG의 재미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