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신세대 무협게임이 온다(비천무)

/ 1
나만의 아바타로 떠나는 새로운 무림의 세계
비천무는 기존의 무협 온라인 게임과는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그 이유는 8등신의 완벽한 몸매가 아닌 작고 귀여운 2등신의 SD캐릭터가 등장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 게임만의 색다른 매력은 정해진 캐릭터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새로운 아바타를 만들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비천무는 만화가 김혜린씨의 원작대로 14세기 중국의 시대상황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지역마다 기후가 한대, 온대, 열대, 사막 등으로 나뉘어져 있는 등 다양함을 추구하고 있다. 비천무만의 독특한 특징을 살리는 또 한가지는 바로 직업으로 한가지 직업을 선택하고 연마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행동이나 목적에 따라서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질 수 있다. 따라서 전사를 선택하면 얼마큼 시간에 투자하고 활용하는가에 따른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무공은 기존 무협의 기본대로 검과 도, 창, 궁, 권 등으로 나뉘어지며 이는 시나리오상에서 만이 아니라 다른 게이머에게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귀한 무공비첩을 얻게 되면 스스로 갈고 닦아서 익힐 수 있다.

비천무만의 문파와 세가
이 게임에서는 여러개의 문파와 부유한 세가들이 존재한다. 문파는 다시 정파와 사파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문파에 가입하게 되면 기존의 무공에다 문파의 비전을 전수받을 수 있다. 그러나 탈퇴시에는 전수받은 무공이 폐지되며 이후에는 다시 공인 정파나 사파에 가입할 수 없게 되니 이점을 명심해야 한다. 새로운 문파 창설은 게이머가 상점에서 문파 깃발을 구입하면 가능하며 이는 공식문파와 비공식 문파로 나뉘어지게 된다. 공식 문파는 지역사회에서 치안 등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여러 가지 의뢰나 퀘스트가 주어지게 되는데 이는 문파장과 문파원이 의논하여 처리해야만 한다. 비공식 문파의 경우 창설시에는 아무런 조건이 없으나 문파의 행동에 따라서 사파로 지정되어져 많은 공식 문파의 공격대상이 될 수도 있다. 한편 처음 캐릭터를 생성할 대 특별한 조건 없이 세도가에 가입을 하는 것은 일족이 되는 것을 말하며 그 세가의 성을 따라야 한다. 참고로 한번 세도가에 가입하면 영원히 그 성을 따라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기존의 무협보다도 한발 더 앞선 다양한 시도
비천무는 기존의 무협게임이 가지고 있는 모든 기본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러나 아직 시도되지 않은 다양한 가능성을 더 보여준다. 이는 앞으로 나올 무협게임에도 보다 많은 영향을 미칠것으로 생각된다. 무협 게임에서 대체로 찾아볼 수 없었던 아기자기한 모습과 함께 만화나 영화가 보여주었던 드라마틱한 시나리오에 한층 더 충실하다고 하겠다. 베타테스트를 기다리는 무협을 사랑하는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리라 기대해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비천무는 버추얼웨이브 인터렉티브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에는 독특한 것들이 몇가지 존재하는데, 특징을 살리는 것 중 한가지는 바로 직업으로 한가지 직업을 선택하고 연마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행동이나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