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방주를 뜻하는 말 ‘아크’
아크(Ark)란 거대한 방주를 뜻하는 말로써 아크 온라인은 동명 애니메이션의 약 100년 전 알키온 행성을 배경으로 스토리안과 시비안 종족의 삶과 모험을 그리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은 게임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물론 애니메이션과 연관이 있는 선조격의 NPC라던가, 환경을 접하는 일은 가능하다. 아크는 퓨전 장르를 지향하고 있으며 게임의 전반에 걸쳐서 퓨전의 개념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이것은 다양한 형태의 게임환경을 만들어 게이머로 하여금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폭넓은 경험을 해보자
아크의 직업은 모두 3가지로 구별된다. 레인저(Ranger), 건너(Gunner), 사이키커(Psychiker)로 구성되어 있는 직업군은 게임의 환경과 연동되어 독자적인 특성을 가지게 된다. 모든 직업군과 전직을 통한 세부직업은 다양한 종족간 능력의 차별성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으며 다양한 캐릭터를 키움으로서 사용자가 기피하는 종족을 최대한 없애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보인다.
예를 들면 레인저의 경우 강인한 전사의 특징을 가지며 근접전을 기반으로하는 캐릭터로 육성이 가능하다. 이들은 후반으로 갈수록 파티에 없어서는 안될 직업군으로 공성전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거너의 경우 일반적으로 아처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서 총을 무기로 삼고 있다. 주로 원거리형 공격을 하게되는 거너의 경우 권총 및 장총, 대포를 이용한 범위 공격도 가능하게될 예정이다. 사이키커는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무기를 사용하기 보다는 아군을 치유시키거나 강화를 시키는 등 보조적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캐릭터로 성장하게 된다.
다양한 게임 시스템
아크 온라인은 캐릭터의 성장을 매우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기 위해 게임시스템을 설계했다. 그것이 바로 전직 시스템과 보석시스템, 아이템 가공시스템으로 구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게이머는 2번의 전직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각각 무기와 마법적인 형태로 전직이 가능하므로 게이머의 특징에 맞게 다양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크에서 보석은 획득의 목표이며 생존의 목표이다. 길드가 생성되면 길드 보석이 지급되며 보석이 사라지면 길드 역시 사라진다. 물론 길드보석이 모이면 길드원의 경험치도 올라가게 되어 게이머는 보석을 얻기위해 끝없는 경쟁을 하게 된다. 보석은 길드석 이외에도 아이템 가공을 위한 가공석, 세공하기 전의 원석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마지막으로 아이템 가공 시스템은 정련, 제련, 조합등의 기술로 게이머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새로운 형태로 변환시킬 수 있다. 이는 아이템 가공기술을 이용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창조하고 이를 이용해서 게임을 수행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게 된다.
아크(Ark)란 거대한 방주를 뜻하는 말로써 아크 온라인은 동명 애니메이션의 약 100년 전 알키온 행성을 배경으로 스토리안과 시비안 종족의 삶과 모험을 그리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은 게임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물론 애니메이션과 연관이 있는 선조격의 NPC라던가, 환경을 접하는 일은 가능하다. 아크는 퓨전 장르를 지향하고 있으며 게임의 전반에 걸쳐서 퓨전의 개념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이것은 다양한 형태의 게임환경을 만들어 게이머로 하여금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폭넓은 경험을 해보자
아크의 직업은 모두 3가지로 구별된다. 레인저(Ranger), 건너(Gunner), 사이키커(Psychiker)로 구성되어 있는 직업군은 게임의 환경과 연동되어 독자적인 특성을 가지게 된다. 모든 직업군과 전직을 통한 세부직업은 다양한 종족간 능력의 차별성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으며 다양한 캐릭터를 키움으로서 사용자가 기피하는 종족을 최대한 없애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보인다.
예를 들면 레인저의 경우 강인한 전사의 특징을 가지며 근접전을 기반으로하는 캐릭터로 육성이 가능하다. 이들은 후반으로 갈수록 파티에 없어서는 안될 직업군으로 공성전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거너의 경우 일반적으로 아처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서 총을 무기로 삼고 있다. 주로 원거리형 공격을 하게되는 거너의 경우 권총 및 장총, 대포를 이용한 범위 공격도 가능하게될 예정이다. 사이키커는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무기를 사용하기 보다는 아군을 치유시키거나 강화를 시키는 등 보조적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캐릭터로 성장하게 된다.
다양한 게임 시스템
아크 온라인은 캐릭터의 성장을 매우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기 위해 게임시스템을 설계했다. 그것이 바로 전직 시스템과 보석시스템, 아이템 가공시스템으로 구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게이머는 2번의 전직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각각 무기와 마법적인 형태로 전직이 가능하므로 게이머의 특징에 맞게 다양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크에서 보석은 획득의 목표이며 생존의 목표이다. 길드가 생성되면 길드 보석이 지급되며 보석이 사라지면 길드 역시 사라진다. 물론 길드보석이 모이면 길드원의 경험치도 올라가게 되어 게이머는 보석을 얻기위해 끝없는 경쟁을 하게 된다. 보석은 길드석 이외에도 아이템 가공을 위한 가공석, 세공하기 전의 원석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마지막으로 아이템 가공 시스템은 정련, 제련, 조합등의 기술로 게이머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새로운 형태로 변환시킬 수 있다. 이는 아이템 가공기술을 이용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창조하고 이를 이용해서 게임을 수행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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