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이슈 이사람

부분유료화와 국가전, 7월 '아키에이지' 승부수 던진다

/ 1

지금 아키에이지는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유저가 국가를 세우고 종족 제한 없이 국민을 거느리는 '국가 선포' 시스템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더불어 다후타(바다의 여신)의 분노가 담긴 수중 던전, 해저여행을 할 수 있는 잠수정 그리고 뼈의 땅에 새로이 출몰하는 용 레이드 등 굵직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다.

서비스 부분에도 큰 변화가 찾아온다. 7월 3일부터 모든 유저들이 아키에이지에 접속할 수 있게 요금제가 바뀌면서 7월의 아키에이지는 여름 태양만큼 타오르고 있다. 오늘은 앞서 설명한 업데이트들을 계획한 엑스엘게임즈 김경태 PD가 7월 대규모 업데이트 '다후타의 유혹'에 대해 설명해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 엑스엘게임즈 김경태 PD

 

- 7월에 진행될 업데이트 중 가장 큰 변화를 설명해달라

 

가장 큰 변화는 서비스 부분이다. 그 전까지는 무료 접속 이벤트로 진행됐지만, 7월 3일부터는 본격적인 부분 유료화를 시작한다.

 

- 예정되어 있는 여섯 가지 업데이트들이 모두 적용될 시기는 언제쯤인가

 

이 부분은 아직 확정 짓기가 어렵다. 7월 17일 안에 가능하리라 보고 있고, 늦어도 7월 안에 될 것으로 예상한다.

- 이번에 업데이트하는 국가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달라

 

국가는 국가 퀘스트를 수행해야 건국할 수 있는데, 그 퀘스트는 상당히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국가를 가지고 있는 동안 성을 뺏겼다고 해서 당장 국가가 와해되지는 않는다. 국가는 일정 기간 유지가 되다가 해체가 된다.

 

- 국가 선포 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유저들이 만들어낸 국가가 새로운 세력이 될 수 있는데 이 세력이 동서대륙과 이루게 되는 조화 그리고 세력 다툼 중 필드에서 일어나는 전쟁 명분의 제공이다. 공성전은 정확한 목표를 두고 하는 거지만 필드 전쟁이 활성화된다면 새로운 세력들이 생겨날 것이고 그 세력들의 대립 및 충돌을 기대한다.

 

- 국가만의 새로운 건축물이나 NPC가 추가될 예정인가

 

7월 내에는 아직 예정이 없다.

 

- 국가에 속하는 유저는 제3의 세력이 되는 셈인데 거래 중개소 같은 기능은 사용 가능한가

그 부분이 안되면 플레이가 되기 않기 때문에 지금 동서대륙 유저가 함께 사용하는 중립 NPC처럼 이용할 수 있다.

 

▲ 유저가 국가를 건립하고 유저를 국민으로 받을 수 있다

 

- 서버이전 방법은 정해졌는가

 

정책 문제기 때문에 아직 조율 중이다. 개인적으로 아키에이지는 부동산 문제가 많아서 A서버와 B서버가 C라는 새로운 서버로 가는 방법이 나은 것 같다. 7월 3일에 오픈 할 서버 이전 서비스는 유료이다.

 

- 종족 변환 서비스는 언제 제공될 예정인가

 

성별 변경은 가능한데, 메인 퀘스트등의 이유로 종족 변경은 당장 서비스하기엔 어렵다.

 

- 새로운 이동수단인 잠수정에 대해 설명해달라

 

일단 레이더에 걸리지 않는 장점이 있다. 물 위를 다닐 때는 쾌속정보다는 느리지만, 잠수 했을 때는 어느 정도 속도가 나온다. 잠수정의 파츠를 바꿔서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 잠수정이 어뢰를 발사할 수도 있다는데, 그 파괴력은?

 

범선 대포까지의 대미지가 나오면 큰일 나기 때문에(웃음) 조율 중이다.

 

▲ 새로운 해상 탈것 '잠수정'

 

- 이번에 추가되는 용을 잡는 방법에 대해 힌트를 달라

하늘에 날아다니니까 일단 용을 내려오게 해야 한다.(웃음)

 

- 나차쉬가르 던전이 외면받는데 해결책은 없나

 

던전 입장에 필요한 재료의 수를 줄일 예정이다.

 

- 나차쉬가르 던전이나 심연의 섬에 흥미있는 스토리가 있나?

 

스토리 담당 부서가 따로 있기 때문에 가능한 다양한 이야기를 살려서 던전이나 레이드를 추가하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 싶다.

 

- '꾸밈옷'에 대해서는 공모전도 진행했고, 제작 요청도 있었는데 어떻게 구현될 예정인가

 

7월에 공개된 것은 전투 스탯이 조금 붙어있는 '꾸밈옷'과 그렇지 않은 수영복 정도인데, 마린룩이나 웨딩드레스 같은 다양한 '꾸밈옷'이나 아이템은 앞으로도 제공 할 것이다. 그리고 많은 분이 아이템 외형과 옵션을 합치는 기능을 원하셔서 나중에는 이러한 부분을 구현할 예정이다.

 

- 수상 저택의 외형은 어떤 것들이 있나?

 

아직은 수상 방갈로의 형태만 제공할 예정이다.

 

▲ 새롭게 선보이는 마린 옷

 

▲ 해안가에 설치 가능한 수상 방갈로가 추가된다

 

- 아키에이지가 해외 진출할 때마다 국내 유저들에게도 즐길거리를 제공한다고 한 적이 있다, 지금 일본에서 클로즈베타 중인데 국내에는 어떠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인가

 

모든 유저에게 선물로 무언가를 드릴 예정이다. 모자 같은 아이템이 될 수 있는데, 아키에이지가 러시아에 진출한다면 러시아를 연상할 수 있는 그런 아이템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 무료화 전환 후, 캐시아이템은 어떤 것들이 추가 될 예정인가

 

부동산 거래를 도와주는 아이템과 꾸밈옷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 새로 추가될 전장이 있는가

올해 연말까지 서버 통합 전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 장인 시스템을 확장한다고 했는데 자세히 설명해달라

 

지금은 장인 등급 기술을 2개 가질 수 있는데 앞으로는 생활 점수나 골드로 몇 개 더 가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 마지막으로. 이번 '다후타의 유혹' 업데이트를 유저들이 어떻게 즐겨줬으면 하는가

 

냉정하게 보면 저희가 서비스를 처음하는 회사다 보니까 여러 가지 미흡했던 부분이 많았던 것도 사실인 거 같고, 그 부분에 실망하신 유저분도 많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그런 분들이 다시 돌아오셔서 많은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여름 방학 떠나듯이 오셔서 즐기셨으면 한다.

 

▲ 아키에이지 수영복, 마린룩 업데이트 영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남윤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