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금메달 까지 앞으로 한 걸음, 아시안게임 롤 한국팀 결승 진출

/ 1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2대0으로 꺾고 아시안게임 결승에 진출했다 (사진출처: KBS 생중계 영상 갈무리)
▲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2 대 0으로 꺾고 아시안게임 결승에 진출했다 (사진출처: KBS 생중계 영상 갈무리)

한국이 손쉽게 전승 가도를 이어갔다. 2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아게임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4강 1경기에서 한국이 사우디아라비아를 세트 스코어 2 대 0으로 꺾으며 결승진출을 확정지었다.

이번 경기에선 특이하게 대한민국 선수들이 전원 2017년 삼성 갤럭시 스킨을 착용하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사우디아라비아 측에서 바루스와 알리스타를 먼저 선택하며 한국의 전략에 적극적으로 대항했으나, 한국 측은 과감하게 탈리야와 자르반을 고르며 삼성 갤럭시 스킨 조합을 완성했다.

3분 만에 사우디의 카타리나가 페이커 자르반을 잡아내고 첫 킬을 따내는 이변을 이뤄냈다. 그러나 CS와 골드는 지속적으로 늘어났고, 5분경에 코어장전과 피넛이 한 명씩 침착하게 따내면서 금방 역전하게 됐다. 이후 한국팀은 계속해서 킬을 따내며 스코어를 벌려 나갔다. 10분경에 이미 스코어는 10 대 1, 글로벌 골드는 7,000 이상 차이나게 됐다.

한국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기회가 닿을 때마다 적 챔피언을 잡아내며 승기를 굳혀간 것이다. 결과적으로 경기가 시작된 지 17분 만에 게임은 한국의 승리로 끝났다. 최종 스코어는 30 대 1. 1분에 2킬씩 달성한 셈이다.

1세트에서 '탈리야'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인 '피넛' 한왕호 (사진출처: KBS 생중계 영상 갈무리)
▲ 1세트에서 '탈리야'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인 '피넛' 한왕호 (사진출처: KBS 생중계 영상 갈무리)

2세트에선 2013년과 2016년 롤드컵에서 우승한 SKT T1 스킨 조합이 완성됐다. 사우디아라비아 측에서 라이즈와 알리스타를 밴하게 되면서 연도까지 맞춘 조합은 볼 수 없었지만, 대한민국 측에서 진과 리 신을 택한 뒤 추가로 자이라와 잭스를 픽하며 SKT 혼합 스킨 조합을 아시안게임 무대에서 볼 수 있게 됐다.

경기는 난타전으로 진행됐다. 2분 만에 한국팀이 첫 킬을 따낸 이후 맵 곳곳에서 킬이 터져 나왔다. 전체적으로 한국이 많은 챔피언을 잡아내며 10분 만에 12점을 따냈으나 사우디아라비아팀 아즈와드가 렉사이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4점이나 따라붙었다.

경기 중반부까지 이러한 양상은 이어졌다. 지속적으로 난타전을 유도하며 적진 깊숙히 파고드는 한국을 사우디가 비교적 잘 막아냈다. 내각 타워를 노리러 들어온 한국을 잘 견제하며 큰 피해를 지속적으로 막아냈다. 하지만, 근본적인 CS 차이가 지나치게 벌어져있다 보니 한국의 유리한 상황은 계속해서 이어졌다. 

결국 균형은 한순간에 무너졌다. 본진 앞에서 이니시에이팅을 걸었던 사우디아라비아를 한국이 가볍게 받아치는 데 성공하면서 승기가 급격히 한국 쪽으로 기운 것이다. 사우디아라비아팀 전원을 처치하는 데 성공한 한국은 그대로 적진 넥서스를 파괴하고 승리를 가져갔다.

한국이 20분 만에 손쉽게 결승 진출을 확정지었다 (사진출처: KBS 생중계 영상 갈무리)
▲ 한국이 20분 만에 손쉽게 결승 진출을 확정지었다 (사진출처: KBS 생중계 영상 갈무리)

이번 경기 MVP는 1세트와 2세트 모두 '피넛' 한왕호가 차지했다. 피넛은 탈리야와 리신을 효율적으로 다루며 모든 경기에서 압도적인 킬스코어를 달성했다. 특이사항으론 2세트에서 서포터인 '코어장전' 조용인의 자이라가 2번째 경기에서 제일 높은 딜량을 보여주며 원딜 출신 서포터의 기량을 맘껏 뽐냈다.

'코어장전' 조용인이 남다른 딜량으로 팬들을 놀라게 했다 (사진출처: KBS 생중계 영상 갈무리)
▲ '코어장전' 조용인이 남다른 딜량으로 팬들을 놀라게 했다 (사진출처: KBS 생중계 영상 갈무리)

이로써 한국은 전승 우승을 위한 마지막 발판을 모두 완성했다. 내일 경기 내용에 따라 무실세트 우승도 바라볼 수 있을만큼 지금까지 순탄한 경기를 이어오는 데 성공했다. 과연 한국 선수들이 꿈에만 그리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차지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