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2019 인텔 &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2019 하반기는 동국대와 함께

/ 1

external_image


회가 거듭될수록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서는 더욱 다양한 PC 부품을 비롯, 모니터, TV, 프로젝터 등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올해 열릴 예정인 '2019 인텔 &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도 마찬가지다. 동국대에서 펼쳐지는 가을 향연, 2019 인텔 &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 참여한 여러 업체의 제품을 미리 만나보자. 



CORSAIR K95 RGB PLATINUM



PC 부품 제조기업으로 잘 알려진 커세어는 다양한 주변기기도 출시해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 K95 RGB PLATINUM은 커세어 키보드 중 대표적인 제품이다. 키보드 본연의 기능 외에 다양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수의 마니아층도 확보한 상태다. 104 키가 적용된 키보드로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탁월하고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RGB LED 백라이트가 적용되어 자신만의 커스텀 키보드 구성이 가능하다.


키 부분은 독일 체리사의 MX SPEED 스위치가 채택했다. 빠른 반응속도와 손에 착 감기는 반발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은 물론 일반 타이핑에도 기분 좋은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스위치 당 5천만 회 이상의 동작 수명도 가지고 있어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커세어에서는 사용자 취향에 맞게 사용이 가능한 커스텀 키캡도 함께 제공한다. 물론 게이밍 키보드인 만큼 무한 동시 입력은 당연히 지원한다. 각종 멀티미디어 키와 매크로 키 역시 제품 곳곳에 있다. 



또한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배려한 팜레스트도 눈에 띈다. 이 팜레스트는 양면이 다른 재질로 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재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스텝 스컬쳐 2 디자인이 적용되어 오랜 시간 사용 시 신체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이외에도 제품 상단에는 USB 포트가 적용되어 있어 헤드폰이나 마우스를 연결이 가능하다. 굳이 PC에 연결하지 않아도 USB 허브 역할을 해줘 편리하다. 



ABKO HACKER A250 3050 RGB 게이밍 마우스(화이트)



PC 사용자가 필수로 사용하는 마우스는 오래 사용하는 만큼 처음에 잘 선택해야 한다. ‘ABKO HACKER A250 3050 RGB 게이밍 마우스’는 ABKO 대표 제품 중 하나로 가격대도 저렴하지만, 성능 역시 좋다.


마우스는 손으로 직접 움직이는 제품인 만큼 그립감이 중요하다. ‘ABKO HACKER A250 3050 RGB 게이밍 마우스’는 인체 공학 디자인을 통해 어떤 그립으로 잡아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그립감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제품 외부는 RGB LED가 채용되어 있어 자신만의 커스텀 색상을 만들 수 있다. 이는 전용 프로그램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버튼 역시 동일하다.



소모성 제품인 마우스는 내구성이 뛰어나야 오래 사용이 가능할 수 있다. ‘ABKO HACKER A250 3050 RGB 게이밍 마우스’는 HUANO 스위치를 채택해 3천만 회 클릭 수명을 보장하는 한편, 제품 하단부에는 테프론 피트가 장착되어 있어 빠른 슬라이딩과 브레이킹, 내구성을 동시에 잡았다. 또한 제품이 중간에 문제가 발생해도 2년간의 제품 보증 기간이 제공되는 만큼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ABKO HACKER N995 ENC 가상 7.1 하드웨어 노이즈 캔슬링 RGB 진동 게이밍 헤드셋



더욱 현장감 있는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 주는 진동 기술도 헤드셋에 접목되면서 많은 사용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ABKO HACKER N995 ENC 가상 7.1 하드웨어 노이즈 캔슬링 RGB 진동 게이밍 헤드셋’도 그중 하나로 50mm 대구경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진동 기능이 함께 만나면서 게임 몰입도를 한층 높여주는 제품이다. 여기에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280g의 가벼운 무게, 부드러운 이어컵, 어떤 머리 형태에도 잘 맞는 헤드밴드까지 더해졌다.


또 강력한 사운드와 진동 기능 외에도 음성 채팅에도 신경을 썼다. 최근 게이머들은 게임에 따라 음성 채팅을 선호한다. ‘ABKO HACKER N995 ENC 가상 7.1 하드웨어 노이즈 캔슬링 RGB 진동 게이밍 헤드셋’에 장착된 마이크는 길이를 사용자에게 맞게 조절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휴대나 보관도 간편하다. 마이크는 하드웨어 노이즈 캔슬링도 적용되어 외부 소리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목소리만 정확하게 전달해준다. 



이 같은 기능들은 함께 제공되는 멀티 컨트롤러를 통해 활용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볼륨 조절 외에도 진동까지 제어한다. 물론 제품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필요한 세부 설정은 함께 제공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된다. 세부적인 사운드와 진동, 마이크까지 사용자에게 맞게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맞는 제품으로 커스텀이 가능하다.



MSI GP시리즈 GP75 Leopard 9SD(SSD 256GB)



최근 휴대성을 고려해 얇고 가벼워진 노트북이 인기를 모으고 있지만, 높은 성능이 필요할 때는 아쉬움이 있기 마련이다. 좀 더 고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게이밍 노트북이 안성맞춤인데 MSI는 꾸준히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 받아왔다. ‘MSI GP시리즈 GP75 Leopard 9SD’ 제품은 인텔 9세대 커피레이크 i7-9750H를 장착해 6코어 12스레드로 동작하는 것은 물론, 지포스 GTX 1660Ti를 함께 장착해 게이밍 환경에도 적합한 사양을 가졌다.


디스플레이 역시 게이밍 제품인 만큼, 다른 제품과 차별화를 꾀해 60Hz의 2배가 넘는 144Hz 고주사율 디스플레이가 사용됐다. 게이밍 환경에서 고주사율 디스플레이가 선호되고 있어 이를 반영한 것. 물론 어느 방향에서도 동일한 화면을 볼 수 있게 IPS 패널로 구성되어 있다. 내부 스토리지는 M.2 NVME 256GB SSD가 사용되어 충분한 저장 용량과 함께 빠른 속도까지 제공한다.



고사양 노트북은 내부 온도를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래도 작은 케이스 안에 고사양 제품들이 밀집되어 있는 만큼 높은 발열이 생기기 때문. 이를 해결하기 위해 ‘MSI GP시리즈 GP75 Leopard 9SD’는 2개의 쿨링팬과 7개의 히트파이프가 장착된 쿨러부스트 5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노트북 각 방향으로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시켜 제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였다.



이노스 S5501KU 스마트 WiFi


TV가 필요한데 성능과 가격을 동시에 잡은 제품은 없을까 고민된다면 이노스 제품에 주목하자. ‘이노스 S5501KU 스마트 WiFi’는 55형의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 TV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꼼꼼히 챙긴 제품이다. 제품 내부에 장착된 CORTEX A9 CPU, MSD 6586 칩셋, Mail 400 듀얼 코어 GPU 등은 빠른 부팅을 시작해 영상처리 등을 처리하는 역할을 한다.


또 4K UHD 삼성 VA 광시야각 A급 정품 패널을 탑재해 어떤 방향에서도 왜곡이 발생하지 않고 동일한 색감과 밝기를 그대로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저해상도 영상은 업 스케일링 기능을 통해 크기와 해상도를 높여주며, 크로마서브 샘플링 4:4:4 모드를 지원해 미적용된 제품과 비교해 보다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유선, 무선 모두 네트워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덕분에 최근 사용자들이 많이 시청하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을 즐기는 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 또 스마트폰 화면을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해 출력이 가능한 미라캐스트도 가능하다. 별도의 스피커가 필요 없이 10W 스테레오 스피커를 갖췄으며, ARC, CEC 기능 제어도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제닉스 NEW 아레나-X 제로 게이밍 의자



의자는 우리 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중요한 제품 중 하나다. 오랜 시간을 책상에서 보내는 소비자라면 좋은 의자를 선택해야 장시간 앉아 있어도 부담이 적다. ‘제닉스 NEW 아레나-X 제로 게이밍 의자’는 튼튼한 내구성과 편안함, 기능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다. 제품상, 하부는 메탈 프레임으로 되어 높은 내구성을 보여준다.. 나무가 사용되지 않았기 무거운 무게를 잘 견디는 것은 물론 틸트 리클라이너 기능에도 문제없이 버텨준다.


또한 제품의 상, 하부를 받쳐주는 가스 스프링도 클래스 4등급을 사용했다. 가스 스프링이 저가형이면 고장이 나거나 폭발의 위험성이 있다. 안정성이 검증된 가스 스프링인 만큼 이런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제품 하부는 5개의 메탈 다리가 장착되어 어지간한 하중은 문제없이 견뎌낼 수 있도록 튼튼하다. 바닥에 사용된 휠은 고강도 ABS 휠이 사용되어 긁히는 현상이 없으며 안정적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사용자와 직접 닿는 부분은 고품질의 PU 레더가 사용됐다. 색감을 물론이고 내구성 또한 좋아 오랜 시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다. 좌, 우 팔걸이는 높낮이가 지원되므로 자신의 몸에 맞게 셋팅이 가능하다. 물론 팔걸이 각도와 앞, 뒤 조절도 지원하고 있다. 강력한 메탈 프레임 덕분에 180도로 등받이 젖혀지는 틸트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휴식이 필요할 때 부담 없이 누울 수 있다.



편집 / 정도일 doil@danawa.com

글 / 민재홍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