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컴투스플랫폼, 대만 '해피툭'과 하이브 파트너십 체결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6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컴투스플랫폼-해피툭 하이브 파트너십 계약 체결 현장 (사진제공: 컴투스플랫폼)
▲ 컴투스플랫폼-해피툭 하이브 파트너십 계약 체결 현장 (사진제공: 컴투스플랫폼)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가 대만 최대 퍼블리셔 해피툭의 게임에 적용된다. 

컴투스플랫폼은 25일, 해피툭과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Hive)’의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해피툭은 향후 개발, 배포, 운영하는 게임에 하이브를 적용하게 된다. 서비스 범위는 PC와 모바일을 포괄한다.

해피툭은 대만 최대의 게임 퍼블리셔다. 홍콩, 마카오, 일본 등 여러 국가에서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회원수 400만 명 이상이 가입한 게임 전문 포털 ‘망고T5(MangoT5)’도 운영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를 비롯해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인프라를 구축 및 서비스하고 있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Game Backend as a Service)로, 게임 개발사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컴투스플랫폼은 지난 23일 해피툭, 마이카드와 함께 대만 게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인사이트 공유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컴투스플랫폼의 김종문 상무는 “젊고 역동적인 대만 게임 시장에서 하이브의 개발, 운영, 관리를 포괄하는 다기능적 솔루션이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컴투스플랫폼은 해피툭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이루어 가겠다”고 밝혔다.  

해피툭의 양민영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된 GBaaS ‘하이브’를 활용해 게임 서비스의 효율성을 제고하겠다”며, “파트너들과 게임 유저들에게 한층 더 혁신적인 게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