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신설했습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안녕하세요 피규어메카입니다. 더위가 절정에 달해 한창 핫한 요즘, 게임계에서도 한창 핫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무려 장르도 열혈 배틀물인데다, 캐릭터들 눈에서도 불꽃이 팍팍 튑니다. 바로 오늘 소개할 '킬라킬' 입니다.
▲ 대전게임으로 재탄생한 '킬라킬 더 게임 - if' (영상출처: 아크시스템웍스 공식 유튜브)
'킬라킬' 원작은 TRIGGER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개성 있는 연출과 스토리 전개, 다양한 캐릭터로 인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 인기에 힘입어 지난 7월 26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 게임으로도 발매됐습니다. 게임에서는 대전게임 명가 아크시스템웍스의 노하우가 반영돼 원작 특유 호쾌한 액션을 잘 구현했고, 한국화까지 되어 국내 게이머들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대세에 맞춰, '킬라킬' 피규어도 다수 출시됐습니다. 특히 주역 캐릭터 위주로 많은 제품이 나왔는데요, 노출도가 높은 경우가 많아 지면에 소개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고르는 데 애를 먹었습니다.
팻컴퍼니 마토이 류코 카무이 센게츠 버전 1/8 완성형 피규어 - 9,720엔(세금포함)
▲ 주인공 중 한 명인 마토이 류코, 도검의 길이가 압도적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긴 하지만 역시 고가 피규어 라인업에 비하면 아쉬운 부분은 어쩔 수 없다. 뒷면은 노출이 심하므로 생략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피그마 마토이 류코 - 5,800엔(세금포함)
▲ 액션피규어 피그마로도 출시된 마토이 류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손잡이부분을 조작해 긴 도검으로 연출할 수 있다. 표정파츠는 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다양한 표정파츠 및 관절 부분을 조작하여 다양한 포즈를 연출할 수 있다. 분한 표정의 마토이 류코 연출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메디콤토이 리얼 액션 히어로즈 no.664 마토이 류코 카무이 센게츠 버전 - 2만 3,760엔(세금포함)
▲ 액션피규어지만 고가 라인업이다. 크기가 270mm로 커다랗지만 관절부위가 자연스러우면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표정파츠를 교체하고 자세를 바꾸면 사진처럼 기합이 들어간 연출을 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피규어의 자세를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진 구도도 연출에 같이 포함되니 피규어를 가진 독자라면 좋은 구도를 상상해보자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굿스마일컴퍼니 마토이 류코 센게츠 키사라기 버전 - 1만 2,800엔(세금포함)
▲ 300mm의 커다란 크기를 가진 마토이 류코 센게츠 키사라기 버전. 앞서 소개한 피규어보다 더 진화한 복장임이 느껴진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검은 머리가 불타는 듯한 붉은 머리로 변하고 복장의 화려함도 배가 되었다. 노출도도 덩달아 높아진 것은 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프리잉 마토이 류코 바니 버전 1/4 완성형 피규어 - 2만 2,800엔(세금포함, 2018년 9월 발매예정)
▲ 인기캐릭터는 한 번은 거쳐 간다는 바니걸 버전. 마토이 류코도 인기 캐릭터인 것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