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송구하던’ 검은 신화: 오공, 한국어 번역 보강 완료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1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검은 신화: 오공 업데이트 공지 (사진출처: 스팀)
▲ 검은 신화: 오공 업데이트 공지 (사진출처: 스팀)

“송구합니다, 송구합니다”라는 사과로 번역 미비를 직접 언급한 검은 신화: 오공이 마침내 해당 부분의 번역을 완료했다.

게임 사이언스는 지난 23일, 검은 신화: 오공에 1.0.9.15179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1.7GB 분량으로, 다양한 최적화와 모션 오류, 장비 밸런싱, 영신도 번역 오류 수정 및 번역 추가가 이루어졌다. 여기서 영신도란 일종의 ‘도감 시스템’으로, 다양한 적의 배경 이야기와 관계 등 주요 설정이 적혀 있어 스토리 이해와 힌트 습득에 중요한 요소다.

이 중 주목을 받은 부분은 ‘영신도 번역 추가’다. 검은 신화: 오공은 출시 초 큰 호평을 받았으나, 여행기 메뉴 내 ‘영신도’에서 한국어 미번역 상태 텍스트가 발견되며 비판을 받았다. 영신도 내에서 미번역된 텍스트는 “조금만 시일을 기다려주시지요”라 대체됐다. 이에 “덜 만든 거잖아”, “가격은 다 받아놓고 이런 상태로 출시하는 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피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미번역된 부분이 추가되며 해당 이슈는 소강될 것으로 전망된다.

영신도 미번역으로 문제가 됐던 파트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영신도 미번역으로 문제가 됐던 파트 (사진: 게임메카 촬영)

한편, 검은 신화: 오공은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장비 ‘낭아봉’과 장비 ‘곤충’ 세트를 상향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검은 신화: 오공 2024년 8월 20일
플랫폼
PC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임소개
'검은 신화: 오공'은 소울라이크 3인칭 액션 RPG 게임이다. 중국의 고전 소설인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다. 삼장법사 일행이 서역으로 불경을 가지러 가서 손오공이 투전승불이 되었다는 이야기는 모두 거짓이며, 사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