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FPS 'GTFO' 매치메이킹 추가

/ 1
GTFO에 게임 내 매치 메이킹이 도입됐다(사진출처: 10 챔버스 콜렉티브 공식 트위터)
▲ GTFO에 게임 내 매치 메이킹이 도입됐다(사진출처: 10 챔버스 콜렉티브 공식 트위터)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FPS라 불리는 GTFO에 10개월 만에 게임 내 매치 메이킹 시스템이 추가됐다.

GTFO를 개발한 10 챔버스 콜렉티브는 지난 23일, 신규 업데이트 '런다운 004'를 적용했다. 업데이트 중 눈길을 끈 내용은 게임 내 음성채팅 추가와 매치 메이킹 시스템 지원이다.

GTFO는 최대 4인이 함께 즐기는 FPS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들이 서식하는 연구소로 들어가 미션을 수행 후 탈출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미션 공략에 필요한 모든 정보는 플레이어가 직접 플레이 중 찾아야 하고, 새로운 존(Zone)으로 이동하는 보안 문을 열기 위해서는 긴밀한 협동 플레이가 요구된다. 

이러한 어려운 난이도로 인해 팀플레이가 사실상 필수인데, 기존에는 게임 내 매치 메이킹이 지원되지 않아서 디스코드 등을 통해 팀원을 모아야만 했다. 그러던 중 이번 매치 메이킹 시스템 도입으로 비로소 게임 내에서 팀원을 모집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제작진은 이번에 도입한 매치 메이킹은 알파 버전이며, 개선을 위해 플레이어들의 많은 피드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는 메인 미션, 게임 진행 시 선택 가능한 사이드 미션이 있는 구역 추가, 신규 지역, 무기, 환경요소와 적 등이 추가됐다.

▲ GTFO 런다운 004 업데이트 트레일러(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GTFO 2019년 12월 10일
플랫폼
PC
장르
FPS
제작사
10체임버스콜렉티브
게임소개
'GTFO'는 '페이데이' 핵심 개발진이 모여 설립한 10체임버스콜렉티브의 FPS로, 위험천만한 장소에서의 생존을 다루고 있다. 게임은 혼자서는 돌파하기 힘들 정도로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따라서 최대 4명의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