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라이젠으로 PC 업계의 트랜드 좌우한 "AMD" [2019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1


올해 CPU 시장에서 가장 돋보였던 제품 가운데 하나로 '라이젠'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다수의 코어를 탑재해 고사양 게이밍PC는 물론 크리에이터용 PC에도 적합하고, 낮은 전력 소모량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CPU 시장의 중심으로 우뚝 섰다.


폭넓은 라인업으로 다양한 PC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도 라이젠 프로세서만의 특징이다. 하이엔드PC에 최적화된 라이젠7을 필두로 고사양 게이밍PC를 위한 라이젠5,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갖춘 라이젠3까지 모든 라인업에서 두각을 보였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고전을 면치 못했던 AMD였지만, 이제는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당당히 PC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라이젠 프로세서는 올해 AMD CPU 부문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폭발적인 멀티코어 성능 자랑하는 'AMD 라이젠 5 2600 (피나클 릿지) (정품)'


현재 중고급형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AMD 라이젠 5 2600'은 6코어에 무려 쓰레드 12개의 강력한 멀티 코어를 기반으로 전문가용 프로그램 혹은 최신 게임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여기에 16MB에 달하는 L3 캐시 메모리와 3.4GHz(터보 코어 3.9GHz)의 작동 속도로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뽐낸다.


12nm의 미세 공정을 기반으로 제작돼 TDP(열 설계전력)가 65W로 상당히 낮다. 최근 중요시되는 전력대비 성능 면에서도 상당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사용자와 응용 프로그램 사이에서 최적의 성능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공지능 학습 및 채택 세트인 SenseMI 기술이 탑재돼 IPC 향상과 소비전력 향상,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아울러 메모리의 레이턴시와 캐시 레이턴시 모두 개선돼 다양한 작업에서 직접적인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게 됐으며, 공장에서부터 배수가 해제되어 오버클럭을 통해 한층 더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가 한층 편리하게 CPU의 성능을 조정할 수 있는 AMD 라이젠 마스터 유틸리티도 제공한다.



최강의 가성비로 무장한 'AMD 라이젠 5 2400G (레이븐 릿지) (정품)'


'AMD 라이젠 5 2400G (레이븐 릿지)'는 멀티코어와 함께 뛰어난 성능의 내장 그래픽으로 최강의 가성비 CPU로 불리는 제품이다. 4개의 코어를 탑재하고, 8개의 쓰레드로 작동하는 본 제품은 3.6GHz의 기본 속도에 3.9GHz의 터보 코어 속도로 높은 컴퓨팅 능력을 보여준다.


특히 AMD 라데온 Vega11을 내장 그래픽으로 탑재했는데, 이는 별도의 그래픽카드 없이도 어지간한 온라인 게임은 무리 없이 작동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그래픽 성능을 자랑해 가격 대비 성능을 고려해 PC를 맞추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하다. 여기에 프리싱크와 같은 최신 그래픽 기술도 지원해 실감 나는 게임과 고화질의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용자와 응용 프로그램 사이에서 최적의 성능을 조정할 수 있게 해주는 인공지능 학습 및 채택 세트인 SenseMI 기술이 탑재돼 IPC 향상과 소비전력 향상 등을 이뤄냈다. 아울러 공장에서부터 배수가 해제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오버클럭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고사양 게이밍PC도 문제없다 'AMD 라이젠 5 2600X (피나클 릿지) (정품)'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사양을 모두 갖춘 'AMD 라이젠 5 2600X'는 고사양 게이밍PC를 구동하기에 적합한 사양을 갖춘 제품이다. 6개의 코어를 탑재한 'AMD 라이젠 5 2600X'는 12개의 쓰레드로 작동해 멀티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여준다.



3.6GHz의 속도로 작동하는데, 터보 코어 기술이 적용돼 부하 시 4.25GHz로 속도를 끌어올리고, 16MB의 L3 캐시 메모리로 높은 컴퓨팅 성능을 보장한다. 이에 반해 TDP(열 설계전력)은 95W로 상당히 낮아 가격 대비 성능은 물론 전력대비 성능 면에서도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여기에 사용자와 응용 프로그램 사이에서 최적의 성능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공지능 학습 및 채택 세트인 SenseMI 기술이 탑재돼 IPC의 향상과 소비전력 향상이 가능해졌다. 또한 공장에서부터 배수가 해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정밀한 오버클럭을 위한 프로그램인 라이젠 마스터도 제공해 더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