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헤바 온라인 2차 CBT - 사랑하고 싶은 자여, 이곳으로 오라!

/ 1

지난 8 4일부터 5일간 진행한 1 CBT를 통해 OBT 못지 않은 완성도로 깊은 인상을 남긴 헤바 온라인이 드디어 2 CBT를 진행한다. 오는 목요일인 10 22일부터 26일까지 2 CBT를 진행하는 헤바 온라인은 지난 1 CBT를 통해 지적 받았던 문제점들을 대거 수정한 성숙한 모습으로 찾아올 예정이다.

h10.jpg

뿐만 아니라 헤바 온라인은 이번 2 CBT를 통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커플 시스템을 공개한다. 커플 시스템에는 커플 유저 전용 인스턴트 던전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게임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헤바 온라인 2 CB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게임 속 다정한 연인들을 위한 달콤한 공간 - 커플 시스템

‘헤바 온라인은 이번 2 CBT를 통해 새롭게 커플 시스템을 선보인다. ‘커플 시스템은 게임 속 실제 연인 유저들뿐만 아니라 게임을 통해 맺어진 커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대 유저에게 프로포즈를 신청하여 게임 내에서 공식적으로 커플 인증을 받아야 한다. ‘커플 시스템을 통해 서로 인연을 맺은 유저들에게는 서로의 우정과 사랑을 원활히 키워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부가 커뮤니티 시스템이 지원된다.

h8.jpg

▲ 보기만 해도 사랑이 싹틀 것 같은 로맨틱한 분위기의 '모리아의 과자 던전'

h9.jpg

▲ 등장하는 몬스터들 역시, 사냥하기가 미안할 정도로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무엇보다 커플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커플 유저들만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인스턴트 던전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게임 내의 커플 마스터 NPC, ‘루나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커플 전용 인스턴트 던전, ‘모리아의 과자 공장은 커플들만이 즐긴다는 컨셉에 맞춰 달콤한 과자와 케이크들을 소재로 하여 밝고 아기자기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모리아의 과자 공장에는 초콜릿 과자 몬스터, 던전의 콘셉과 부합하는 다양한 몬스터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 '모리아의 과자 던전' 공개 동영상

미니맵을 따라 찾아가는 편리한 대포 시스템!

또한 지난 1 CBT에서 선보였던 이동대포 시스템이 보다 편의성을 강조한 방향으로 수정되었다. 미니맵에 모든 대포의 위치를 표시하여 유저들이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뿐만 아니라 이동대포의 근처에 접근할 경우, 대포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모두 표시하여 추후에 유저들이 필드의 사냥 동선을 이전보다 수월하게 잡을 수 있다.

h6.jpg

▲ 지난 1차 CBT 당시, 위치와 이동 경로가 표시되지 않아 많이 불편했던 '이동 대포 시스템'이 이번 2차 CBT를 맞아 말끔하게 수정되었다!

지난 테스트 당시 공개된 이동대포시스템은 게임 속 재미와 함께, 필드를 복층 구조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많은 장점을 가진 이동 방식이었다. 그러나 필드 내에 워낙 많은 수의 대포가 위치해있고 미니맵에 각 대포의 위치가 표시가 되지 않았다. 또한 대포를 이용할 때 어느 방향으로 날아갈 지 예상하기 쉽지 않아 많은 유저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다. 이러한 불편함이 이번 2 CBT에 이루어진 수정 작업 덕분에 말끔히 해소되리라 전망한다.

h5.jpg

▲'헤바 온라인'의 특정 보스 몬스터는 퀘스트 수행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위치 표시가 무엇보다 필요하였다

‘헤바 온라인은 이 외에도 필드 내에 랜덤으로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와 인스턴트 던전 안에 위치한 파티형 몬스터의 위치를 특별한 마크로 표시하여 유저들이 사냥의 방향성을 잡을 때 보다 편리하게 잡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복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 필드의 특성상 미니맵을 통해 각 층의 경계를 구분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경계선마다 하얀 테두리를 두르는 방향으로 수정하는 작업이 이루어졌다.

게임의 완성도를 보다 세밀하게 다듬는다 - 기타 주요 수정 사항

이 외에도 지난 1 CBT에서 문제시되었던 많은 문제점들을 말끔히 수정하여 이전보다 더욱 성숙한 완성도를 선보일 준비를 갖추고 있다. 게임의 전반적인 문제점에 모두 손을 댄 꼼꼼한 수정 작업을 통해 지난 테스트에서 지적 받은 수많은 문제점이 이번 테스트를 계기로 해결될 수 있으리라 전망한다. 그럼 수많은 수정 사항 중 주요한 몇 가지만 골라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h4.jpg

▲ 이제 몬스터들에게 둘러쌓여 목숨을 위협받는 일은 아마 없을 것이다 2차 CBT 관련 이미지가 없어 1차 CBT로 대체하는 것을 양해해주기 바란다

h3.jpg

▲ 이 외에 사망한 캐릭터가 마을로 돌아오는 경우, 깎인 체력과 마나가 다시 풀로 차도록 수정되었을 뿐 아니라

h1.jpg

▲ 다소 부족한 느낌을 주었던 10개의 퀵슬롯도 20개로 대폭 확장될 예정이다

우선 초보 유저들이 사냥 플레이를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사항들이 변동되었다. 20레벨 이하의 몬스터들의 공격력을 하향 조정하여 초보 유저들이 보다 쉽게 사냥을 즐길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10레벨 이하의 유저들의 경우, 사냥 도중 사망하여도 경험치 패널티를 받지 않도록 조정되어 원활한 레벨 업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다.

▲ 헤바 온라인의 각 직업별 전투 동영상

여기에 지난 테스트에서 다소 길다는 지적을 받았던 포션의 쿨타임을 생명력 포션은 5초에서 4초로, 마나 포션은 10초에서 9초로 하향 조정하여 위급한 상황에서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10레벨 이하의 퀘스트의 보상 경험치를 약 10% 정도 상향시켜 초보 유저들의 플레이 의욕을 더욱 북돋아줄 예정이다.

h7.jpg

▲ 홈페이지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 수정된 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24레벨에서 28레벨 사이에 각각 1종씩 반복 퀘스트를 추가하는 등, ‘헤바 온라인은 이번 2 CBT를 통해 질적인 면과 양적인 면, 모두 부쩍 성장할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러한 업데이트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공개하여 유저들이 보다 정확한 정보를 통해 테스트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헤바 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이 사냥한 몬스터를 바로 되살려 마치 기존 MMORPG의 펫처럼 자유롭게 육성할 수 있는 ‘클론 시스템’이다. 이 ‘클론’들은 사냥 시, 직접 전투에 가담할 뿐 아니라 다양한...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