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크로쓰 블록체인 게임 특화 메인넷 ‘어드벤처’ 정식 출시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3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크로쓰 메인넷 출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써쓰)
▲ 크로쓰 메인넷 출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써쓰)

이더리움과 완전 호환되는 블록체인 게임 특화 메인넷 '어드벤처'가 등장했다. 

오픈게임 재단(Opengame Foundation, 이하 OGF)는 24일, 블록체인 게임에 특화 독립 메인넷이자 크로쓰의 첫 번째 메인넷 ‘어드벤처(Adventure)’를 지난 23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로쓰 메인넷은 게임을 위한 프로토콜이 핵심으로, 블록체인 상에서 게임 토큰을 직접 발행할 수 있는 SDK(소프트웨어 개발도구)를 표준화해 기술과 법률적 복잡성 없이도 블록체인을 게임에 자연스럽게 접목할 수 있게 했다. 플레이어는 아이템과 캐릭터 등 게임 내 자산을 자신의 지갑인 크로쓰x에 온전히 보관하고 자유롭게 거래할 수도 있다.

특히 어드벤처 메인넷은 이더리움과의 완전 호환이 장점이다. 더불어 BNB 체인과도 긴밀하게 연동된다. BNB 체인은 빠른 블록 생성 속도와 낮은 수수료로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높은 확장성을 보여주는 대표 네트워크다. 크로쓰는 이와 같은 연동으로 안정성과 유동성을 동시에 확보하고, 이더리움의 기술 발전을 지속 반영하는 구조로 진화할 방침이다. ‘어드벤처(Adventure)’ 버전은 그 시작점으로 향후 B, C, D 시리즈로 이어지는 알파벳 기반의 버전 업그레이드 전략을 펼친다.

더불어 크로쓰 플랫폼 첫 온보딩 게임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가 24일 공개된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는 기존 부분 유료화 구조 대신, 부분 정액제 과금 모델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크로쓰 체인 기반으로 게임 내 자산의 거래와 전송이 온체인으로 이루어지며 탈중앙화된 아이템 경제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넥써쓰는 OGF와 블록체인 메인넷 구축 및 운영에 대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다양한 게임을 크로쓰 플랫폼에 온보딩해, 크로쓰를 표준적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