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온라인3 메카 랭킹 7월의 첫 번째 시간이다. 달이 바뀐 게 영향을 주었는지 랭킹에 변화가 있었다. 지난주 3등으로 떨어졌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랭킹에서 아예 사라졌다. 그리고 득점 기계 ‘뤼트 반 니스텔로이’가 이번 주 공격수 1등을 차지했다.
뤼트 반 니스텔로이는 네덜란드 출신의 축구 선수다. 네덜란드의 ‘에레디비시’, 영국의 ‘EPL’, 스페인의 ‘프리메라 리가’ 등 3개 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했다. 이런 기록에 걸맞게 완벽한 위치선정과 동물적인 골 감각을 지닌 최전방 원톱 공격수였다.
피파온라인3 속 뤼트 반 니스텔로이는 득점왕 출신 선수답게 뛰어난 골 결정력을 자랑한다. 무려 97의 수치를 지니고 있으며, 헤딩 또한 95에 키가 188cm로 타겟터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다. 몸싸움과 위치선정 역시 95로 높아 세트피스 상황에도 상대 수비수들의 압박을 충분히 견딘다. 요즘 유행하는 원톱 포메이션에 최적화된 선수라 그런지 많은 랭커의 선택을 받았다.
Eunice오점장 - 2017년 정규시즌 17차 7위- 체감은 무겁지 않지만 트레제게나 클라위베르트, 반 바스텐과 비교 했을 때는 상대적으로 안 좋았다. 그러나 결정력 면에 있어서는 최고다.
Eunice헐크 - 2017년 정규시즌 17차 49위- 키와 체구에서 나오는 헤더와 좋은 골 결정력이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단점은 체감이다.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진 않는다. 드리블이 좋지만 빠른 방향전환이 힘든 경우가 많고, 가격을 고려하면 트레제게가 더 좋다고 생각한다.
어니언베리 - 2017년 정규시즌 17차 120위- 일단 반 니스텔로이는 체감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다. 클라위베르트 같은 느낌이랄까? 포메이션상 원톱을 써보진 않았지만, 침투 움직임도 그다지 보이지 않는 듯하다. 달리기도 빠른 편은 아니다.그렇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공을 달리고 뛸 때 피지컬이 속력과 가속력을 압도하는 느낌이다. 트레제게보다 키, 몸무게와 상관없이 피지컬이 더 좋은 거 같다. 또한, 대각 바디 페인팅이나 스쿱턴을 하고 수비 사이로 비집고 들어갔을 때 굉장히 위력적이다.
▲ 피파온라인3에 새롭게 등장한 얼티밋 레전드 ‘호나우두'
반 니스텔로이가 원톱에 특화된 최전방 공격수라면, 새로 출시된 얼티밋 레전드 호나우두는 모든 포메이션에 어울리는 공격수라 할 수 있다. 드리블과 슈팅, 스피드 등 공격수에게 필요한 모든 능력치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전성기 시절 혼자서 수비 라인을 돌파하고, 골까지 넣는 압도적인 활약상이 반영된 모습이다.
특히, 98의 골 결정력과 가속력은 게임 내에서도 최상위권이다. 가속력이 높다 보니 실제 축구에서 보여주던 돌파력을 그대로 시행할 수 있다. 호나우두를 사용해본 랭커들은 대부분 호평을 남겼다.
놈코어SJ - 2017년 정규시즌 17차 76위- 골 결정력과 드리블이 살아있다. 약간 웨아에 파워헤더가 달리고 약한 발이 보완된 형태 같다. 투톱에서 탱커 보조 역할이나 4-3-3의 왼쪽 윙포워드로서 좋다고 생각한다.
Sensual우됼스 - 2017년 정규시즌 14차 824위- 침투를 보면 차범근, 웨아의 상위 버전인 거 같다. 윙도 좋지만 스트라이커에 있을 때 골 기회를 많이 잡는다.
인성개쓰레기v - 2017년 정규시즌 17차 148위- 엔진의 한계인지 좋기는 정말 좋은데 인게임에선 어쩔 수 없이 피지컬 부분이 아쉽다. 가장 좋은 포지션은 투톱으로 사용할 때 RS라고 생각한다. 드리블 유저에겐 쓰리톱에서 양쪽 윙 자리를 추천한다. KC의 김도훈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UEFA센스민트 - 2017년 정규시즌 17차 82위- 웨아와 흡사한 체감이다. ST와 RS가 가장 좋은 포지션이다. 침투하면 몸을 비집고 막 들어간다. 밸런스도 좋아 뺏겨도 다시 찾아오기도 한다. 그리고 QW패스에 특화된 선수 같다.
페이트운과뽀록 - 2017년 정규시즌 17차 132위- 웨아의 진화형으로 만든 거 같다. 스피드나 키, 헤딩 등 밸런스나 스탯을 떠나서 사용해보면 상당히 흡사하다.
페이트설련 - 2017년 정규시즌 17차 137위- 스트라이커는 잘 모르겠고, 윙으로 써봤을 때는 16시즌 카라스코와 비슷하다. 원톱 유저에겐 LW가 좋고, 투톱에겐 CF를 추천하고 싶다.
팀플레이x뿌섭 - 2017년 정규시즌 17차 15위- 돈 있으면 사는 게 정답이다. ST보단 LW를 추천하겠다.
현재 랭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선택되는 포메이션은 '4-1-3-2'다. 김정민 선수의 포메이션으로 익히 알려져 있고, 원톱 포메이션이 유행하는 시기에도 꾸준히 사용된 바 있다.
▲ 4-1-3-2 포메이션에서 ST와 CF에 어울리는 선수로 평가된 ‘R. 반 니스텔로이’와 ‘P. 클라위베르트’
4-1-3-2의 특징은 밸런스다. 공격과 수비, 어느 하나에도 치중되어 있지 않은 안정감을 갖고 있다. 공격수가 둘이 있어 원톱과 달리 고립되지 않고, 미드필더 또한 네 명이라 중원 싸움에도 어느 정도 힘을 실을 수 있다.
밸런스가 좋은 포메이션 답게 랭커 다수는 포메이션 유불리에 대해 크게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상대적으로 미드필더가 많은 포메이션에게 불리할 수는 있다고 전했다. 4-2-3-1의 경우는 특히 심한데, 수비형 미드필더가 둘이나 있어 역습 또한 잘 당하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이와 더불어 수비형 미드필더가 한 명인 점과 풀백이 공격 상황 시 자주 올라오는 문제를 지적했다. 앞선 두 요소는 역습을 당할 때 치명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Eunice오점장 - 2017년 정규시즌 17차 7위- 최근에 많은 유저가 사용하는 4-2-3-1 포메이션에 약하다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수비형 미드필더가 둘이라 공격이 쉽지 않다.빌드업은 수비에서 미드필더를 거치지 않고 한 번에 전방 투톱에 연결하는 A패스 후에 투톱 연계로 공격을 한다. 혹은 수비형 미드필더를 제외한 나머지 미드필더 3명과 전방 투톱의 QS 연계 후 마무리 하는 편이다.
Eunice헐크 - 2017년 정규시즌 17차 49위- 중원에 적당한 미드필더 숫자, 그리고 공격이 고립되지 않는 2명의 공격수가 장점이다. 다만, 원볼란치에 대한 부담과 현 엔진에서 풀백이 공격 시 무조건 앞으로 나오는데, 이에 대한 QW 역습과 풀백 부재에 대한 크로스가 약점이라고 본다.
어니언베리 - 2017년 정규시즌 17차 120위- 4-2-3-1 포메이션에 약하다. 두 포메이션은 모두 지공을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중원 숫자에서 차이가 난다. 게다가 4-2-3-1은 수비쪽에 더 밀집되어 포메이션 특성상 역습을 당하기 어렵다.
▲ 08시즌 ‘다니 아우베스'의 RB 포지션 주요 능력치와 7월 5일 기준 경매장 시세
이번 주 집계된 가성비 선수는 신구 세대의 조화로 말할 수 있다. 특히, 08시즌의 '다니 아우베스'는 수많은 트로피를 들어 올린 수비수답게 가격대비 능력치가 뛰어나다. 스태미너 87에 가속력 82는 백만도 안되는 EP로 얻을 수 있는 능력치 중 상위권이다.
10유로 'Z. 이브라히모비치' 또한 뛰어나다. 192cm의 장신은 두말할 필요가 없으며, 88의 슛 파워와 볼 컨트롤은 가격을 고려하면 준수한 수치다. 이외에도 16시즌 'A. 산체스', 'V. 완야마', 08시즌 'G. 키엘리니', 'P. 체흐'가 가성비 선수로 선정됐다.
어니언베리 - 2017년 정규시즌 17차 120위- 월드레전드 'F. 인자기'를 추천한다. 스페셜 선수 중에서 가격이 저렴하다. 개인적으로 이보다 비싼 웨아보다 좋게 쓰고 있다.
Eunice헐크 - 2017년 정규시즌 17차 49위- 스페셜 선수 중에서는 'B. 라우드루프', '세르히오 라모스', 'A. 디 마리아', 'A. 로번'이 가격을 뛰어넘는 성능이라고 생각한다. 프리미엄 선수 중에서는 LP시즌 'N. 수보티치'와 'V. 콤파니', 'T. 쿠르투아'를 꼽겠다. 스페셜 선수 못지않은 성능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늦은 밤, 어머니에게 등짝을 맞기 전까지 게임을 하던 학생이었습니다. 지금은 게임에 대해 누구보다 치열하고 독한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ewq2322@gamemeca.com
게임일정
2024년
1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