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피규어메카] 데스노트, 류크 날개에 얼굴 파묻고 싶다

<피규어메카> 매혹적인 게임 피규어의 세계로 GO!

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신설했습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하는 입학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로 사귈 친구들과 우정을 쌓는 덴 역시 게임만한 것이 없죠. 특히나 대전격투게임을 하다 보면 절로 절친이 되곤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최근 흥미로운 대전격투게임 하나가 출시됐습니다. 일본 만화잡지 주간 소년 점프 인기캐릭터들이 총출동한 '점프 포스'가 그 주인공입니다.

▲ 주간 소년 점프 창간 50주년 기념 타이틀로 제작된 '점프 포스' (영상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시아 채널)

'점프 포스'에는 원피스, 드래곤 볼, 나루토, 블리치, 유유백서, 북두의 권, 타이의 대모험 등 유명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대부분 액션 만화 위주인데요, 그 중 유난히 눈에 띄는 작품이 있습니다. 바로 액션이 아닌 스릴러 만화 '데스노트' 입니다. 이름만 적으면 상대가 죽는 막강한 사기 아이템으로 무장한 라이토는 첫 공개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죠.

원작 ‘데스노트’ 역시 당대를 재패한 인기 만화였던 만큼 피규어도 다양하게 발매되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한 번 쭉 훑어보겠습니다.

점프포스에 참전한 야가미 라이토. 첫 등장한 지 15년이 된 작품이지만, 그의 강렬함은 아직도 기억된다 (사진출처: 점프 포스 공식 홈페이지)
▲ '점프 포스'에 참전한 야가미 라이토. 첫 등장한 지 15년이 된 작품이지만, 그의 강렬함은 아직도 기억된다 (사진출처: 점프 포스 공식 홈페이지)

피귯토! 데스노트 야가미 라이토 액션 피규어

데스노트를 들고 있는 라이토. 연출을 극대화한 액션피규어답게 데스노트도 파츠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데스노트를 들고 있는 라이토. 연출을 극대화한 액션피규어답게 데스노트도 파츠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데스노트 대신 수갑을 차고 있는 모습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데스노트 대신 수갑을 차고 있는 모습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누구의 이름을 적을까~ 담당기자 이름을 적을까~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누구의 이름을 적을까~ 담당기자 이름을 적을까~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시대적 배경이 15년 전이다 보니 휴대전화가 스마트폰이 아닌 피쳐폰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시대적 배경이 15년 전이다 보니 휴대전화가 스마트폰이 아닌 피쳐폰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피귯토! 데스노트 야가미 라이토 액션 피규어는 2011년에 발매되었으며 그리폰사에서 제작하였습니다. 발매 당시 가격은 4,730엔(세금포함) 입니다.

피귯토! 데스노트 류크 액션 피규어

사신 류크. 사신답게 음산한 기운을 펼치는 복장을 입고, 좋아하는 사과를 들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사신 류크. 사신답게 음산한 기운을 펼치는 복장을 입고, 좋아하는 사과를 들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액션피규어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액션피규어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날개를 펼칠 수도 있다. 펼친 날개를 보니 사신같다는 느낌이 산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날개를 펼칠 수도 있다. 펼친 날개를 보니 사신같다는 느낌이 산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관절을 자세히 보지 않으면 모를만큼 잘 숨겨놓았다. 잘 연출하면 완성형 피규어의 퀄리티를 낼 수 있을 정도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관절을 자세히 보지 않으면 모를만큼 잘 숨겨놓았다. 잘 연출하면 완성형 피규어의 퀄리티를 낼 수 있을 정도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피귯토! 데스노트 류크 액션 피규어도 2011년에 발매되었으며 그리폰사에서 제작하였습니다. 발매 당시의 가격은 6,156엔(세금포함)으로 라이토보다 다소 가격이 높습니다.

그리폰 데스노트 시리즈 야가미 라이토 완성형 피규어

사신의 낫을 들고 있는 라이토. 완성형피규어 답게 세세한 디테일, 특히 낫 파츠가 멋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사신의 낫을 들고 있는 라이토. 완성형피규어 답게 세세한 디테일, 특히 낫 파츠가 멋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바람에 펄럭이는 듯한 옷깃과 낫 끈의 흩날림이 역동성을 표현해주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바람에 펄럭이는 듯한 옷깃과 낫 끈의 흩날림이 역동성을 표현해주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어두운 사신낫과 밝은 옷이 대조를 이룬다. 주름 표현의 디테일 및 색감은 완성형 피규어다운 퀄리티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어두운 사신낫과 밝은 옷이 대조를 이룬다. 주름 표현의 디테일 및 색감은 완성형 피규어다운 퀄리티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그리폰 데스노트 시리즈 야가미 라이토 완성형 피규어는 2010년에 발매되었습니다. 발매 당시 가격은 1만 5,984엔(세금포함)입니다.

그리폰 데스노트 시리즈 류크 완성형 피규어

그로테스크한 복장과 검은 기운의 포스가 느껴지는 류크의 완성형 피규어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그로테스크한 복장과 검은 기운의 포스가 느껴지는 류크의 완성형 피규어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분명 사악한 악마이고 무서워야 하는데 왠지 아이돌 프로듀싱 잘할것 같은 기분이 든다. 기분탓 기분탓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분명 사악한 악마이고 무서워야 하는데 왠지 아이돌 프로듀싱 잘할것 같은 기분이 든다. 기분탓 기분탓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앞모습도 그로테스크 하지만 뒷모습도 검은 기운이 나올것 같은 사신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앞모습도 그로테스크 하지만 뒷모습도 검은 기운이 나올것 같은 사신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그리폰 데스노트 시리즈 류크 완성형 피규어는 2010년에 발매되었습니다. 발매 당시 가격은 1만 8,792엔(세금포함)입니다.

넨도로이드 시리즈

야가미 라이토 넨도로이드. 넨도로이드 출시 초기에 나온 작품이라 현재 정형화된 넨도로이드 규격과는 차이가 있다. 가격은 세금포함 3,085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야가미 라이토 넨도로이드. 넨도로이드 출시 초기에 나온 작품이라 현재 정형화된 넨도로이드 규격과는 차이가 있다. 가격은 세금포함 3,085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일단은 여주인공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아마네 미사 넨도로이드. 최근 넨도로이드에 비해 미간이 넓은 느낌이 든다. 넨도로이드의 귀여움도 노하우가 쌓여 지금에 이르기까지 많은 변화를 느낄 수 있다. 가격은 세금포함 3,085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일단은 여주인공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아마네 미사 넨도로이드. 최근 넨도로이드에 비해 미간이 넓은 느낌이 든다. 넨도로이드의 귀여움도 노하우가 쌓여 지금에 이르기까지 많은 변화를 느낄 수 있다. 가격은 세금포함 3,085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작은 모습의 사신 류크 넨도로이드. 날 수 있는 모습을 연출하도록 지지대가 포함되어 있지만 튼튼해보이진 않는다. 가격은 역시 세금포함 3,085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작은 모습의 사신 류크 넨도로이드. 날 수 있는 모습을 연출하도록 지지대가 포함되어 있지만 튼튼해보이진 않는다. 가격은 역시 세금포함 3,085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넨도로이드 쁘띠 #1. 넨도로이드보다 좀 더 작지만 더 귀여운 모습으로 캐릭터를 표현했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 파츠 교환 등의 연출은 할 수 없다. 12개 구성이며, 가격은 세금포함 6,168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넨도로이드 쁘띠 #1. 넨도로이드보다 좀 더 작지만 더 귀여운 모습으로 캐릭터를 표현했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 파츠 교환 등의 연출은 할 수 없다. 12개 구성이며, 가격은 세금포함 6,168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넨도로이드 쁘띠 #2. 약 65mm의 크기의 작은 크기로, 협소한 곳에 두고 싶을때 용이하다. 12개 구성이며 가격은 역시 세금포함 6,168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넨도로이드 쁘띠 #2. 약 65mm의 크기의 작은 크기로, 협소한 곳에 두고 싶을때 용이하다. 12개 구성이며 가격은 역시 세금포함 6,168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모에아트 콜렉션, 아마네 미사 1/6 완성형 피규어



데스노트' 귀여움을 담당하는 미사의 완성형 피규어. 흰색, 검은색, 빨간색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2008년에 출시된 피규어라 그런지 최신 유행하는 조형과는 차이가 있다. 가격은 세금포함 각 7,344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데스노트' 귀여움을 담당하는 미사의 완성형 피규어. 흰색, 검은색, 빨간색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2008년에 출시된 피규어라 그런지 최신 유행하는 조형과는 차이가 있다. 가격은 세금포함 각 7,344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